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신 부서 알림 서비스’는 군청 직원이 행정전화로 민원인 휴대전화로 발신 시 휴대전화에 전화번호와 기관정보(기관 및 부서명)가 문자 또는 이미지로 표시돼 기장군에서 걸려 온 전화라는 것을 알려주는 서비스이다.
그간 보이스피싱 및 광고성 전화로 인해 군민들이 행정기관의 전화도 스팸전화로 오인하여 수신 거부하는 사례가 발생하여 행정 효율성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았다.
기장군 관계자는 “이번 행정전화 발신 부서 알림 서비스 도입을 통해 민원서비스 품질 향상과 친절한 행정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편의를 위한 정보통신기술을 선제적으로 도입해 다양하고 편리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