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미디어전략팀 이대희 팀장은 "삼성증권의 유튜브 채널은 금융과 투자를 어렵게 생각하는 분들이 투자에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주는 채널"로, "투자 초보자의 눈높이로 쉽게 풀어내는 콘텐츠부터 투자경험이 많은 투자자들을 위한 애널리스트가 출연하는 깊이 있는 콘텐츠까지 다양한 콘텐츠로 투자자들에게 좋은 경험을 제공하는데 중심을 두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삼성증권은 구독자 140만명 돌파를 기념해 '대학생 숏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대학교에 재학중이거나 휴학중인 학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혹은 5명 이내로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수상작들은 삼성증권의 공식 온라인 바이럴 영상으로 활용해 삼성증권의 140만명 유튜브 구독자를 비롯해 최대한 많은 유튜브 이용자들에게 확산시킬 계획이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