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이디야커피가 지난 9월 12일 출시한 토피넛 음료 3종이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50만 잔을 돌파하면서 그 인기를 증명했다.
‘토피넛라떼는’ 달콤한 카라멜과 코코아에 견과류를 더해 고소함과 더불어 씹는 식감까지 즐길 수 있는 토피넛을 베이스로 우유와 혼합한 음료다.
이디야 토피넛라떼는 에스프레소 샷이 들어가지 않고, 달콤하고 고소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 특유의 달콤하고 진한 풍미로 ‘이디야’ 하면 떠오르는 대표 메뉴로 오랫동안 고객들에게 사랑받았다. 올해 또한 베버리지 제품 구매자 5명 중 1명은 토피넛라떼를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번 가을 시즌에도 높은 판매량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이디야는 지난 9월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토피넛라떼를 리뉴얼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기존 제품에 달콤함을 더하고 견과류의 진한 풍미를 극대화했으며, 리뉴얼 출시 직후 한 달 간 판매량은 전년 동일 기간 대비 약 10% 상승했다.
더불어 가을 시즌 메뉴 ▲토피넛 쇼콜라 ▲버블블랙토피넛라떼를 함께 출시하면서 평소 토피넛을 선호하는 고객들의 선택권을 넓혔다.
이디야 관계자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토피넛 음료의 꾸준한 인기로 어느 해보다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하고 새로운 메뉴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더벤티,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 메인 스폰서 참여 성료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10월 21일과 22일 양일간 부산에서 진행된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BOF)의 메인 스폰서 참여를 성료했다.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은 2030 부산엑스포의 성공적 유치를 기원하고, 부산의 다양한 문화콘텐츠와 한류콘텐츠를 연계해 부산과 전 세계 젊은이들이 함께 즐기고 공감하는 한류문화관광 축제로, 이번 행사는 21일 부산아시아드 주 경기장에서 열리는 K-POP 콘서트와 22일 부산항 제 1부두에서 열리는 파크 콘서트로 구성됐다.
K-POP 콘서트는 NCT 127, 오마이걸, 이채연, 하이라이트, BAE173, XODIAC, 클라씨, 더윈드, 제로베이스원, TREASURE 총 10팀의 글로벌 팬덤을 보유한 K-POP 아티스트들의 무대로 구성되었고, 파크 콘서트는 백지영, 린, 디셈버(DK), 드림노트, 이아영, 부산 레이블 버닝소다, 국제무용기구 IDO 댄스팀 등과 함께 부산 밤바다의 낭만 가득한 감성 콘서트가 진행되었다.
더벤티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부산아시아드 주 경기장 스폰서존과 부산항 제1부두 스폰서존에서 음료 부스와 자사 커피트럭 벤티럭을 운영해 아메리카노, 메론소다, 과채주스 등 더벤티의 인기 음료를 판매했다. 또한 이벤트 부스에서 BOF 티켓 프리퀀시 당첨자들을 대상으로 ‘K-POP 콘서트 티켓’과 ‘더벤티 MD팩’, ‘현장 음료 교환권’을 제공했고, 룰렛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행사장의 뜨거운 열기를 더욱 고조시켜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더벤티 관계자는 “더벤티가 부산 태생 브랜드인 만큼, 2030 부산 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행사인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여러 문화 행사에 참여해 지역 및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고객과의 접점도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영등포구, ‘마음챙김’교육으로 청소년 마음 치유한다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학업, 교우 관계 등 스트레스로 지친 청소년들에게 마음의 휴식과 위로의 시간을 선사하는 ‘마음챙김’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학생들의 마음건강에 적신호가 켜졌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지난해 6~17세 학생 3만 7,386명이 우울증 치료를 받았다. 2018년과 비교하면 60%나 급증한 수치이다.
이에 구는 대학교수이자 전문 심리상담사가 중‧고등학교를 찾아가 정서와 심리를 돌보는 ‘마음챙김’ 교육을 진행한다. ‘마음챙김’은 자기 마음의 내면을 깊이 들여다보며 마음의 근육을 키우는 훈련으로, 청소년들이 우울과 불안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마음챙김’ 교육에서는 ‘킨츠키’(깨진 도자기 이어 붙이기) 활동, 자애문구 찾기, 불편한 감정 받아들이기, 자기연민 활동 계획하기 등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체험활동과 명상이 이뤄진다. 기존 강의식의 교육에서 벗어나 청소년들이 직접 체험하고 경험할 수 있는 감성교육으로 진행된다.
구는 9월부터 ‘마음챙김’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구는 당초 3개 학교를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학생들의 반응이 뜨거워 5개 학교로 확대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이디야커피 토피넛 음료 3종,한 달 만에 누적 판매 50만 잔 돌파 外
기사입력:2023-10-23 08:55:50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6.61 | ▼8.81 |
코스닥 | 717.24 | ▼9.22 |
코스피200 | 338.74 | ▼0.32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383,000 | ▼17,000 |
비트코인캐시 | 529,000 | ▼500 |
이더리움 | 2,590,000 | ▼1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020 | ▼120 |
리플 | 3,179 | ▼4 |
이오스 | 985 | ▼6 |
퀀텀 | 3,111 | ▼4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510,000 | ▲199,000 |
이더리움 | 2,594,000 | ▼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050 | ▼50 |
메탈 | 1,209 | ▼1 |
리스크 | 780 | 0 |
리플 | 3,184 | ▲1 |
에이다 | 990 | ▼5 |
스팀 | 218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470,000 | ▲90,000 |
비트코인캐시 | 529,500 | ▼500 |
이더리움 | 2,590,000 | ▼1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050 | ▼80 |
리플 | 3,184 | ▼2 |
퀀텀 | 3,065 | 0 |
이오타 | 303 | ▲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