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심준보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맥주 성수기인 여름을 맞아 배우 박서준을 새 모델로 발탁하고 ‘2023 워터밤 페스티벌’을 후원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는 올 5월 배우 박서준을 새 모델로 발탁하고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가 만드는 생맥맛집’이란 콘셉트의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선보였다. 또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잠실 종합운동장에서 진행된 ‘2023 워터밤 서울 페스티벌‘을 공식 후원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1년, ESG경영의 일환으로 제품 라벨을 통한 유색 PET 대체 가능성에 착안, 국내 맥주 업계 최초로 투명 PET를 적용한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를 출시했다.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 420ml PET’는 보다 쉬운 라벨 분리를 위해 절취가 편한 티어 테이프(Tear tape)이 적용됐다.
이밖에도 ‘칼로리가 낮은 술’, ‘당류 제로(제로 슈가) 술’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가 높은 것에 착안해 작년 6월엔 기존 ‘클라우드’ 대비 60% 낮은 수준의 저칼로리 제품 ‘클라우드 칼로리 라이트’를 선보였으며, 올 봄에도 AR증강 필터를 활용한 ‘9초9컷’이벤트, ‘비무당(Be 無糖)지대’ 오프라인 이벤트 등 ‘클라우드 칼로리 라이트’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지난 2022년, ‘호주 국제 맥주 시상식(AIBA)’에서 ‘클라우드’와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는 ‘우수하고 밸런스가 좋음’, ‘깔끔한 맥아향과 좋은 거품 유지력, 아로마가 우수하다’는 총평과 함께 각각 금상을 수상했다.
또한, 벨기에의 대표적인 주류 품평회인 ‘몽드 셀렉션’ 역시 총 500여종의 맥주 및 음료 제품에 대한 평가를 거쳐 ‘클라우드’와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를 각각 금상에 선정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2014년 출시 이후, 국내 올몰트 맥주의 대표주자가 된 클라우드의 새로운 붐업(Boom up)을 올 여름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고 말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롯데칠성 ‘클라우드’ 워터밤 페스티벌 후원 등 여름 마케팅 나서
기사입력:2023-07-05 16:52:17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972.67 | ▲0.48 |
코스닥 | 780.21 | ▲0.48 |
코스피200 | 398.90 | ▲0.4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770,000 | ▲25,000 |
비트코인캐시 | 640,000 | ▲4,000 |
이더리움 | 3,499,000 | ▼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990 | ▲40 |
리플 | 3,005 | ▲1 |
퀀텀 | 2,743 | ▼1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714,000 | ▼149,000 |
이더리움 | 3,500,000 | ▼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000 | ▲30 |
메탈 | 927 | ▼6 |
리스크 | 544 | ▼3 |
리플 | 3,003 | ▼1 |
에이다 | 837 | ▲1 |
스팀 | 173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660,000 | ▼50,000 |
비트코인캐시 | 636,500 | ▲1,000 |
이더리움 | 3,500,000 | 0 |
이더리움클래식 | 22,870 | ▼50 |
리플 | 3,006 | ▲3 |
퀀텀 | 2,744 | ▲21 |
이오타 | 230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