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이마트24, ‘月통신비 980원 유심’ 한 달간 판매 外

기사입력:2023-11-01 07:49:12
[로이슈 편도욱 기자] 신세계그룹 계열사가 총 출동하는 대한민국 대표 쇼핑축제 ‘쓱데이(11월13일~19일)’를 맞아 이마트24가 매월 이동통신료를 980원만 내고 쓸 수 있는 ‘쓱(SSG) 유심’을 11월 한 달간 판매한다.
2019년 시작한 쓱데이는 매년 고객들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비 절약’ 핫템을 선보인 덕분에 고객들이 열광하는 쇼핑 행사로 자리 잡았다. 올해 쓱데이의 포문을 여는 핫템으로 이마트24가 유심을 내세운 것도 이와 부합한다.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편의점에서 살 수 있는, 대다수 소비자와 연관된 통신료 절약 아이템이기 때문이다.

11월 1일부터 이마트24에서 ‘쓱 유심’을 산 고객들은 4개월간 매월 980원을 내고, 통화/문자/데이터(7GB 기본 제공, 초과 시 일 1Mbps로 무제한)를 모두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

4개월 이후에도, 일반 통신사 요금 대비 30%이상 저렴한 월 1만9,350원에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쓱데이를 기념해, 4개월간 해당 요금제를 이용한 고객에게는 ‘이마트24 모바일금액권(2천원)’도 선물로 제공한다.

고객들은 이마트24 매장에서 ‘쓱 유심’(8800원)을 구입한 뒤, 쓱데이 요금제를 선택해 간편하게 셀프 개통을 할 수 있다. 980원 쓱데이 요금제는 11월 한 달 동안에만 가입할 수 있다.

‘쓱 유심’은 스테이지파이브가 운영하는 통신플랫폼 ‘핀다이렉트’와 손잡고 이마트24가 단독 판매하는 것으로, KT의 통신망을 임대하여 동일한 통화 품질을 사용할 수 있다.
온라인 채널을 통해 유심을 구입할 경우, 택배 배송으로 1~2일 걸리는 데 비해, 편의점에서는 바로 유심을 구입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마트24는 이번 ‘쓱 유심’을 비롯해 ‘LG유플러스 원칩’ 등 편의점 업계 단독 상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유심 상품을 강화하는 데 힘을 쏟고 있다.

고물가의 영향으로 통신비 절약을 위해 약정이나 고가의 요금제 의무 사용 제한이 없는 자급제폰을 구매 한 뒤 알뜰폰 유심을 선택하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알뜰폰 유심 매출을 확인한 결과, 2019년부터 2022년까지 매년 평균 400%(5배)씩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올해(1월~9월)도 전년대비 234%(3.3배) 신장률을 보이고 있다.

이에 이마트24는 11월 쓱데이를 맞아, 파격적인 가격으로 통신비를 절약할 수 있는 ‘쓱 유심’을 선보임으로써, 알뜰족들의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 서비스플랫폼팀 이종완 팀장은 “신세계그룹 관계사가 힘을 합치는 ‘쓱데이’를 기념해, 고객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할인혜택을 강화한 쓱 유심을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쓱 유심’으로 통신비를 대폭 줄일 수 있어, 실속을 중시하는 MZ고객들의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소노바그룹, 아시아태평양 사장에 ‘로즈 마르코(Roz Marco)’ 선임

스위스 토탈청각솔루션 기업 소노바그룹이 기존 하이 그로스 마켓 시니어 디렉터인 ‘로즈 마르코(Roz Marco)’를 아시아태평양(APAC) 사장으로 선임 했다.

‘로즈 마르코(Roz Marco) 아시아태평양 신임 사장은 토탈청각솔루션 기업 소노바그룹에서 10년 이상 근무했으며, 하이 그로스 마켓 시니어 디렉터, 비즈니스 유닛 디렉터 등으로 근무하면서 실력을 인정받았다.

‘로즈 마르코(Roz Marco) 아시아태평양 신임 사장은 아시아태평양 사장으로 “소노바그룹을 이끌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청각 시장의 역동성, 고객 및 최종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해 시장 진출을 조정하는 것이 가장 큰 목표”라고 말했다.

또 이어서 ‘로즈 마르코(Roz Marco) 아시아태평양 신임 사장은 “소노바 그룹의 가장 궁극적인 목표는 전 세계에 듣는 즐거움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난청인에게 더 나은 접근성을 제공하고 가능한 많은 사람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필요한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의료 청각 솔루션 분야에서 전문성을 쌓아온 소노바그룹은 프리미엄 보청기 브랜드인 포낙(Phonak)을 비롯해 유니트론(Unitron), 한사톤(Hansaton) 브랜드, 인공와우 브랜드인 어드밴스드 바이오닉스(Advanced Bionics)와 청각 전문 리테일 분야 제품인 오디오노바(AudioNova) 등 글로벌 최고의 청각케어 라인과 함께 젠하이저(Sennheiser) 소비자 IT가전 제품 브랜드까지 보유하고 있다.

◆종로구, 돌출간판 및 차량 진출입로 전수조사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오는 11월 말까지 도로를 점용하고 있는 돌출간판과 차량 진출입로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한다. 쾌적하고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고, 세외수입의 정확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돌출간판’은 건물 벽면에 튀어나오게 설치한 광고물을, ‘차량 진출입로’는 도로 외 특정 장소를 진출입하기 위해 보도 일부를 횡단해 개조한 것을 뜻한다.

돌출간판, 차량 진출입로가 공공용지인 도로를 점용하고 있는 경우 관련 허가를 받고 매년 점용료를 내야 한다.

이에 종로구는 해마다 정기적인 전수조사를 통해 도로점용 허가자의 소유권이나 임차권 변경, 간판 철거와 우편 송달지 등을 확인하고 혹시 모를 부과 누락, 착오 부과, 고지서 미송달을 방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돌출간판 전수조사는 이달 30일까지 이뤄진다. 관내 공공용지를 점유하고 있는 모든 돌출간판을 대상으로 사업장 이전이나 폐업 여부, 면적 변경 포함 점용 허가 사항을 확인한다.

차량진출입로 조사는 11월 24일까지 진행한다. 기존 진출입로는 허가 기간 경과 및 소유권 변동 여부를, 무단 진출입로는 점유자와 면적 등을 확인하고 허가 가능 여부를 검토하거나 변상금 부과 조치를 취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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