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여름철에 빼놓을 수 없는 것 중 하나, 바로 맥주다.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여름이면 톡 쏘는 청량감의 시원한 맥주 한 잔이 생각나기 마련이다. 실제로 주류 시장에서 연간 최대 성수기는 여름으로 맥주 브랜드들은 저마다 치열한 마케팅 열전을 벌인다.
그중에서 오비맥주의 카스는 ‘국민맥주’라는 명성에 걸맞게 매년 다채로운 여름 캠페인을 벌여왔다. 올해는 엔데믹 공식 선언 후 첫여름을 맞아 압도적인 스케일의 여름 캠페인 ‘카스쿨(CassCool)’을 진행, 소비자들에게 그 어느 때보다 신나는 여름을 선사하며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지난 6월 말, 카스는 카스쿨 캠페인의 시작을 알리며 서울 홍대 메인상권에 ‘카스쿨’과 ‘카스 레몬 스퀴즈’ 팝업 매장을 오픈했다. 맥주 로봇 ‘비어 박스(Beer Box)’가 따라주는 카스를 비롯해 AI 아트캔 전시, 나만의 카스캔 만들기, 트램펄린 포토존 등 트렌드와 기술을 접목시킨 체험형 콘텐츠들로 채워진 공간은 4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다녀갔다. 특히 레몬 스퀴즈 팝업 매장은 출시 한 달 만에 200만 캔 판매를 돌파한 한정판 ‘카스 레몬 스퀴즈’의 시음 기회는 물론, 레몬을 콘셉트로 한 포토존과 굿즈존을 운영해 MZ세대의 핫플레이스로 각광받았다.
팝업 매장에서 주말마다 열린 ‘카스쿨 클래스’도 화제를 모았다. 가수 조현아와 지올팍, 모델 송해나와 홍태준, 일러스트레이터 이슬로 등 뮤직, 패션, 아트 분야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나서 일반인 참가자들을 위해 특별한 일일 강좌를 진행했다. 특히 뮤직 클래스는 수강생뿐만 아니라 거리를 지나는 시민들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게릴라 공연을 통해 현장의 열띤 반응을 자아냈다.
두 달간 이어진 ‘카스쿨 여름 캠페인’의 클라이맥스를 장식한 것은 초대형 뮤직 콘서트 ‘2023 카스쿨 페스티벌(CassCool Festival)’이었다. 지난 8월 19일, 서울랜드에서 열린 카스쿨 페스티벌은 엑소 세훈&찬열(EXO-SC), 하이라이트(Highlight), 권은비(KWON EUNBI) 등 인기 아티스트들의 공연과 환상적인 워터쇼를 선보이며 이날 방문한 약 1만 명의 관객들에게 뜨거운 여름날의 추억을 선사했다.
두 달간의 캠페인 기간 동안 카스쿨 공식 홈페이지에는 100만 명 이상의 이용자가 방문하며 카스쿨 캠페인에 대한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하기도 했다. 실제로 캠페인의 효과는 여름 성수기 맥주 시장 성과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 발표에 따르면 지난 5~7월 국내 맥주 가정시장에서 카스 프레시는 41.4%의 점유율로 맥주 브랜드 중 1위를 차지했다. 카스는 1분기보다 여름 성수기인 5~7월에 2위 브랜드와의 격차를 더 벌린 것으로 나타났다.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여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국민맥주’ 카스가 올해 더 큰 규모로 야심 차게 준비한 카스쿨 캠페인이 많은 소비자들의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며 “앞으로도 카스는 소비자 중심의 차별화된 콘텐츠로 더 많은 소비자들과 교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마리아나관광청, 부산-사이판 직항 소문내기 이벤트 진행
사이판, 티니안, 로타를 품은 북마리아나 제도의 마리아나관광청이 9월 8일부터 10월 9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부산-사이판 직항 소문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는 지난 7월 19일부터 주 4회(수·목·토·일) 운항되고 있는 제주항공의 부산-사이판 직항 노선을 홍보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해당 이벤트 게시물과 지정된 해시태그를 사이판 여행에 대한 개인 사연과 함께 SNS에 올리면 응모가 가능하며, 그중 10명에게는 제주항공의 부산-사이판 왕복 항공권이 증정된다. 이외에도 이벤트에 참가한 100명에게는 랜덤 추첨으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이 제공된다. 당첨자는 10월 둘째 주 내에 개별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제주항공은 9월 5일부터 25일까지 ‘사이판이 스며들다’ 프로모션을 통해 부산-사이판 노선에 편도 총액 168,500원의 특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전주시 배달 앱 '맛배달' 누적 매출 70억…할인쿠폰 이벤트
전북 전주시는 공공 배달 앱 '전주맛배달'의 누적 매출액이 최근 70억원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6월 말 60억원을 넘긴 뒤 2개월여만에 10억원이 늘어났다.
전주시는 이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1만원짜리 할인쿠폰을 지급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정 금액 이상의 이용자에게 2천∼3천원짜리의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전북현대모터스FC의 홈경기 티켓을 나눠주는 이벤트도 이어간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국민맥주 카스 ‘카스쿨(CassCool)’ 캠페인 진행 外
기사입력:2023-09-11 15:45:12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972.19 | ▲21.89 |
코스닥 | 779.73 | ▲4.08 |
코스피200 | 398.86 | ▲3.68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614,000 | ▲351,000 |
비트코인캐시 | 646,500 | ▲7,000 |
이더리움 | 3,508,000 | ▲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980 | ▲10 |
리플 | 3,017 | ▲7 |
퀀텀 | 2,742 | ▼6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639,000 | ▲293,000 |
이더리움 | 3,509,000 | ▲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000 | ▲30 |
메탈 | 943 | ▼4 |
리스크 | 551 | ▲1 |
리플 | 3,016 | ▲7 |
에이다 | 843 | ▲4 |
스팀 | 174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600,000 | ▲380,000 |
비트코인캐시 | 648,500 | ▲6,500 |
이더리움 | 3,507,000 | ▲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920 | ▼90 |
리플 | 3,015 | ▲8 |
퀀텀 | 2,745 | ▲57 |
이오타 | 227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