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지난해 3월말 선보인 제로칼로리 과일향 탄산음료 '탐스제로'가 매월 600만캔(355mL 환산 기준)이상 판매되며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탐스제로는 1978년 출시된 과즙탄산음료 '탐스'를 리브랜딩(Re-branding)한 제품으로, 브랜드명을 제외하고 나머지는 최근 탄산음료 트렌드에 맞춰 대폭 변화됐다"라고 전했다.
탐스제로는 제로칼로리 제품으로 당과 칼로리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탄산가스 볼륨은 높여 입안 가득 톡 쏘는 청량감이 강화됐다. 과일향을 더해 마시는 순간 처음부터 끝까지 깔끔한 맛을 살린 점도 특징이다. 기존 인기있던 오렌지, 레몬, 파인애플의 단일한 과일향은 그대로 선보이고 색다른 맛을 원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사과키위, 청포도석류, 복숭아패션후르츠 등 3가지 혼합과일향을 더해 총 6가지로 제품군도 다양해졌다.
44년만에 새롭게 변신한 탐스는 지난해 3월말 출시 이후 올해 5월까지 월 평균 615만캔(355mL 환산 기준), 14개월 누적 판매량 기준으로 약 8600만캔이 판매되며 국내 과일향 탄산음료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제품별로는 오렌지향, 레몬향의 시트러스류(Citrus, 귤속)가 인기가 높으며 파인애플향, 사과키위향, 청포도석류향, 복숭아패션후르츠향 순으로 선호도가 높다.
롯데칠성음료는 1978년 제품 출시에 앞서 사내 공모를 통해 '탐스럽다'라는 우리말에서 착안해 제품명을 탐스로 하고 '탐스러운 과일의 맛'이라는 콘셉트를 차별화 포인트로 내세웠다. 리브랜딩 된 탐스제로는 다양한 과일향과 제로칼로리의 강점을 앞세워 '매일 새로움을 탐해' 콘셉트와 함께 인기 걸그룹 '(여자)아이들'을 모델로 앞세워 브랜드 인지도와 친밀도를 높여가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탐스제로'는 칼로리 부담없이 달콤상큼한 맛에 6가지 제품으로 다양하게 골라 마실 수 있는 재미까지 더해 과일향 탄산음료시장에서 주목받는 브랜드로 떠오르고 있다."라며, "젊은층에게 새로움과 신선함을 중장년층에게는 추억과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브랜드인 탐스를 전 연령층에게 사랑받는 대표 과일향 탄산음료 브랜드로 키워낼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免, 모바일 여권서비스 면세업계 단독 도입
롯데면세점(대표이사 김주남)은 ‘모바일 여권서비스’를 단독 도입하며 내외국인 고객의 면세쇼핑 편의 제고에 나섰다고 20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디지털 전환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 데이터 활용 및 서비스 확장성을 고려해 ‘여권 없는 면세쇼핑’을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지난해 9월 관세청이 발표한 ‘면세산업 활성화 대책’ 15대 과제에 따라 데이터 연계 보호 기술을 도입한 시내면세점에서 스마트폰 인증으로 신원 확인 및 면세품 구매가 허용되었다. 이에 따라 롯데면세점은 디지털 분산 신분증명(DID) 특허를 보유한 로드시스템과 선제적으로 협업에 나섰고 시스템 개발을 완료했다.
오늘 20일부터 롯데면세점 내외국인 회원이라면 모바일 여권으로 편리하게 서울 명동본점과 월드타워점에서 면세쇼핑을 즐길 수 있다. 부산점과 제주점 또한 승인절차를 마치는 즉시 추가 도입할 예정이다. 모바일 여권은 롯데면세점 애플리케이션 내 ‘마이페이지’ 탭에 접속한 후 간편하게 등록할 수 있다. 최초 1회만 인증하면 최대 10년의 여권 유효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한국폴리텍Ⅲ대학 춘천, 고등학교장 대상 꿈드림공작소 체험
한국폴리텍Ⅲ대학 춘천캠퍼스는 20일 13개 고등학교장을 대상으로 꿈드림공작소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꿈드림공작소는 교내 시설과 장비를 민간에 무료 개방하는 공공인프라 서비스다.
초·중·고교생, 대학생, 일반인 등이 무료로 진로 체험, 기술교육을 받을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롯데칠성음료, 1978년 출시된 ‘탐스’ 리브랜딩 外
기사입력:2023-06-20 19:5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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