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오비맥주 카스,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와 협업 진행 外

기사입력:2023-08-24 20:24:45
[로이슈 편도욱 기자] 오비맥주 카스가 Z세대 소통 강화에 나서면서 해당 세대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이스포츠 리그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와 협업을 진행했다.

카스는 지난 7월 국내 최대 규모이자 두터운 팬 층을 자랑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이후 8월 '2023 LCK 서머' 플레이오프와 파이널 기간 동안 경기장에 브랜드 부스를 운영해 현장을 찾은 소비자들과 접점을 강화하고 브랜드 경험도를 높였다. 카스 부스에는 약 8천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며 성황을 이뤘다.

카스는 18일부터 20일까지 대전광역시 DCC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 LCK 서머 파이널’과 ‘팬 페스타’에서 체험 부스를 마련해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했다. 카스의 올여름 한정판인 ‘카스 레몬 스퀴즈’ 콘셉트의 부스를 설치해 빠른 반응 속도를 발휘해 떨어지는 막대를 잡는 ‘순발력 게임’과 천장에 붙어있는 카메라를 활용해 인증샷을 찍는 '천장네컷' 등의 이벤트를 준비했다.

‘순발력 게임’은 리그 오브 레전드 유저들에게 요구되는 빠른 순발력과 반응 속도를 바탕으로 제작돼, 현장에 방문한 관람객들이 여러 번씩 도전할 정도로 반응이 좋았다. ‘천장네컷’은 천장에 카메라를 독특한 각도로 설치해 요즘 Z세대가 열광하는 레트로 감성으로 인기를 끌었다. 3일간 카스에서 준비한 약 1,500장의 인화지가 모두 소진됐다.

앞서 ‘2023 LCK 서머 플레이오프’ 기간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서 운영한 카스 부스에서도 카스 레몬 스퀴즈와 함께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였다. 특히 관람객들이 경기 관람 중에도 맥주를 편하게 음용할 수 있도록 응원 팀 로고 스티커를 직접 부착해 꾸미는 맥주 파우치를 제공했다. 맥주 파우치는 맥주를 넣어 목에 거는 형식으로 맥주 음용 시에도 두 손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경기 중 응원 도구를 들고 있는 관람객들의 편의를 고려한 디자인으로,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 공략하며 즐거운 응원 환경을 제공했다. 현장에서는 맥주 파우치에 대한 관람객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CASS X LCK’ 응원 서포터즈를 선정하기 위한 이벤트도 펼쳤다. 경기장 한편에 마련된 ‘카스 치어풀 존’에서 카스가 준비한 용지를 활용해 응원하는 관람객들의 모습이 경기 중계 화면에 잡히기도 했다. 카스는 해당 이벤트를 통해 선발한 ‘CASS X LCK’ 응원 서포터즈를 LCK 서머 파이널 현장에 초청했다. 서포터즈는 카스 응원 키트와 왕복 셔틀버스 등의 혜택으로 파이널 현장의 열기를 함께 만끽했다.

‘CASS X LCK’ 응원 서포터즈로 참석한 한 소비자는 “카스 부스에 파이널에 진출한 3개 팀 로고가 삽입된 한정판 아트 캔, 순발력 게임 등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가 마련되어 LCK 파이널을 더 풍성하게 즐길 수 있었다”며 “특히 리그 오브 레전드 유저들의 도전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게임 이벤트는 몇 번이나 참여할 정도로 즐거웠다”고 전했다.

카스는 지난 2019년 이스포츠 팀과 협업해 선수 단독 팬미팅과 아마추어 선수들에게 멘토링을 제공하는 ‘PC방 방문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주류기업으로서는 색다른 캠페인을 펼친 바 있다. 올해는 LCK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4년 만에 다시 이스포츠 팬들과 만나게 됐다. 카스는 오랜 브랜드 가치인 열정과 도전 정신을 기반으로, 이스포츠를 사랑하는 Z세대 팬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키자니아 서울, 켈로그와 함께 시리얼 카페 리뉴얼 오픈

‘우리 아이 첫 번째 테마파크’ 키자니아 서울은 파트너사 켈로그와 함께 <시리얼 카페>를 리뉴얼 오픈 했다고 밝혔다.

켈로그와 키자니아 서울은 지난 2015년 함께 체험관을 오픈한 이래, 지속적인 콘텐츠 리뉴얼을 통해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시리얼 셰프’라는 새로운 직업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새롭게 변모한 <시리얼 카페>에 방문한 어린이들은 켈로그의 인기 제품 ‘첵스초코’의 오곡 재료를 직접 반죽한 후 성형하고, 오븐에 굽는 과정을 생생하게 경험해 본다. 이후 첵스초코가 맛있어지는 주문 ‘초코레라시오’를 외우며 즐거움을 더하고, 구워진 첵스초코에 마시멜로, 스노 초코볼, 크랜베리 등 총 5종의 토핑을 더 해 ‘나만의 시리얼’을 완성한다. 이 과정에서 어린이들이 시리얼에 담긴 단백질, 비타민, 칼슘, 아연 등 어린이에게 필요한 12가지 비타민과 무기질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는 동시에 직업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

키자니아 콘텐츠 관계자는 “117년 동안 균형 잡힌 영양을 담은 건강한 제품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해온 켈로그와 함께 이번 리뉴얼 오픈을 하게 되어 기쁘다”며 “시리얼을 통해 올바른 먹거리와 식습관에 관심을 둘 수 있도록 <시리얼 카페>에 많은 방문을 바란다”고 말했다.

◆강릉원주대, 천원의 아침밥 사업 추진…2학기 1만5천명 목표

강릉원주대학교는 학생들의 식비 부담 경감 등을 위해 9월부터 12월까지 2학기 동안 뷔페식의 천원의 아침밥 사업을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천원의 아침밥은 물가 상승에 따른 식비 부담과 바쁜 일상으로 아침을 거르는 학생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한 끼 1천원으로 양질의 아침밥을 먹을 수 있도록 강릉원주대와 농림식품부에서 예산을 지원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강릉원주대는 학생들이 선호하는 볶음밥, 빵, 샐러드, 과일 등 다양한 종류의 메뉴를 마련할 방침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7,931,000 ▼440,000
비트코인캐시 532,500 ▲500
이더리움 2,646,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4,330 ▲20
리플 3,209 ▼8
이오스 980 ▼1
퀀텀 3,166 ▼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7,960,000 ▼621,000
이더리움 2,651,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4,330 ▼10
메탈 1,217 ▼4
리스크 790 ▼10
리플 3,212 ▼5
에이다 1,012 ▼6
스팀 217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7,980,000 ▼490,000
비트코인캐시 535,000 ▲3,000
이더리움 2,648,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4,330 ▼10
리플 3,211 ▼8
퀀텀 3,102 0
이오타 296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