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이디야커피가 지난 12월 21일 선보인 시즌 메뉴 생딸기 음료 5종(▲제철 담은 생딸기 주스 ▲딸기 듬뿍 라떼 ▲딸기 바나나크림 라떼 ▲생딸기 허니 블랙티 ▲생딸기 바나나크림 플랫치노)이 출시 직후부터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받으며 출시 20일 만에 40만잔 판매를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특히 딸기와 우유를 조합한 딸기 라떼 2종에 대한 인기가 뜨겁다. ‘딸기 듬뿍 라떼’와 이번 시즌 새롭게 출시한 ‘딸기 바나나크림 라떼’는 12월 21일부터 1월 9일까지 20일간 ICED 밀크 베버리지 음료 판매량 중 약 33%를 차지하는 등 높은 판매율을 보이고 있다.
한편, ‘제철 담은 생딸기 주스’는 생딸기 본연의 상큼함을 시원하게 느낄 수 있는 생과일주스로, 특유의 새콤달콤한 매력으로 이디야커피만의 신선한 생과일 음료를 찾는 고객들에게 특히 주목받고 있다.
이디야커피의 생과일 주스 시리즈는 과거부터 소비자들의 이목과 관심을 끌었다. 작년 하절기 수박과 방울토마토를 활용해 출시한 생과일주스 3종은 출시 2주 만에 판매량 30만 잔을 돌파하는 등 고객들에게 '생과일 맛집'으로 손꼽히기도 했다.
이디야커피가 출시한 생딸기 음료 5종은 전국 이디야커피에서 4월 8일까지 시즌 한정으로 운영되며 ‘딸기듬뿍라떼’는 연중 상시 판매한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생딸기 시즌 음료에 대한 많은 고객님들의 높은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맛과 풍미를 경험할 수 있는 시즌 제품들을 발굴하고 출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일룸, 아이의 상상력 깨워주는 키즈 소파 신제품 ‘도토’ 출시
퍼시스그룹의 생활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이 아이의 상상력을 깨워주며 놀이나 학습을 위한 소중한 아지트가 되어주는 키즈 소파 ‘도토’를 출시했다.
일룸 도토 소파는 아기 코끼리를 닮은 부드러운 곡선형 디자인과 높은 사용성, 안전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코끼리 귀를 형상화한 측면 등받이와 귀여운 다리 디테일로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파스텔 톤의 컬러로 공간에 화사한 포인트를 더해주는 인테리어 오브제로도 활용 가능하다.
아이의 체형을 고려한 인체공학적 설계로 사용성을 극대화했다. 등받이 높이, 좌판 너비와 깊이를 섬세하게 설계하여 아이의 성장에 맞춰 오랜 기간 사용이 가능하며, 둥글고 높은 등받이는 아이가 앉을 때 몸을 편안하게 지지해주어 바른 자세로 앉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도토 소파는 아이가 의자에 앉는 습관을 길러주어, 창의적인 활동이 활발해지는 시기에 아이가 앉아서 집중할 수 있는 놀이 및 학습 환경을 조성해준다.
도토 소파는 ‘어린이제품 안전 특별법’에 기준한 KC 인증을 획득해 아이들이 항상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일반적인 키즈 소파보다 크고 무게감있게 설계, 바닥에 미끄럼 방지 패드를 부착하여 소파가 넘어지거나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했다. 또한 모든 모서리를 부드럽게 처리하여 아이의 신체에 닿는 자극을 최소화했다.
◆대구시 유형문화재, 소유자의 매매 처분에 지정해제됐다
대구시가 지정한 유형문화재가 최근 개인 간의 매매로 지역 밖으로 반출되면서 지정 해제됐다.
현행법상 문제는 없지만 반출 문화재에 대한 향후 소재 파악 등 관리가 어려울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10일 대구시에 따르면 지난 2016년 시 유형문화재로 지정된 묘덕계첩이 소유자 변경으로 최근 지정 해제됐다.
기존 소유자가 묘덕계첩을 서울 소재의 문화재단에 매매해 지역 밖으로 영구 반출된 것으로 파악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이디야커피, 생딸기 음료 5종 출시 20일 만에 40만잔 판매 돌파 外
기사입력:2024-01-10 11:5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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