[생활경제 이슈] 롯데免, 코리아뷰티페스티벌 외국인 관광객 호응도 높아 外

기사입력:2024-06-19 18:10:17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면세점(대표이사 김주남)이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방문의해위원회가 주관해 방한 외국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오는 30일까지 진행하는 코리아뷰티페스티벌에 참여한다고 19일 밝혔다.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은 기업 거점 센터로서 해당 페스티벌 및 K-뷰티 브랜드 홍보존을 구성하고, 각종 체험 프로그램 및 별도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 중이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1일부터 명동본점 13층에 코리아뷰티페스티벌 및 K-뷰티 5개 인기 브랜드의 홍보존을 마련하고 다양한 체험 활동을 진행 중이다. 특히 지난 14일과 18일에 각각 진행한 정샘물과 비디비치의 뷰티 클래스는 외국인 관광객들의 큰 호응과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해당 클래스에서는 중국과 필리핀을 포함한 총 10개국 이상 국적의 고객들에게 K-뷰티 최신 트렌드 및 브랜드 스타일을 소개하고, 약 50분간의 메이크업 시연 시간을 가졌다. 참여 고객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의 문화 및 전반적인 뷰티 트렌드를 보다 깊게 이해하고, 한국 관광의 만족도를 높였다고 전했다.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에서는 오는 20일에 추가로 외국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아이소이의 스킨케어 클래스를 전개할 예정이다.

또한, 롯데면세점은 시내점에 방문해 해당 행사의 홍보물 또는 코리아뷰티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 내 게재된 혜택을 제시하는 고객들에게 별도 쇼핑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해당 고객들에게는 오는 30일까지 ▲LDF 멤버십 골드 등급 업그레이드 혜택, ▲50불 이상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PRE LDF PAY 1만 원권 총 2매, ▲결제 금액에 따라 최소 11불에서 최대 88불의 할인 혜택, ▲무료 마스크팩을 제공한다.

한편, 롯데면세점은 현재 나우인명동에서 글로벌 인기 캐릭터 ‘스누피(Snoopy)’의 팝업매장을 오는 8월 14일까지 운영한다. 롯데면세점은 나우인명동 전 구역을 ‘스누피 마켓’ 콘셉트로 꾸며 500여 개가 넘는 캐릭터 상품을 판매함과 동시에 포토존과 휴게공간 등을 마련해 체험 요소를 강화했다. 특히, 이번 팝업스토어는 한정판 굿즈, 음료와 쿠키 등의 각종 F&B 상품, 럭키드로우 등의 이벤트를 준비해 인기를 끌고 있으며 올해 1~5월 대비 하루 외국인 방문객 수가 약 50% 증가했다.

◆프레드릭 콘스탄트, ‘클래식 문페이즈 데이트 매뉴팩처’ 출시

스위스 시계 브랜드 프레드릭 콘스탄트에서 하우스의 전통적인 DNA에 충실하면서도 플래그십 모델로서 완성도를 높인 ‘클래식 문페이즈 데이트 매뉴팩처(Classics Moonphase Date Manufacture)’를 18K 솔리드 로즈 골드 케이스 버전으로 선보인다.

‘클래식 문페이즈 데이트 매뉴팩처’는 브랜드의 상징적인 디자인을 동시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특별히 컬렉션 라인에서는 처음으로 18K 솔리드 로즈 골드 소재 케이스로 제작되었으며, 이를 기념해 각각 고유번호가 새겨진 150피스 한정 수량으로 생산되었다.

이 모델은 섬세한 선레이 실버 다이얼 위에 놓인 수공 폴리싱 처리된 3개의 중앙 핸즈와 함께 6시 방향에는 날짜 핸즈와 문페이즈라는 상징적인 컴플리케이션을 결합했다. 여기에 섹터 다이얼 타입의 타이머는 1940-50년대 워치메이킹의 시대를 연상시키며, 3시 방향에 있는 양파 모양의 크라운에서 과거 아름다운 회중시계의 흔적을 엿볼 수 있다.

◆바카디 코리아, 최초의 왕실인증위스키 로얄 브라클라 (ROYAL BRACKLA) 국내 공식 론칭

바카디 코리아 (대표 안준홍)가 ‘영국 왕실 최초의 위스키’ 로얄 브라클라 (Royal Brackla)’를 국내 공식 론칭 한다. 바카디 코리아는 이를 기념해 6월 18일, 서울 중구 주한 영국 대사관저에서 ‘로얄 가든 파티’ 테마의 론칭 행사를 진행했다.

1812년, 스코틀랜드 하이랜드에 위치한 코우더 에스테이트 (Cowder Estate)의 비옥한 토지에서 탄생해 200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로얄 브라클라는 ‘왕을 위한 위스키’라는 이름처럼 윌리엄 4세에 의해 왕실 인증을 받은 최초의 증류소이다. 더불어 스코틀랜드 위스키 중 ‘왕실 인증 위스키’라는 개념을 확립한 역사와 품격을 지닌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이다.

로얄 브라클라는 셰리 캐스크 피니싱에 대한 신비로운 맛과 향의 탐험을 선사한다. 직관적으로 느껴지는 셰리 향의 독특함과 향긋하고 풍부한 과일향은 최고의 퍼스트 필 셰리 캐스크에서 마무리된다. 이와 같이 품격 있는 최상급 맛과 향의 보장을 위해 모든 캐스크는 스페인에서 직접 공급된다.

이번에 공식 선보이는 로얄 브라클라는 12년, 18년, 21년 총 3종이다. 국내외 위스키 애호가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아 론칭 전 준비한 초도 물량이 입소문을 타고 빠르게 완판 된 만큼 프리미엄 고연산 카테고리 중심으로 공개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054.28 ▼61.99
코스닥 775.80 ▼17.53
코스피200 412.74 ▼8.2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7,071,000 ▼84,000
비트코인캐시 657,500 ▲3,000
이더리움 3,422,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22,240 ▼130
리플 3,026 ▼9
퀀텀 2,683 ▼1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7,248,000 ▼52,000
이더리움 3,423,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22,310 ▼50
메탈 915 ▼6
리스크 513 ▼3
리플 3,025 ▼11
에이다 783 ▼1
스팀 174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7,300,000 ▲40,000
비트코인캐시 656,500 ▲2,000
이더리움 3,423,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22,240 ▼130
리플 3,025 ▼11
퀀텀 2,679 ▼20
이오타 211 ▼3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