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킨은 SPC그룹이 美 던킨도너츠 인터내셔널社와 계약을 맺고 1994년 서울 이태원에 첫 매장을 선보인 이래, 국내 도넛 시장을 개척하고 이끌어 온 브랜드로 대표적인 해외 브랜드 도입 성공 사례로 꼽힌다. 특히, SPC그룹이 보유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접목한 혁신적인 경영으로 독자적인 제품과 마케팅을 선보이고, 전 세계 던킨 진출국 중 유일하게 커피 로스팅 공장을 운영하는 등 단순 브랜드 도입을 넘어 국내에 토착화 시켰다는 평가를 받는다.
던킨이 30주년을 기념해 선보이는 신제품은 ‘라이스 글레이즈드’, ‘인절미 후로스티드’, ‘30th 해피버스데이’ 도넛 등 3종이다.
‘라이스 글레이즈드’는 쌀가루를 넣은 반죽으로 만들어 담백하고 쫀득한 도넛에 달콤한 글레이즈 코팅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제품으로 던킨의 대표 제품 ‘페이머스 글레이즈드’를 잇는 차세대 대표 도넛으로 키워나갈 예정이다. ‘인절미 후로스티드’는 링 모양의 쌀 도넛에 인절미 초코 코팅을 입힌 제품으로, 부드러운 식감과 함께 인절미 특유의 달콤하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함께 선보인 ‘30th 해피버스데이’ 도넛은 특유의 묵직하고 담백한 식감으로 꾸준히 사랑받는 던킨의 스테디셀러 ‘올드훼션드’에 달콤하고 화사한 분홍빛 초콜릿 코팅과 알록달록한 스프링클 장식을 더해 생일 케이크의 의미를 담았다.
◆젤라또랩, 여름 성수기 앞두고 이색 제휴 마케팅 전개
뷰티와 호텔&리조트와의 이색 만남인 이번 협업은 해비치 리조트 제주의 전면 리뉴얼 재개관을 기념하고자 해비치와 함께 연상되는 '일출'과 '바다'의 이미지를 젤라또팩토리와 협의해 콜라보 제품을 기획했다.
이번 ‘젤라또팩토리 X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 콜라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LED 램프 없이도 자연 햇빛 만으로 경화가 되는 젤라또팩토리의 ‘솔라젤’이라는 점이다. 보통 손톱에 젤 네일 팁을 부착 시, LED 램프를 사용해야 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해당 제품은 햇빛의 자연 광만으로도 부착이 가능해 장소에 구애없이 누구나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콜라보 제품 구성은 제주도의 아름다운 일출, 석양을 담은 젤 네일 1종과 푸른 바다에서 영감을 얻은 페디큐어 1종이 포함된 세트로 다가오는 여름에 활용하기 좋은 트렌디한 네일과 페디 디자인을 제안한다.
◆로비 라운지 & 바 ‘르미에르’, <도멘 파블로 와인 디너> 개최
첫 번째 선보이는 <와인 디너>는 유기농 비료를 사용해 포도를 재배하며 수확량을 극히 제한해 최상의 품질을 지닌 포도만을 수확한 것은 물론 고품질 와인 그대로를 반영하고자 하는 제조 과정을 자랑하는 도멘 파블로 와인과 셰프의 풀코스가 환상의 마리아주를 이루는 총 5코스 구성의 페어링 디너이다.
특히, 이번 와인 디너에 소개되는 도멘 파블로 와인은 수차례 국제적인 와인 전문가들의 호평을 얻은 바 있는 것은 물론 아름다운 초목 영향으로 허브와 우드 같은 신선하고도 차분한 풍미가 환상적인 복합미를 경험할 수 있다.
먼저, 세계적으로 높은 품질을 인정받고 있는 풀 바디 밀레짐 샴페인, ▲샴페인 보몽, 플뢰르 드 프레스티지 브륏 2012과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일품인 ▲참치 뱃살의 페어링으로 코스가 시작된다. 기분 좋은 시트러스 향과 균형 잡힌 산미를 느낄 수 있는 ▲도멘 파블로, 사비니 레 본 블랑 2020는 우아한 풍미의 트러플과 오리 토르 텔리니가 더해진 ▲포치니 수프와 함께 페어링 되며, 상큼한 과실 풍미와 스파이시 풍미, 은은하게 풍기는 나무결의 뉘앙스 등 보다 풍부한 복합미를 느낄 수 있는 ▲도멘 파블로, 사비니 레 본 2020는 시트러스 비스크 소스를 곁들인 ▲스파이니 랍스터와 페어링 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