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단신] 한샘, 아이방 가구 ‘조이S 2’ 판매 2배 이상 증가

기사입력:2024-01-12 17:32:03
한샘디자인파크에서 고객이 조이S 2 신제품을 살펴보고 있다.(사진=한샘)

한샘디자인파크에서 고객이 조이S 2 신제품을 살펴보고 있다.(사진=한샘)

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김영삼 기자] ㈜한샘(대표: 김유진)은 초등학생용 가구 ‘조이S 2(JOYS 2)’가 학부모 사이에서 좋은 평가를 받으며 판매량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한샘에 따르면 조이S 2 신제품을 출시한 지난 12월 15일부터 약 한 달 간 초등학생용 가구 전체 매출액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44% 증가했다. 향후 판매 추이를 가늠할 수 있는 계약액은 전년 대비 64% 증가했으며 이 중 조이S 2 계약액은 두 배 이상인 112%의 증가를 기록하며 가파른 판매 상승세를 보였다.

한샘은 일반 단독 책상보다 고급 사양인 6단 책상을 구매하는 고객이 증가했고, 책상과 결합상품을 동시에 구매하는 고객 역시 늘어 매출이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먼저 책상 전면에 일체형 선반이 달린 6단 책상을 구매하는 고객은 전년 21%에서 올해 50%로 29%포인트 증가했다. 또 책장에 결합하는 문 ‘플랩도어(Flap Door)’를 함께 구매하는 고객은 68%로 13%포인트, 태블릿이나 도서를 거치할 수 있는 멀티 거치대 ‘그랩잇(Grab It)’구매 고객도 3%포인트 증가하는 등 결합상품을 동시에 구매하는 고객 역시 늘었다고 한샘은 전했다.

이에 고객당 구매액인 객단가는 전년 대비 17% 증가했다.

한샘이 아이방 가구 출시와 함께 진행한 캠페인도 한 몫을 했다는 평가다.
한샘은 최근 방송인 김나영 씨와 초등학생 자녀 최신우 군을 모델로 선정해 아이방 캠페인 ‘아이는 책상에서 자란다’도 전개 중이다. 조이S 2 책상을 활용한 화보와 인터뷰 영상 클립을 선보였고 온라인 플랫폼 ‘한샘몰’ 등에서 할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조이'는 2012년 하반기 첫 출시 이후 2018년 ‘조이S’, 2022년 ‘조이S 2’로 안전성과 내구성 업그레이드를 거치며 한샘의 아이방 스테디셀러로 등극한 가구 라인이다. 책상, 책장, 침대 등으로 구성돼 아이방 가구 전반을 통일감 있게 꾸밀 수 있으며 심플한 디자인으로 초등학생부터 청소년까지 다양한 연령대에서 사용할 수 있다.

한샘 관계자는 “과거에는 책상만 구매하거나 조명 정도만 함께 구매하는 고객들이 많았으나 올해는 다양한 결합상품을 함께 구매하는 고객들이 눈에 띄게 많아졌다”며 “침대도 같은 라인으로 구매하는 등 아이방을 통일성 있게 꾸미고자 하는 트렌드가 나타나고 있다”라고 말했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24.62 ▼28.38
코스닥 855.06 ▼15.31
코스피200 370.58 ▼4.0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059,000 ▲120,000
비트코인캐시 660,500 0
비트코인골드 50,350 ▼150
이더리움 4,334,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39,730 ▲110
리플 723 ▼1
이오스 1,131 ▲1
퀀텀 5,145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101,000 ▲60,000
이더리움 4,340,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39,740 ▲100
메탈 2,685 ▲10
리스크 2,720 ▼3
리플 724 0
에이다 670 ▲1
스팀 387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045,000 ▲98,000
비트코인캐시 660,000 0
비트코인골드 50,350 ▲250
이더리움 4,335,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39,710 ▲210
리플 724 0
퀀텀 5,145 ▼25
이오타 299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