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롯데칠성음료, ‘핫식스더킹 크러쉬 피치’ 출시 外

기사입력:2023-07-18 21:35:15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복숭아, 패션후르츠 과즙을 첨가한 ‘핫식스더킹 크러쉬 피치’를 출시한다.

롯데칠성음료는 업무나 공부를 위한 집중력 강화 목적 외에도 에너지 드링크의 다양한 맛을 중요시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핫식스더킹 크러쉬 피치를 선보인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핫식스더킹 크러쉬 피치는 ‘핫식스더킹’의 첫 과즙 제품군으로 달콤한 복숭아와 상큼한 패션후르츠가 더해진 풍부한 과일 맛이 특징이다"라며 "과라나추출분말, 타우린, 마카추출분말 등의 성분이 포함되어 있으며 복숭아를 연상시키는 진분홍색 패키지를 통해 원재료의 톡톡 튀는 색감을 표현했다"라고 전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에너지 충전과 함께 풍부한 과일 맛을 즐길 수 있는 핫식스더킹 크러쉬 피치를 통해 달콤하고 상큼한 맛의 향연을 느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핫식스더킹은 지난 5월 디자인 리뉴얼을 통해 에너지 드링크의 역동성과 강렬함을 강조했다. 신제품 ‘핫식스더킹 크러쉬 피치’를 포함해 ‘핫식스더킹 파워’, 저칼로리 ‘핫식스더킹 포스’, ‘핫식스더킹 러쉬’, 제로 칼로리 ‘핫식스더킹 제로’ 등 총 5종의 제품 구성으로 다양한 소비자 기호를 만족시킬 계획이다.

◆발란, 연이은 고객 친화적 정책 통했다… 재구매율 70% 달성

발란은 재구매율이 70%(‘23년 6월 기준)까지 증가해 지난해부터 이어온 고객 친화적 정책의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밝혔다.

발란은 지난 1년간 고객 활동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초 30% 초반 수준에 머물렀던 월별 재구매율이 꾸준히 성장해 올 상반기 말에 이르러 70%에 달했다고 말했다. 이는 발란이 지난해부터 일관성 있게 추구해온 고객 친화적 정책과 전략이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는 반증이다.

발란은 지난해 9월 고객 안심 서비스인 상품 중심의 '발란 케어', 올해 2월엔 파트너십 중점의 ‘발란 케어 플러스(+)’ 그리고 지난 5월에는 명품 플랫폼 업계 최초 도입한 ‘발송 보상 책임제’ 등을 연이어 선보이며 고객 친화적 서비스를 위한 3중 체제를 구축했다.

실제로 가장 최근에 선보인 ‘발송 책임 보상제’는 도입 이후 발송 지연율 50%, 품절률 20% 가량 개선하는 등 긍정적인 서비스 이용 경험을 전달하는 데에 실질적인 효과를 거두고 있다.

◆산림조합중앙회 "수해 복구 인력·장비부터 금융까지 지원"

산림조합중앙회는 최근 집중호우로 인한 산사태 피해지역에 피해복구 인력·장비와 수재민 대상 금융을 지원하겠다고 18일 밝혔다.

중앙회와 전국 142개 산림조합은 피해 규모 파악 후 보유 인력 1천500여명과 장비 800여대를 투입해 피해복구를 지원할 방침이다.

산사태 응급 피해복구가 필요하면 해당 지방자치단체를 통해 산림조합중앙회 산림재해비상대책본부로 연락하면 인력·장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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