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CU-파소 갤러리, 차별화 와인 라벨 디자인 공모전 개최 外

기사입력:2023-09-05 07:48:10
[로이슈 편도욱 기자] CU가 이달 프리미엄 와인 라벨 디자인 공모전을 펼치고 아트 콜라보 주류 상품 출시에 나선다.
이번에 CU와 협업하는 ‘파소 갤러리’는 약 10년 동안 신진 아티스트 공모전을 개최해 전도유망한 신진 작가들을 발굴하고 다방면의 산업 진출에 힘써 왔다.

이번 공모전에서도 갤러리 소속 작가들이 함께 참여해 트렌디하고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일 예정이며, 추후 출품작 중 우수작에 대해서 갤러리 전시를 검토한다.

이번 와인 라벨 디자인 공모전은 예술 작가들뿐만 아니라 CU를 사랑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열린 공모전이다.

디자인 접수 대상 상품은 프랑스산 피노누아 품종과 이탈리아산 네비올로 품종의 프리미엄 레드 와인 2종이다. 2개 분야 중 선택해 자신만의 개성이 담긴 디자인을 자유롭게 응모하면 되고, 중복 출품도 가능하다.

출품 방법은 CU 홈페이지 내 새로운 소식 탭에서 공모전 배너를 찾아 접수하면 되고, 포켓CU 내 링크와 CU 매장에 비치된 공모전 홍보물을 통해서도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접수는 9월 말일까지 가능하며, 심사를 통해 10월 말에 당선작을 발표한다. 수상작 중 우수 작품을 라벨에 적용한 와인을 12월 이후 출시할 예정이다.

당선 인원에게는 ▲대상(1명) 200만원 ▲최우수상(1명) 30만원 ▲우수상(2명) 각 20만원 ▲장려상(3명) 각 10만원도 함께 수여된다.

CU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참가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눈길을 사로잡는 디자인들을 라벨에 적용해 와인 상품의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들을 상품 기획 과정에 참여시켜 브랜드 친밀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또한 동절기에 고객들의 와인 수요가 높아지는 것에 맞춰 와인 라벨 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선제적으로 CU의 차별화 와인에 대한 고객 관심도 제고를 목표로 한다.

BGF리테일 조혜정 디자인팀장은 “신진 아티스트들을 비롯해 누구나 참여 가능한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해 보다 쉽게 예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CU는 고객들의 일상과 함께 하는 기회를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록시땅 코리아, 환경을 위한 Move for People 플로깅 진행

록시땅 코리아(대표 김진하)가 환경재단과 함께 비대면 플로깅 캠페인 ‘Move for People’에 참가할 시민 25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록시땅의 ‘Move for people 2023’은 우리의 지구와 사람을 위한 캠페인이다. 9월 1일부터 14일까지 환경재단을 통해 접수를 받으며, 신청한 시민들 대상으로 플로깅 키트와 록시땅의 자사 제품인 포켓 솝과 손소독제인 버베나 핸드겔을 증정한다. 플로깅 키트를 수령한 시민들은 9월 20일부터 10월 6일까지 자유롭게 플로깅을 진행하면 된다.

2016년부터 진행한 록시땅의 ‘Move for People’ 캠페인은 전 세계 록시땅 그룹 임직원 약 10,000 명이 동시다발적으로 모두 참여하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기부 연계 캠페인으로 현재 7년째 진행되고 있다. 본 캠페인은 걸은만큼 전 세계 시각장애인들에게 지원을 하고 실명 예방 지원을 하는 캠페인이다. 본래는 내부 임직원 참여 행사이지만,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일상생활 속 시민의식 변화 기대를 위하여, 올해는 임직원들만의 행사가 아니라 참가 대상을 일반 시민까지 확장하고 환경적인 요소까지 포함하여 확대 운영한다.

임직원들은 록시땅 자체 회사 어플을 사용한다. 일반 시민들 대상으로는 환경재단 플로깅 전용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인 ‘지구쓰담’을 활용해 도심 정화와 환경 인식 개선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비대면 캠페인을 위한 ‘지구쓰담’ 앱은 GPS를 기반으로 이동 거리 활동 정보는 물론 오프라인에서 주운 쓰레기 종류와 개수를 실시간으로 기록하고 참여자 간 실시간 랭킹도 확인할 수 있는 환경재단의 전용 플로깅 전용 앱이다.

이번 캠페인은 9월 20일부터 10월 6일까지 록시땅 코리아 임직원 250명과 일반 시민 250명이 함께 진행한다. 환경문제에 관심이 많은 시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선정된 참가자는 환경재단이 제공하는 플로깅 키트로 통해 오프라인 활동을 자유롭게 실천하고 지구쓰담 앱에 플로깅 기록을 남기면 된다.

◆강남구, 세계 자살예방의 날 맞아 ‘생명사랑 생명존중’ 캠페인 실시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세계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맞아 자살예방에 대한 관심 고취와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9월 한 달간 3차례에 걸쳐 ‘생명사랑, 생명존중’ 캠페인을 실시한다.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자살예방협회(IASP)가 지정한 세계 자살예방의 날은 2003년부터 생명의 소중함과 자살문제의 심각성을 알리며 그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지정한 날이다. 우리나라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중 자살률이 가장 높은 국가로,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2021년 우리나라에서 스스로 목숨을 끊은 사람은 하루 평균 36.6명에 달할 정도로 자살은 심각한 사회적 문제다.

구는 8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영동전통시장(학동로4길 35)에서 자살예방 캠페인을 실시한다. 자살예방 주민공동체 ‘마음건강주민교육단’ 13명과 함께 ▲룰렛을 활용해 나와 타인에게 위로와 희망의 마음 표현하기 ▲자살에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는 OX 퀴즈 ▲강남구정신건강복지센터 카카오톡채널 구독 이벤트 ▲서울시 자살예방센터 연합캠페인 ‘서울생명의 빛 캠페인’ 온라인 참여 홍보 등으로 이뤄진다. 캠페인에 참여한 구민과 상인들에게 지속적인 마음 건강관리를 위한 도움기관 정보 안내 및 홍보물을 제공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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