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이디야커피, 폭염 시즌 카페 음료 트렌드 분석 결과 발표 外

기사입력:2023-08-09 09:38:45
[로이슈 편도욱 기자] 낮 최고기온이 35도를 넘나드는 불볕더위가 계속되는 가운데 이디야커피가 폭염 시즌 음료 판매량 분석 결과를 9일 발표했다.
이번 분석 결과는 길었던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된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8일까지 총 2주간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의 음료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산출됐다.

해당 기간 전국 이디야커피 음료 판매량은 직전 2주 대비 20%가량 상승했다. 이 중 아이스음료 판매량은 약 30%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더위를 식히고자 카페를 찾는 고객이 늘어났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폭염 시즌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 판매량 1위는 단연 대표메뉴인 ‘NEW아메리카노’였다. 지난해 새롭게 선보인 ‘NEW아메리카노는 기존보다 더 큰 사이즈에 샷을 추가해 더 크고 진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조사 기간 전체 음료 구매자 중 약 40%는 ‘NEW아메리카노’를 선택하며 인기를 증명했다.

고온다습한 날이 계속됐던 만큼 청량하게 수분을 충전할 수 있는 논커피 음료는 물론 여름을 겨냥해 내놓은 시즌 제품의 선호도가 높게 나타났다.

이디야커피의 여름 시그니처 음료로 자리잡은 생과일 음료 3종(▲생과일 수박 주스 ▲생과일 토마토 주스 ▲생과일 수박 리프레싱 모히토)은 출시 직후부터 일 평균 2만 5천 잔 이상 판매되며 여름 효자 메뉴 노릇을 톡톡히 했다. 특히 ‘생과일 수박주스’는 각종 SNS에서 수박주스 맛집이라는 후기로 입소문을 탔을 뿐 아니라 논커피 음료군에서 판매량 1위를 기록하며 이번 여름에도 역대급 판매량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혼자서도 부담 없이 즐기기 좋은 1인 빙수 3종(▲팥인절미 1인 빙수 ▲망고요거트 1인 빙수 ▲애플망고 요거놀라 1인 빙수)의 판매량도 직전 2주 대비 50% 이상 늘어났다. 더불어 ‘블루문에이드’, ‘복숭아 아이스티’, ‘꿀복숭아 플랫치노’ 등 상큼하고 청량감 있는 음료들이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또한 해당 기간 엑스트라 음료 주문량이 직전 2주 대비 25%가량 늘어나면서 더운 여름 소비자들의 대용량 음료 선호도를 확인할 수 있었으며, 아메리카노 주문 고객 12명 중 1명은 폭염에도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NEW아메리카노는 물론 본격적인 무더위를 대비해 선보인 다양한 여름 시즌 메뉴들이 소비자에게 골고루 사랑받고 있다”며 “올여름 고객들의 음료 선호도를 기반으로 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더 다양하고 맛있는 음료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코멕스, 광복절 맞이 태극기 퀴즈 이벤트 실시

제78주년 광복절을 앞두고 국내 토종기업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국민 약수터 물통'을 선보인 주방∙생활용품 기업부터, 안방 문화를 새롭게 바꾼 침대 브랜드 등 토종기업들은 다양한 분야에서 경쟁력 있는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국위선양에 힘쓰고 있다. 특히 52년 장수 기업으로 ‘국민 약수터 물통’으로 사랑받은 코멕스는 광복절을 맞아 특별한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국민들에게 꾸준히 사랑받아온 대한민국 대표 토종기업들을 소개한다.
야외, 나무, 잔디, 식물이(가) 표시된 사진자동 생성된 설명㈜코멕스산업(대표 구자일, 이하 코멕스)은 국내 주방∙생활용품 부문에서 지속적으로 혁신을 거듭해 온 52년 장수 기업이다. 1992년 국내 최초로 항균력 99.9% 물통 ‘바이오탱크’를 출시, 플라스틱의 새로운 항균 기준을 제시하며 공전의 히트를 기록했다. 이어 1994년 출시한 '항균 고무장갑' 또한 우수한 상품성으로 히트 상품에 등극했으며 현재까지도 코멕스의 스테디셀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국민 약수터 물통' 기업으로 자리 잡은 코멕스는 소비자의 니즈를 고려해 제품 라인업을 꾸준히 확장해 왔다. 특히 국내 캠핑 시장 성장세가 두드러졌던 2020년 상반기에는 ‘아이스탱크(밀리터리 그린)’를 출시, 2021년 ‘캠핑박스’, ‘캠핑물통’, ‘코멕스 캠핑식기세트’ 등 코멕스 기술력을 담아낸 캠핑용품을 선보였다. 코멕스 캠핑용품은 아웃도어 감성의 ‘밀리터리 그린’ 컬러가 돋보이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뛰어난 제품력으로 캠퍼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올해는 SK케미칼과 협업을 통해 환경친화적 바이오매스 소재 ‘에코젠 프로(ECOZEN Pro)’를 활용해 신제품 ‘코멕스 에코 클리어 보관용기’를 출시하며 환경까지 생각한 움직임을 이어가고 있다. ‘코멕스 에코 클리어 보관용기’는 유리의 투명함과 깨지지 않는 플라스틱의 장점을 결합한 제품으로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용기 안 내용물을 선명하게 볼 수 있다. 또한 내열도, 내오염성, 내화학성이 우수해 냄새나 색 배임에 강하다. ‘에코 클리어 보관용기’ 와이너리 컬러는 지난달 21일 방송된 현대홈쇼핑 첫방송은 물론, 4일 진행된 긴급 앵콜 방송까지 소비자들의 뜨거운 콜세례를 받으며 준비 물량을 모두 소진, 완판을 기록했다.

코멕스는 광복절을 맞아 자사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서 특별한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16일까지 진행하는 '광복절 맞이 퀴즈 이벤트'에서는 태극기 관련 퀴즈의 정답을 맞히는 당첨자에게 추첨을 통해 코멕스 ‘바이오탱크 항균 휴대용물통(700㎖)’를 증정한다. ‘바이오탱크 항균 휴대용물통(700㎖)’은 코멕스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출시한 약수터 물통 ‘바이오탱크’의 미니어처 버전이다.

◆인천시, 재외동포 웰컴센터 설립 용역 착수

인천시는 9일 재외동포 웰컴센터 설립·운영을 위한 연구용역 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

웰컴센터 설립은 올해 6월 인천 송도에 개청한 재외동포청 유치의 후속 조치로, 센터에서는 재외동포를 위한 관광·의료·교육·주거 등 맞춤형 서비스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연구용역은 5개월간 진행되며 센터 설치를 위한 기초조사와 운영 방안 등을 마련하게 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24.62 ▼28.38
코스닥 855.06 ▼15.31
코스피200 370.58 ▼4.0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172,000 ▲74,000
비트코인캐시 681,000 ▼500
비트코인골드 51,250 0
이더리움 4,316,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39,350 ▼110
리플 723 0
이오스 1,124 ▲1
퀀텀 5,120 ▼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238,000 ▲122,000
이더리움 4,321,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39,440 ▲10
메탈 2,665 ▲25
리스크 2,642 ▲3
리플 723 ▲0
에이다 666 ▲1
스팀 384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196,000 ▲132,000
비트코인캐시 682,500 ▲1,000
비트코인골드 51,800 ▲150
이더리움 4,319,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39,370 ▼20
리플 723 ▲0
퀀텀 5,165 0
이오타 299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