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하림, 엄마아빠 직원들이 만든 ‘푸디버디’ 브랜드 론칭 外

기사입력:2023-11-01 14:31:13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하림이 차원이 다른 퀄리티의 어린이식 시장 개척에 나선다. 하림이 추구하는 최고의 맛과 품질을 바탕으로 엄마아빠의 사랑을 더해 만든 ‘진짜 맛’을 정성스럽게 담은 신개념 어린이식 브랜드를 선보이며 식품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끈다.

종합식품기업 하림은 어린이식 브랜드 ‘푸디버디’를 론칭하고, 하림 김홍국 회장과 엄마아빠 직원들이 직접 연구개발해 만든 즉석밥 3종, 라면 4종, 국물요리 5종, 볶음밥 5종, 튀김요리 5종, 핫도그 2종 등 신제품 24종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국내 키즈 산업 시장은 규모가 해마다 성장하면서 ‘골드키즈’ 시대로 접어들었다.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로 어린이 전용 HMR에 대한 니즈도 증가하고 있다.

하림은 영유아식과 유사한 고품질 식재료에 성인식에 뒤지지 않는 맛 퀄리티를 추구하는 스마트한 엄마아빠와 어린이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차원이 다른 퀄리티의 ‘어린이식’ 브랜드를 선보이게 됐다. 어린이식과 유아식은 영양에만 초점을 맞춰 '맛은 없을 것'이라는 고정 관념을 깨고 어린이들의 입맛과 영양을 모두 만족시키기 위한 브랜드로 어린이식 시장 개척에 나선 것이다. 특히 아토피를 앓았던 막내딸을 위해 2021년 첨가물이 없는 ‘더미식(The미식) 장인라면’을 선보인 데 이어 어린이식도 제대로 만들어보자는 김홍국 회장의 의지가 컸다.

푸디버디의 모든 제품은 하림의 식품철학에 따라 가장 신선한 자연 식재료로 제대로 만들어졌다. 또한 ‘미식가 엄마와 딸 바보 아빠가 생각하고, 전문가가 영양 설계하고, 셰프가 만든 믿을 수 있는 어린이식 브랜드’를 목표로 BM, 셰프와 R&D 연구원, 영양 전문가 등 엄마아빠 직원들이 오랜 시간 고민하며 직접 기획, 연구 개발한 특별한 조리법이 적용됐다.

푸디버디 제품은 고기와 사골, 향신 채소 등을 풍부하게 넣어 각 자연재료 자체에서 우러나오는 풍미와 향으로 감칠맛을 끌어올렸다. MSG를 첨가하지 않고 나트륨은 성인식 대비 20% 이상 줄였지만 차원이 다른 맛을 구현해 아이들의 입맛의 가치를 높였다. 특히 푸디버디 라면은 기존 라면의 나트륨 수치(1,640mg)보다 훨씬 낮은 수준(빨강라면 1,080mg/하양라면 1,050mg)이지만 좋은 재료로 제대로 끓여내 성인 입맛에도 손색없는 수준으로 맛을 극대화했다. 국물요리도 성인 나트륨 권장량 대비 7.8%~16.5% 수준이지만 풍부한 자연재료로 맛을 최대치로 끌어올렸다.

또한 푸디버디 제품은 합성첨가물이 없이 가장 신선한 자연 식재료로 맛을 내는 하림의 식품철학의 원칙을 준수했다. 100% 국내산 유기농 쌀과 싱싱한 국내산 생채소, 신선한 한우와 국내산 생계육·생돈육, 고흥 미역 등 지역 특산물까지 고품질의 원료를 아낌없이 넣었다. 부모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전문 영양사를 통해 어린이의 성장과 발육에 맞춘 영양학적 제품 설계까지 강화했다.

