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 "사과, 김치, 탕류, 정육, 구이류, 수산물 등 식품군 및 생필품을 대상으로 전년대비 가격이 10% 이상 상승한 상품 중 70여개를 선정했다"라고 밝혔다.
또 "이들 상품을 전년 가격보다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판매수수료를 낮추고 자체 예산을 투입해 최대 3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뼈없는 갈비탕’, ‘한우구이세트’는 각각 기존보다 1만원 낮춘 5만 9900원, 4만 9900원에 판매한다. ‘정담채김치’, ‘다향 훈제오리’는 5000원 할인한 4만 4900원에, ‘농협 보조개 사과’는 4000원 내린 4만 9900원에 판매한다. 모나리자 화장지를 포함한 세제, 물티슈와 같은 생활필수품은 물가안정 기획가로 판매한다.
공영홈쇼핑 조성호 대표이사는 “고물가 기조가 지속되는 가운데 공공기관으로서 공적 기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4월부터 물가안정 캠페인을 전면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며, “실질적인 장바구니 물가부담을 낮추고 민생 안정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