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더에스엠씨그룹 '좋아, 가보자고'로 여행 패키지 선보인다 外

기사입력:2023-11-24 12:41:04
[로이슈 편도욱 기자] 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 '더에스엠씨그룹(대표 김용태)'과 박성광이 함께 설립한 합작법인 '스튜디오38'이 신규 유튜브 예능 콘텐츠 '좋아, 가보자고'를 선보였다. 해당 콘텐츠는 유튜브 채널 '띵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좋아, 가보자고'는 박성광과 박소라를 메인 MC로 의뢰인에게 사연을 받아 주제를 정하고 스몰 토크를 진행한다. 이후 사연에 맞는 PPL을 선정해 광고주와 가격 협상을 펼치는 콘텐츠다. 최저가 비교는 물론 소비자에게 혜택이 가중되는 다양한 게임도 펼친다.

첫 선을 보이는 PPL 상품은 모두투어에서 제공하는 두바이 및 라오스 여행 패키지로 총 4화로 구성됐다. 의뢰인은 인플루언서 이솔이와 다솜이 출연해 사연을 공개하고 원하는 요구사항을 바탕으로 광고주와 협상을 펼친다. 이후 최종 결정된 여행 패키지로 의뢰인이 직접 여행을 떠나 실시간 후기를 소비자에게 공유하는 연계형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두바이편 2화는 오는 28일 공개되며 라오스 편은 12월 5일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모두투어 여행 패키지는 기존 콘텐츠 시리즈인 '좋아, 자연스러웠어'에서 베트남 여행 패키지를 통해 ROAS 400% 달성하며 유의미한 성과를 거둬 두번째로 진행되는 PPL 상품이다. 이러한 성과에는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딜커머스를 선보인다는 스튜디오38의 슬로건이 모두투어와 일치해 가격 경쟁은 물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소비자로부터 인기를 끌었다는 설명이다.

박성광 스튜디오38 대표는 "신규 콘텐츠인 '좋아, 가보자고'는 PPL은 명분, 본격 의뢰인(소비자) 지갑 지키는 프로그램이라는 컨셉으로 제작된 만큼 소비자 헤택에 집중한 콘텐츠"라며 "모두투어와 의미 있는 첫 회차를 진행해 기쁘고, 앞으로도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자이글, 전국 단위의 자체 마케터 ‘자이글온마스터’ 체험 마케팅 실시

자이글(234920)이 프리미엄 헬스케어 의료기기 ‘자이글온 네스트’를 홈앤쇼핑 방송에서 2박 3일 체험 마케팅 이벤트를 실시하여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과 함께 성공적인 홈앤쇼핑 마케팅 런칭 방송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고객 맞춤형 마케팅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자이글온 네스트 체험 마케팅은 풍부한 헬스케어 의료기기 지식을 갖춘 전문 컨설턴트로 그간 자이글이 전국 단위로 모집한 ‘자이글온 마스터(Zaigle on Master)’를 중심으로 진행한다. 홈쇼핑 방송을 통해 체험 신청을 한 구매 고객에게 자이글온 마스터가 직접 고객과 만나서 제품에 대한 구체적인 사용 방법과 체험 사례 등을 안내하고, 고객은 체험을 하면서 제품 구매를 할 수 있다. 고객은 부담 없이 집에서 편안하게 제품을 체험한 후 구매를 할 수 있어 소비자 친화적 마케팅이라고 평가하고 있다.

프리미엄 헬스케어 브랜드 ‘자이글ON’의 대표적인 제품 중 하나인 통증완화에 효과적인 고주파 자극기 ‘자이글온 네스트’는 식품의약품안전처 3등급 허가를 받은 의료기기다. 인체에 유익한 고주파를 전달해 생체열 에너지를 발생시킴으로써 체내 심부열을 올려 체온을 상승시켜 주는 효과로 통증을 완화할 수 있어 관리에 탁월하다. 기기의 사용 또한 음성 안내 모드, 편리한 리모컨 조작 기능, 1~15단계 강도 조정, 사용자 안전 차단 장치 등 각종 사용자 편의성과 안전성을 갖추고 있다.

◆아이리버(IRIVER),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엠플레이어 프리’ 와디즈 프리오더 하루 만에 완판

드림어스컴퍼니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아이리버(IRIVER)가 디즈니와 손잡고 출시한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엠플레이어 프리(Mplayer Free)‘가 와디즈 프리오더 오픈 하루 만에 7천 개 완판을 기록했다.

아이리버가 16년 만에 선보이는 ‘엠플레이어 프리’는 아이리버 고객들이 다시 만나고 싶은 제품 1위인 ‘엠플레이어(Mplayer)’ MP3 디자인의 진화 버전으로 미키마우스 캐릭터를 형상화한 쓰리서클의 아이코닉한 디자인을 반영하여 무선 이어폰으로 재탄생했다. 22일 17시부터 와디즈 프리오더로 4만 9,800원에 판매를 시작했으며 하루 만에 준비 수량 7천 개가 완판됐다. 엠플레이어가 아이리버를 대표하던 제품이었던 만큼 그 시절을 추억하는 고객들은 물론 미키마우스를 사랑하는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엠플레이어 프리'는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통해 노이즈가 적은 생생한 음질로 우수한 사운드와 통화 품질을 제공하며, 완전 무선형 스테레오(True Wireless Stereo)는 6mm 진동 유닛을 거쳐 더욱 풍부하고 다양한 저음을 구현한다. SIG사 공식 인증을 받는 블루투스 버전 5.3을 탑재해 뛰어난 연결성은 물론 끊김 없이 음악을 감상할 수 있고, 배터리 걱정 없이 최대 10시간까지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

직관적인 사용 방법도 장점이다. 직접 눈으로 보지 않고도 조작이 가능한 클릭 시스템으로 더욱 편리한 사용자 경험을 선사한다. 미키의 귀 부분의 버튼으로 이전 곡 재생, 전화 받기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또, IPX4 등급의 강력한 생활 방수 기능을 인증 받아 야외 활동 시 눈, 비, 물보라에도 끄떡없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l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831,000 ▲233,000
비트코인캐시 531,000 ▲500
이더리움 2,608,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4,070 ▲120
리플 3,186 ▲12
이오스 974 ▲7
퀀텀 3,115 ▲27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914,000 ▲215,000
이더리움 2,612,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24,080 ▲140
메탈 1,206 ▲4
리스크 792 ▲7
리플 3,188 ▲14
에이다 999 ▲10
스팀 218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920,000 ▲260,000
비트코인캐시 530,500 ▲500
이더리움 2,608,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4,050 ▲130
리플 3,189 ▲17
퀀텀 3,102 ▲37
이오타 296 ▲1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