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한국콜마, ‘기후위기 극복’ 위해 화장품 업계 선봉장 선다 外

기사입력:2023-09-07 09:58:09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국콜마가 기후위기 극복과 지속가능한 동반성장을 위해 선봉에 나섰다.
한국콜마는 지난 6일 서울 서초구 소재 한국콜마종합기술원에서 '지속가능 세미나 CONNECT FOR GREEN'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브랜드·제조·소재기업 등 국내 화장품 업계 관계자 250여명이 참석한 대규모 행사로, 기후위기 극복을 위해 한데 모였다.

한국콜마는 기후위기 문제에 책임의식을 갖고 화장품 업계 전체가 머리를 맞대 친환경 기술을 개발해 나가야 한다는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이번 세미나를 마련했다. 한국콜마는 전세계 최초로 종이튜브를 상용화하고 종이스틱을 개발하는 등 적극적인 친환경 R&D로 ESG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최현규 한국콜마 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ESG경영이 세계적인 이슈로 대두되면서 지속가능한 친환경 소재 기술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며 “각자가 맡은 고유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며 지속가능한 내일을 향해 힘을 보태달라"고 말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국내를 대표하는 소재 기업들이 참가해 각자가 개발 중인 친환경 패키징 소재 기술을 선보였다. 롯데케미칼은 폐플라스틱 열분해 기술이 적용된 소재를, CJ제일제당은 석유 베이스 플라스틱을 대체할 바이오 소재 등을 각각 소개했다. 무림과 LG화학도 지속가능한 기술 및 전략을 공개하고 차세대 친환경 소재를 선보이며 기대감을 높였다. 이외에도 국내 화장품 업계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친환경 소재들이 전시돼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이날엔 방송인 타일러 라쉬가 ‘기후위기:내 삶, 사람의 위기’를 주제로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 '두 번째 지구는 없다'는 베스트셀러 저자이기도 한 타일러 라쉬는 다양한 방송매체를 통해 환경 문제의 심각성을 알려왔다. 타일러 라쉬는 이날 강연에서 기후위기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실천방안을 공유하며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한국콜마는 향후 지속가능한 동반성장을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사 및 협력사들과 뜻을 모아간다는 계획이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친환경 바람을 일으켜 기후위기를 극복하고 더나은 미래로 같이 가자는 공감대를 만들고자 이번 세미나를 기획했다”며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구하면서도 환경을 보호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어그(UGG), 23년 가을/겨울 ‘Feels like UGG’ 런칭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그(UGG)가 23년 가을/겨울 시즌 맞이 ‘Feels like UGG’ 캠페인을 연이어 선보인다.

지난 7월 공개한 프리 캠페인에 이어 패션 디자이너, 사회 운동가, 일러스트레이터 등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크리에이터들과 협업한 두 번째 캠페인을 추가로 공개하며, 가을/겨울 시즌 신규 제품을 출시한 것. 이번 캠페인 공개 및 신제품 출시와 함께 어그는 브랜드의 주력 계절인 하반기 매출 사냥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특히, 이번 캠페인과 함께 출시된 ‘타즈 어그 브레이드(Tazz UGG Braid)’는 눈 여겨볼만한 시즌 제품 중 하나다.

인기 제품인 ‘타즈(Tazz)’의 외형을 유지하되, 스웨이드 가죽 소재 대신 부드러운 양털 소재를 신발 전면에 사용해 기존 디자인을 재해석했다.

또한, 자수 장식을 통해 캘리포니아 기반의 에스닉한 브랜드 헤리티지를 강조했다. 신발의 겉면과 굽 부분에 사용된 소재 모두 재생 소재인 점 또한 특징이다.

◆부산 스타트업 축제 '바운스 2023' 개막…30여 개 투자사 참여

부산의 대표적인 스타트업 축제인 '바운스(BOUNCE) 2023'이 7일 아스티호텔 부산에서 개막해 이틀간의 일정에 들어갔다.

7회째인 올해 행사에는 국내외 투자사와 기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전문가 1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아스티호텔 부산, 부산유라시아플랫폼, 부산 워케이션 거점센터에서 투자·피칭, 밋업, 콘퍼런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중소벤처기업부와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한다.

투자, 오픈 이노베이션, 대형유통망 입점으로 나눠 진행하는 밋업에는 롯데벤처스, 삼성벤처투자 등 30여 개 투자사와 네이버클라우드, 롯데홈쇼핑 등 26개 기업 관계자가 참여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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