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다향이 6월 17일부터 6월 28일까지 2024년 하반기 식품업계에 새로움을 선사할 ‘소비자 모니터 요원 21기’를 모집한다.
최근 SNS에서 화제가 된 음식 조합이 실제로 출시되는 등 식품업계에서 SNS의 영향력은 점차적으로 커지고 있다. 소비자들은 능동적으로 자신만의 음식 조합을 만들고 새로운 레시피를 SNS에 공유하며 자신만의 방식으로 음식을 즐긴다. 다향은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 소비자가 직접 자사 제품을 체험하고 SNS에 관련 내용을 공유하는 ‘소비자 모니터 요원 21기’를 모집한다.
다향 ‘소비자 모니터 요원’은 개인 SNS 채널을 기반으로 한 온라인 홍보 활동과 월별 미션을 수행할 예정이다. 요리와 사진 촬영을 즐기며, SNS 활동을 활발히 하는 2040 세대라면 누구든 지원 가능하다. 특히 신제품을 평가하고 제품 관련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등의 활동이 진행되기 때문에 PC활용 및 문서 작성 능력이 요구된다. 단, 동종 업계 모니터 요원으로 활동 중이거나 타사 임직원 가족이라면 지원이 제한된다.
‘소비자 모니터 요원 21기’는 총 15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 후 7월부터 12월까지 약 6개월 동안 활동하게 된다. ▲다향 신제품 평가 및 분석 ▲제품 아이디어 및 신규 레시피 제안 ▲SNS 온라인 홍보 ▲월별 미션 수행 진행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선발된 인원에게는 매월 다향 제품과 함께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한다. 또한 신제품이 출시되면 가장 먼저 테스트할 수 있으며, 다향 관련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우선권이 제공된다. 최종 우수 모니터 요원으로 선정될 경우에는 별도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다향 ‘소비자 모니터 요원 21기’는 다향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및 블로그 내 공지된 온라인 지원서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7월 3일 합격자를 발표한다.
◆투다리, 티아라 출신 효민이 개발한 '효민사와' 프랜차이즈 최초로 전국 매장에 입점
투다리가 걸그룹 티아라 출신 효민이 직접 개발한 술 ‘효민사와’와 국내 프랜차이즈 최초로 계약을 체결, 전국 투다리 매장에서 효민사와의 다채로운 맛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특히 이번 협업은 출시된 지 4달만에 100만 캔이 팔릴 만큼 소비자들 사이에서 화제성이 뛰어난 효민사와가 처음으로 외식 프랜차이즈에 입점하는 사례로 업계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효민사와는 ‘효민’이 직접 기획 및 홍보를 진행, 평소 즐겨 마시는 것으로 알려진 일본식 사와(‘SOUR’의 일본식 발음)를 캔에 담아 RTD(Ready-to-drink) 형태로 출시한 제품이다. 실제 일본의 사와와는 달리 까나두 시럽을 첨가해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감칠맛과 깔끔한 단 맛을 선보이는 주류로 독특한 맛이 특징이다.
투다리는 6월 중순부터 전국 매장에서 효민사와 레몬, 라임, 자몽 세 가지 맛을 선보일 예정이다. 기존 캔으로 된 효민사와 제품과 다르게 투다리에서는 소비자들에게 효민사와 펌프볼을 통해 매장 즉석에서 제조하여 신선하게 제공할 계획이다. 이 과정에서 얼음과 토닉워터를 추가해 더욱 청량감 있고 상쾌하게 효민사와를 즐길 수 있다.
◆ ‘위버스콘 페스티벌’, 글로벌 음악축제로 발돋움
위버스콘 페스티벌이 K-팝을 넘어 명실상부한 '글로벌 뮤직 페스티벌'로 발돋움했다.
처음 페스티벌 무대에 오른 신인 아일릿의 설렘과 ‘30년 차 현역’ 박진영의 관록, 서툰 한국어로 힘찬 인사를 건넨 ‘J-팝 신성’ 요아소비의 패기와 명실상부 ‘K-팝 아이콘’ 세븐틴의 폭발력이 한 곳에 모였다.
이를 관람한 4만여 팬들의 순수한 열정은 ‘음악’ 이라는 이름 아래 하나로 뭉쳤다. 하이브는 이번 위콘페를 통해 K- 팝의 글로벌 확장이라는 원대한 목표에 한걸음 더 다가섰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다향, ‘소비자 모니터 요원’ 21기 모집 外
기사입력:2024-06-17 14:3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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