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도원스타일, ‘카펠리니 중화냉면’·‘도원 통전복 냉면’ 출시 外

기사입력:2024-06-17 22:06:30
[로이슈 편도욱 기자] 중식 다이닝 브랜드 도원스타일이 여름을 맞아 중화냉면 2종을 8월 31일까지 판매한다.

도원스타일은 ‘중찬서흘(中餐西吃)’ 기법을 바탕으로 중식 조리법에 서양식 연출을 가미해 왔다. 소고기 안심 스테이크와 송로버섯 슬라이스를 올린 짜장면, 미트볼과 체더치즈 칩을 곁들인 마파두부 등 푸드 스타일링을 재해석한 것이다. 이번에는 파스타 면과 궁채, 어린잎 채소가 포함된 이색 재료를 활용한 중화냉면 2종을 기획했다.

도원스타일 서울역점과 더현대서울점은 국내산 전복, 문어 숙회, 오향장육을 얹은 ‘카펠리니 중화냉면’을 출시했다. 가는 머리카락을 뜻하는 카펠리니는 이탈리아 파스타 면의 일종으로 부드럽고 가벼운 식감이 특징이다. 궁채 줄기로 만든 아삭한 장아찌와 마늘잎, 어린잎 채소, 방울토마토도 함께 제공해 채소 특유의 감칠맛을 더했다.

목동점과 무역센터점, 압구정점, 천호점은 ‘도원 통전복 냉면’을 준비했다. 삶은 통전복과 해삼을 올려 쫄깃한 식감을 자아낸다. 살얼음을 띄운 냉면 육수는 국내산 닭고기와 돼지고기로 끓여 깔끔한 맛을 낸다. 가격은 24,000원이다.

무역센터점은 중화냉면을 식사로 제공하는 코스 요리 ‘썸머 플레임(Summer Flame)’을 선보인다. ▲흑식초 깐풍 장어 ▲비프 마라샹궈 ▲라임크림 애플망고 큰새우가 포함된 7개 메뉴로 구성됐다. 라임크림 애플망고 큰새우는 라임 제스트, 누룽지, 식용 꽃으로 장식해 화려한 색감을 자랑한다. 가격은 70,000원이며 주말 기준 6인 이상 주문 시 10%를 할인해 준다.

◆닥터포헤어, 미국 코스트코 입점 매장 250곳으로 확대

㈜와이어트의 글로벌 두피케어 브랜드 닥터포헤어(Dr.FORHAIR)가 미국 코스트코 입점 매장을 250개로 확장하며, 현지 헤어케어 시장 내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두피케어 전문 브랜드로 위상을 높이고 있다.

닥터포헤어는 지난해 10월 캘리포니아, 플로리다, 하와이, 뉴저지, 뉴욕 등 주요 5개 주의 매장 50곳에 처음 입점했다. 브랜드를 대표하는 ‘폴리젠 샴푸 750ml’ 더블 기획세트를 주력 상품으로 선보인 닥터포헤어는 론칭 3주만에 18만 세트 완판을 기록하며, 미국 시장의 성공적인 데뷔를 알렸다.

10년 넘게 두피케어센터를 직접 운영하며 쌓은 임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발한 닥터포헤어의 차별화된 제품력이 실용성과 기능성을 중시하는 미국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으로 분석된다. 이러한 폭발적인 호응에 힘입은 닥터포헤어는 올해 6월 코스트코와의 계약을 연장하고, 입점 매장 수를 250개까지 확대하며 미국 내 브랜드 인지도를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닥터포헤어 폴리젠 샴푸는 독자 개발한 핵심 기술 ‘폴리젠 콤플렉스™’를 적용한 탈모완화·두피강화 기능성 제품으로,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5년 연속 올리브영 어워즈 샴푸 부문을 수상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푸마, 글로벌 앰버서더로 블랙핑크 로제 발탁

푸마(PUMA)가 세계적인 걸그룹 블랙핑크(BLACKPINK)의 멤버 로제(ROSÉ)를 글로벌 앰버서더로 발탁했다.

K-팝(pop)을 통해 전 세계에 지대한 영감을 주는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한 로제는 나아가 그 자체로 하나의 스타일 아이콘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로제는 푸마가 전개할 글로벌 캠페인과 전달하고자 하는 이야기에 그녀의 생각, 목소리, 특별한 통찰력을 더할 예정이다. 로제는 푸마의 아이코닉한 스니커즈와 함께하며, 푸마의 가장 클래식한 프랜차이즈 헤리티지를 새로운 세대에 전달하는 ‘Rewrite the Classics.’ 캠페인을 지원하는 앰버서더 역할을 맡는다.

로제는 “푸마 패밀리에 합류하게 돼 정말 기쁘다. 푸마와 함께할 저의 다음 여정에 많은 분들께서 동참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리한나(Rihanna), 에이셉 라키(A$AP Rocky), 두아 리파(Dua Lipa), 스켑타(Skepta)를 비롯한 푸마 스포츠스타일 앰버서더 라인업에 합류한 로제는 푸마의 상징적인 로우탑(low-top) 스니커즈 ‘팔레르모(Palermo)’ 캠페인을 시작으로 앰버서더 활동에 돌입한다. 로제는 팔레르모뿐만 아니라 ‘스피드캣(Speedcat)’ 등 푸마 스포츠스타일 카테고리 내 또 다른 클래식 프랜차이즈의 홍보에도 힘을 보탤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40.57 ▲32.15
코스닥 739.05 ▲7.17
코스피200 351.79 ▲4.6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892,000 ▲190,000
비트코인캐시 570,000 ▼3,500
이더리움 3,665,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28,130 ▼200
리플 3,638 ▼22
이오스 1,178 ▲2
퀀텀 3,545 ▼1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775,000 ▲134,000
이더리움 3,665,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28,130 ▼190
메탈 1,255 ▲1
리스크 798 ▼3
리플 3,640 ▼20
에이다 1,149 ▼1
스팀 223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890,000 ▲210,000
비트코인캐시 570,500 ▼1,500
이더리움 3,665,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28,190 ▼160
리플 3,639 ▼22
퀀텀 3,541 0
이오타 346 ▼7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