어린이들이 부담 없이 씹고 소화할 수 있도록 재료의 식감과 크기에 대한 연구 결과도 반영됐다. 즉석밥의 경우 시중 제품 대비 수분 함량이 5% 높아 식감이 부드러우며 많이 씹지 않고 삼켜도 소화에 부담이 없다. 라면은 한 입에 쏙 빨려 들어오는 얇은 면을 구현했으며, 기름에 튀기지 않은 건면으로 생면의 식감을 살렸다. 미니돈까스와 치킨까스는 파인애플 퓨레로 숙성해 육질이 부드러우며 신선한 식빵을 그대로 갈아 만든 생 빵가루로 튀겨 첫 입부터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아이들이 밥 먹는 것을 싫어할 것이라는 편견을 깨고 재미있는 식사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진한 핑크색과 동물 캐릭터 디자인을 제품 패키지를 적용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장남감과 12마리의 푸디버디 동물 캐릭터 스티커도 동봉됐다. 숫자 놀이를 할 수 있는 숫자 치킨 너겟과 마법 가루를 넣고 신나게 흔들어 먹는 팝콘치킨까지 흥미 요소도 더했다.

푸디버디 제품은 ▲즉석밥 3종(부드러운 유기농 쌀밥, 더 부드러운 유기농 쌀밥, 부드러운 유기농 차조밥), ▲라면4종(빨강라면 봉지/컵, 하양라면 봉지/컵), ▲국물요리 5종(한우소고기 미역국, 한우소고기 뭇국, 한우 설렁탕, 한우 배추 된장국, 한우 사골곰탕) 등 상온 라인과 ▲볶음밥 5종(계란야채 볶음밥, 닭가슴살 볶음밥, 한우 볶음밥, 잡채 볶음밥, 버터장조림 볶음밥), ▲튀김요리 5종(숫자 치킨 너겟, 흔들흔들 팝콘치킨 달콤치즈/짜장, 부드러운 미니 돈까스/치킨까스), ▲핫도그 2종(부드러운 미니 핫도그, 부드러운 미니 치즈핫도그) 등 냉동까지 다양한 라인업으로 만날 수 있다.

푸디버디 제품은 온라인과 할인점, 편의점, 백화점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비건 헤어케어 브랜드, 아베다(AVEDA) 홀리데이 리미티드 컬렉션 9종 출시

아베다(AVEDA)와 지속 가능한 패션을 추구하는 오뜨꾸뛰르 디자이너 ‘아이리스 반 헤르펜’이 협업하여 ‘2023 홀리데이 리미티드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아베다 홀리데이 컬렉션은 지구 보호와 지속가능성을 위해 노력하는 아베다와 자연을 모티브로 하여 아름답고 감각적인 디자인을 선보이는 ‘아이리스 반 헤르펜’ 디자이너가 만나 미래를 위한 비전과 자연의 무한한 아름다움’의 메시지를 담아내었다.

‘아이리스 반 헤르펜’은 해양 플라스틱과 같은 지속성 있는 재료를 이용하여 자연에서 영감받은 디자인들을 3D 프린팅 등을 통해 구현하며, 기술과 자연의 지속성을 융합하는 패션 디자이너이다.

이번 컬렉션 패키지 역시 그녀의 아방가르드한 스타일로 디자인되어 자연의 경이로움이 느껴지는 아름다운 패키지 디자인이 특징이다.

뿐만아니라 이번 홀리데이 컬렉션에 사용된 모든 패키지는 재사용이 가능한 FSC 인증 재활용 종이를 사용하여 지속가능성을 고려하였으며, 소장 가치를 더한 럭셔리한 디자인으로 만들어져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기에도 좋다.

그녀는 “아베다와 함께한 2023 홀리데이 컬렉션은 우리가 살고 있는 환경과 지구, 우리가 함께 살아가는 소중한 생명들 간의 관계 즉, 자연과의 끊임없는 대화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하였습니다.”라고 전했다.

◆울산 지역사회 네트워크 활용해 학교폭력 예방

울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울산 교육정책 연구회'는 1일 시의회 3층 회의실에서 정책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열었다.

이번 최종 보고회는 '울산시 학교폭력 실태 분석을 통한 대처 및 예방 연구'를 주제로 울산 학교폭력 실태조사의 결과를 분석하고 법과 제도를 파악해 변화하는 학교폭력에 대응하고 예방책을 강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보고회에는 연구단체 회원인 울산시의원들과 연구단체 자문위원, 교육청 및 교육지원청 장학관과 장학사, 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전담 주무관 등 전문가들이 참석해 울산시 학교폭력의 실태 및 현안에 대해 함께 논의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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