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김영삼 기자] ㈜한샘(대표 김유진)이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취득했다고 13일 밝혔다.
한샘은 지난 2010년부터 올해까지 총 일곱 번의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했다.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은 기업이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 2년 주기로 평가·인증하는 국가 공인 제도다. 한국소비자원이 심사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한다.
이번 인증에서 한샘은 ‘최고고객책임자(CCO)’를 중심으로 ▲소비자중심경영 ▲소비자 불편 사전 예방 등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소비자 중심 경영 활동을 추진해 온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샘의 고객 경험을 전담하는 CX실은 서비스∙품질 혁신과 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용을 지속하고 있다.
한샘 관계자는 “고객 감동은 한샘이 지난 50여 년간 국내 홈 인테리어 업계 1위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라며 “고객이 업계 1위 기업에 기대하는 서비스와 품질 수준을 상담부터 설계, 시공, AS까지 인테리어 전 과정에서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
[유통단신] 한샘, ‘소비자중심경영’ 일곱 번째 인증 획득
기사입력:2023-12-13 18:0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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