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모두투어는 본격 여름 성수기를 앞둔 6월 기준 전체 해외여행지 예약률에서 일본 지역이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고 21일 밝혔다.
모두투어 관계자는 "지난달 입국 규제 완화와 최근 기록적 엔저·항공료 하락에 모두투어 일본 지역의 6/1~6/21까지의 예약 건수는 전월 동기간 대비 80% 증가하며 전체 지역 중 가장 큰 폭으로 늘었다"라ㅣ고 전했다.
일본 전체 지역 중 가장 인기가 높은 여행지는 북해도이다. 여름 극성수기로 볼 수 있는 7월 21일부터 8월 11일까지 출발 기준 일본 전체 지역 예약 비중에서 북해도는 약 40%로 가장 높았다.
모두투어 북해도 여행 상품 중 가장 인기가 높은 상품은 '모두시그니처 식도락 온천 북해도 품격 4일'로 엄선된 특급 호텔 2박과 최대 번화가에 위치한 시티 호텔 1박으로 북해도의 핵심 관광지 △삿포로, △오타루, △도야, △노보리베츠 등이 포함된 일정이다.
모두투어 대표 프리미엄 상품인 시그니처 상품에 어울리게 △도야유람선, △지다이무라(시대촌), △삿포로 맥주 박물관 등 인기 유료 관광지가 포함되며 3대게 요리 특식을 비롯하여 현지 특식, 도리무시 우동 생선구이 정식 등 식도락 여행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상품이다.
아울러 최근 항공사들이 일본 소도시에 취항에 맞춰 선보인 일도시 여행 상품도 인기다. '다카마츠/도쿠시마 온천 4일'은 특급 온천 호텔에 숙박하며 노팁, 노쇼핑, 가이세키 2회 제공하는 모두투어 대표 프리미엄 브랜드 '모두시그니처'상품이다.
핵심 관광지 △리츠린 정원, △카즈라바시, △출렁다리, △오보케 고보케 협곡 유람선 탑승을 비롯하여 다양한 현지 특식과 우동 하나만 먹어도 충분히 올 가치가 있다고 불리는 도시인만큼 나카도 우동학교에서 사누키 우동 만들기 체험 및 식사가 특전으로 제공된다.
조재광 모두투어 상품 본부장은 "북해도, 오사카 등의 대도시의 예약 비중이 높지만 최근에는 좀 더 일본다운 일본을 느껴보고 싶은 수요가 증가하여 소도시 상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라며 "모두투어에서 준비한 다양한 일본 상품을 통해 일본의 크고 작은 여행지마다 존재하는 독특한 특징과 매력을 느껴보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아센디오, 제작 및 투자 영화 국내 넷플릭스 상위권 진입
아센디오가 제작 및 투자한 영화가 국내 넷플릭스 영화 부문 상위권을 차지하며 순항중이다.
아센디오는 제작 및 투자한 3편의 영화가 국내 넷플릭스 영화 부문 5위권에 올랐다고 22일 밝혔다.
전세계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 시청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아센디오가 제작한 영화 ‘더 킬러: 죽어도 되는 아이’, ‘강릉’과 투자한 영화 ‘늑대사냥’이 각각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연일 인기를 얻고 있다.
아센디오가 제작 및 투자한 3편의 영화는 한국 영화가 침체기를 겪고 있는 상황에서 OTT 플랫폼에서 재조명 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낙동강 칠서지점 조류 경보…관심단계 2주만에 '경계' 격상
연일 이어지는 무더위와 강우량 부족으로 22일 낙동강 칠서 지점에 조류 경보가 발령됐다.
낙동강유역환경청은 이날 오후 3시를 기준으로 칠서 지점에 조류 경보 '경계' 단계를 발령했다.
해당 지점은 2회 연속(12일, 19일) 남조류 세포 수가 1만 Cell/mL를 초과했다.
이는 8일 '관심' 단계 이후 2주 만에 '경계'로 격상한 것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모두투어, 올여름 해외여행지 중 가장 뜨거운 지역은 '일본' 外
기사입력:2023-06-22 18:49: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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