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하림, ‘마늘 듬뿍 닭볶음탕’ 밀키트 출시 外

기사입력:2023-12-29 12:35:30
[로이슈 편도욱 기자]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한국인의 소울푸드인 마늘을 듬뿍 넣어 알싸한 풍미를 살린 ‘마늘 듬뿍 닭볶음탕’을 출시한다.

하림은 외식 물가 상승으로 비교적 저렴한 비용에 맛있는 한 끼를 즐기고 싶어 하는 소비자를 위해 가성비 좋은 닭볶음탕 밀키트 신제품을 선보였다. 닭볶음탕에 필요한 재료가 모두 준비되어 있어 냄비에 넣고 끓이기만 하면 전문점 수준의 요리를 집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다.

하림의 ‘마늘 듬뿍 닭볶음탕’은 먹기 편하게 부위별로 손질한 100% 국내산 닭고기 한 마리와 당근, 감자, 양파 등 신선한 야채, 특제 소스로 구성되어 있다. 달콤하면서도 알싸한 맛을 더해줄 국산 다진 마늘을 비롯해 각종 채소가 필요한 만큼 들어있어 재료가 부족하거나 애매하게 남아 보관 및 뒤처리를 고민할 일이 없다.

냄비에 닭고기, 감자, 당근, 양파, 다진 마늘과 함께 태양초 고추장 양념소스를 넣고 끓이면 신선한 닭고기와 야채에 간이 속 밴 닭볶음탕을 맛볼 수 있다. 고추장 베이스 양념에 국산 마늘의 알싸함이 더해져 국물 맛이 더 시원하고 칼칼하며, 은은한 달콤함과 깊은 감칠맛도 일품이다. 기호에 따라 당면이나 떡, 라면 사리 등을 추가하면 더욱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닭볶음탕을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어 푸짐하게 드실 수 있도록 닭고기와 궁합이 좋은 마늘을 듬뿍 넣은 밀키트 제품을 출시했다”며 “외식 못지 않은 맛을 구현하는 국물요리 밀키트가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어 앞으로도 밀키트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SPC 던킨, 2024 ‘갑진년’ 맞이 도넛 3종 출시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2024년 ‘갑진년(甲辰年)’ 청룡의 해를 맞이해 1월 이달의 도넛 3종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새해를 기념해 선보이는 신제품은 ‘베리 치즈 듀얼필드’, ‘베리베리 츄이스티’, ‘핑크 스트로베리 먼치킨’ 총 3종으로, 청룡의 붉은 여의주를 모티프로 붉은 색상의 베리류 과일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도넛 3종에는 제철을 맞아 향긋하고 상큼한 맛이 일품인 딸기와 새콤달콤한 라즈베리를 사용해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신제품 ‘베리 치즈 듀얼필드’는 라즈베리와 크림치즈로 만든 두 가지 필링을 한 번에 담은 필드 도넛으로, 상큼하고 달콤한 라즈베리와 부드럽고 녹진한 크림치즈 필링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맛을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다. 또한 쫄깃한 식감으로 사랑받는 던킨의 시그니처 제품인 츄이스티에 딸기의 상큼한 풍미를 더한 ‘베리베리 츄이스티’와 한 입 크기 먼치킨에 달콤한 딸기 필링을 가득 채워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핑크 스트로베리 먼치킨’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던킨은 새해를 맞이해 출시한 이달의 도넛 3종과 함께 푸른 용 캐릭터를 활용한 패키지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이 신제품을 더욱 재미있게 즐기며 특별한 새해를 맞이할 수 있도록 했다.

◆강남구,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미디어 5개소 16개 추가 설치

강남구(구청장 조성명)의 삼성동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에 신규 미디어 16개가 추가 설치될 계획이다.

삼성동 무역센터 일대(7만8400㎡)는 2016년 12월 전국 최초로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으로 지정된 후 현재 총 4개 건물, 8개소 20기의 미디어가 운영 중이다. 지난 11월 강남구가 제출한 자유표시구역 운영기본계획 변경(안)이 지난 12월 20일 행정안전부 옥외광고정책위원회 심의 가결되고, 28일 통보함에 따라 신규 미디어 추가 설치가 가능해졌다. 신규 미디어는 5개소 16개로 ①코엑스 크라운 미디어(정면 및 측면부) ②밀레니엄광장 미디어(상단부) ③트레이드 타워 미디어 ④도심공항터미널 미디어 ⑤디지털 배너 등이다.

앞으로 영동대로 공원화, 복합환승센터 조성, GBC 완공 등에 따라 이 일대에 유동 인구가 증가할 것을 대비해, ‘보행자’와 ‘공생’에 초점을 맞춰 미디어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녹색 광장과 어우러지면서 보행자가 다양한 미디어를 입체적으로 경험하면서 걸을 수 있는 거리를 만들 계획이다. 아울러 다수의 대형 옥외광고물을 통해 실감나는 미디어아트를 경험할 수 있는 미디어 갤러리 명소 조성에 박차를 가한다. 여기에 지역상권을 활성화할 수 있는 영상 콘텐츠 개발, 글로벌 메가 이벤트 확대 개최 등을 추진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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