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코리아, ‘발렌타인 17년 아티스트 에디션3’ 한정 출시 外

기사입력:2023-07-06 12:31:34
[로이슈 편도욱 기자]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가 국내 유명 현대미술 노상호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한층 모던하고 콘템포러리한 디자인으로 탄생된 ‘발렌타인 17년 아티스트 에디션3(Ballantine’s 17 Year Old Artist Edition3)’을 한정 출시한다고 밝혔다.

페르노리카코리아 관계자는 "‘발렌타인 17년 아티스트 에디션’ 시리즈는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아티스트만의 시그니처 스타일로 브랜드를 재해석한 작품을 발렌타인 17년의 보틀 전면과 패키지에 고스란히 담아 소장가치를 높인 예술 작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라며 "지난 2019년부터 시작해 세 번째로 선보이는 이번 ‘발렌타인 17년 아티스트 에디션3’은 다양한 실험을 통해 대범한 작품을 선보이는 노상호 작가의 창의성과 함께 발렌타인 브랜드만의 콘템포러리함을 담고 있어 눈길을 끈다"라고 전했다.

특히 올해는 국내 유명 작가와 협업을 했다는 점과 전 세계 국가 중 한국에 최초로 출시 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이는 한국 위스키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 받는 것을 입증한 셈이다.

이번 협업에 참여한 노상호 작가는 인터넷상에서 작품의 모티브가 되는 이미지를 모은 후 먹지를 활용해 작품을 완성하는 제작 기법으로 잘 알려져 있다. 노 작가는 스토리텔링에 기반한 드로잉으로 독특하고 감각적인 설치 방식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 2014년 혁오의 첫 EP <20>의 커버 작업을 시작으로, 2015년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굿즈 2015〉 기획단 참여, 최근 2023년 첫 그룹전 ‘낭만적 아이러니(Romantic Irony)’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다.

노상호 작가는 발렌타인의 브랜드 캠페인인 ‘우리가 깊어지는 시간(Time Well Spent)’을 재해석하고 작가만의 스토리텔링을 바탕으로 “위대한 챕북(The Great Chapbook) – 우리가 깊어지는 시간”이라는 작품을 탄생시켰다. 이 작품은 시간, 그리고 관계의 중요성에 대한 발렌타인의 가치를 표현한 것이 특징으로, 드넓은 야외에서 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을 다양한 컬러를 활용해 생기가 넘치게 담아낸 것이 돋보인다.

노상호 작가는 “발렌타인의 브랜드 캠페인 슬로건인 ‘우리가 깊어지는 시간’을 들었을 때, 제가 사랑하는 사람들과 좋은 곳에서 편안하게 시간을 즐기고 있는 제 모습이 생각났다”며, “사람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순간, 일상에서 매일 마주치는 아름다움,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들과의 소중한 시간으로 발렌타인의 가치를 표현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페르노리카코리아 미구엘 파스칼(Miguel Pascual) 마케팅 전무는 “’발렌타인’은 지난 1989년에 ‘발렌타인 17년’ 제품으로 한국에 진출했으며, 오늘날 국내 위스키 애호가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아주 중요한 제품”이라며, “’발렌타인 17년’을 노상호 작가와 협업해 선보이는 만큼, 소장 가치를 높인 제품으로 위스키·아트 애호가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락포트, 편안한 여름 슈즈 2종 출시

‘락포트(ROCKPORT)’에서 편안한 착화감으로 휴가를 만끽할 수 있는 여름 슈즈2종을 선보였다.

스니커즈 라인의 ‘토탈모션 코트 티 토’는 락포트 시그니처 기술인 토탈모션(TOTALMOTION®) 시리즈의 가장 최신 제품으로, 장시간 야외활동에도 편안함을 제공한다. 발뒤꿈치 부분에는 트루테크(truTECH®) 기능을 적용해 발의 피로도를 최소화했고, EVA 소재의 아웃솔이 발을 안정적으로 잡아주어 가볍고 편하게 신을 수 있다.

여름 클래식이라 불리는 슬라이드 라인(슬리퍼류)의 ‘아브릴라 슬라이드’는 락포트만의 뛰어난 트루테크(truTECH®) 기술과 우수한 쿠셔닝으로 지면으로부터 오는 충격을 덜어준다. 6cm 굽의 높은 플랫폼임에도 PU(폴리우레탄) 미드솔을 넣어 가볍고 편안하게 신을 수 있다. 심플한 디자인과 여름과 어울리는 파스텔톤 컬러로 구성되어 다양한 스타일에 매칭하기 좋다.

◆걸그룹 '스테이씨' 부산 여행 예능 영상 제작…'비짓 부산' 공개

걸그룹 스테이씨(STAYC) 멤버들이 부산의 주요 관광지를 다니며 다양한 볼거리를 소개하는 예능 영상이 제작돼 6일부터 유튜브에서 공개된다.

부산시는 부산관광공사와 함께 스테이씨가 참여한 부산 여행 예능 프로그램 '스테이씨크릿 인 부산' 12편을 제작해 6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6시 부산 관광 유튜브 채널 '비짓 부산(VISIT BUSAN)'에서 차례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스테이씨의 멤버 시은, 아이사, 윤이 부산 송도해수욕장, 을숙도 생태공원 피크닉광장, 감천문화마을, 자갈치시장, 흰여울문화마을, 봉산마을, 마리나오토캠핑장 등을 잇달아 방문해 놀거리, 먹거리, 체험거리 등을 소개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021.84 ▲44.10
코스닥 791.53 ▲9.02
코스피200 405.32 ▲6.0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6,156,000 ▼21,000
비트코인캐시 671,000 ▼500
이더리움 3,518,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3,180 ▲20
리플 2,998 ▲3
퀀텀 2,755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6,091,000 ▼162,000
이더리움 3,517,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23,160 0
메탈 955 ▲3
리스크 554 ▼3
리플 2,998 0
에이다 831 ▼1
스팀 175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6,160,000 ▼10,000
비트코인캐시 670,500 0
이더리움 3,517,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23,140 ▼30
리플 2,997 ▲2
퀀텀 2,758 ▼1
이오타 231 ▼1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