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클리닉은 40개의 우수 기업만이 참가할 수 있는 ‘K-COLLECTION with KCON JAPAN 2024’에 선정되어 일본 소비자들과 오프라인에서 만날 계획이다.
맥스클리닉은 행사 부스에서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타임리턴 멜라토닌크림’ ‘플럼핑 립타투팩’ ‘썬킬RX’ 등 제품 체험과 함께 참관객이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준비할 예정이다.
K-COLLECTION에 선정된 기업 제품들은 행사 기간 동안 오프라인 뿐만 아니라 일본 온라인몰 ‘큐텐재팬(Qoo10 JP)에서 구매 가능하다.
◆종근당건강, 2024 iF 디자인 어워드 ‘디자인상’ 수상
iF 디자인 어워드는 우수 디자인의 발전과 진흥을 위해 독일 국제포럼디자인(iF International Forum Design GmbH)이 1954년부터 진행해 온 국제적 시상식이다. 미국의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독일의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와 더불어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손꼽힌다.
종근당건강은 장 유형별 맞춤 유산균 락토핏솔루션의 패키지에 유산균 명가의 노하우와 전문성을 담기 위해 의학서적을 디자인 컨셉의 모티브로 삼았다. 둔감 및 예민한 장과 혈행개선 등 제품별 특성을 도식화한 그래픽과 포인트 컬러로 직관성을 높였다. 패키지 상자는 도서와 같은 양장본 형태로 제작했으며, 장 유형별 추천 유산균 정보가 담긴 삽입형 내지를 추가해 소비자의 호기심과 흥미를 충족시키도록 디자인했다.
◆청담글로벌, 알리바바 티몰글로벌과 K-뷰티 브랜드 입점 설명회 개최
청담글로벌(362320)이 알리바바 티몰글로벌(T-Mall Global)’과 오는 28일
이번 설명회는 ▲’티몰글로벌’ 플랫폼 소개 ▲ 티몰글로벌 입점을 통한 중국 진출 솔루션 ▲운영 사례 소개 ▲질의응답 등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국내 뷰티 브랜드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중국 유통 및 이커머스 전문 기업인 청담글로벌과 알리바바 티몰글로벌 한국 대표처를 통해 효과적인 중국 진출 솔루션과 인사이트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티몰’은 알리바바 그룹이 운영하는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 중 티몰글로벌은 국경 간 전자상거래를 제공하는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골드만삭스에 따르면 ‘티몰’은 2023년 기준 일일 활성 사용자 약 3.8억 명, 분기 월간 활성 사용자 약 8.8억 명으로 중국 최대 규모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중국 현지 판매자와 글로벌 판매자는 각각 ‘티몰’, ‘티몰글로벌’에 입점해 제품을 판매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