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김영삼 기자] 한샘(대표: 김유진)은 지난 2월 온라인 플랫폼 ‘통합한샘몰’을 새롭게 선보이고 홈리모델링 부문 서비스를 시작한 후, 이번에 홈퍼니싱 부문 서비스를 개발, 론칭했다고 23일 밝혔다.
한샘은 이번 홈퍼니싱 서비스 디지털 전환 작업을 통해 홈리모델링과 홈퍼니싱 부문 전반에 옴니채널(Omni-Channel)’을 구현했다. 옴니채널이란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이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다양한 경로로 상품을 검색하거나 구매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를 말한다. 한샘은 지난 2월 ▲아파트로 찾기 ▲언택트 3D 제안서 ▲리모델링 매니저 기능 등을 선보이며 홈리모델링 분야에 옴니채널을 구현한 바 있다.
이번에 한샘은 한샘몰 웹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앱)에 홈퍼니싱 부문 신규 기능인 ▲매장 상담 예약 ▲QR체험카드 ▲붙박이장 셀프플래너를 추가했다.
매장 상담 예약이란 고객이 각 오프라인 매장의 위치와 혜택을 사전에 미리 살펴보고, 원하는 시간에 방문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이다. 고객이 이 기능을 활용해 관심 상품과 방문 일정, 선호 스타일을 미리 입력하면 자동으로 매장 직원에게 해당 정보가 전달된다. 이후 고객이 실제로 매장에 방문하면 기다릴 필요 없이 직원에게 상품에 대한 설명을 듣거나, 다른 추천 상품들을 살펴볼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
QR체험카드란 고객이 매장에서 가구의 QR 코드를 촬영하면 상세한 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VR(Virtual Reality, 가상 현실)과 AR(Augmented Reality, 증강 현실) 기술로 가구를 실제 공간에 배치해 볼 수 있고, 상품의 구매 후기나 실제 배치 사례도 확인 가능하다고 회사는 전했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
[유통단신]한샘, 홈퍼니싱 분야 한샘몰 서비스 론칭
기사입력:2023-10-23 18: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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