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슈] 경동나비엔, 녹색소비주간 ‘나비엔에서 폼나게 녹색 사자’ 캠페인 진행 外

기사입력:2023-06-16 17:59:55
[로이슈 편도욱 기자] 경동나비엔이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진행하는 ‘2023 녹색소비주간’에 동참하며 ‘나비엔에서 폼나게 녹색 사자’ 캠페인을 실시한다.
경동나비엔 관계자는 "친환경 기술을 기반으로 일상에 쾌적함을 선사하는 생활가전을 특별한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하기 위해서다"라고 전했다.

‘2023 녹색소비주간’은 녹색제품 구매를 통해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친환경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로 다양한 분야의 71개 기관과 기업이 참여했다. 경동나비엔은 15일부터 이달 말까지 캠페인을 진행하며, 콘덴싱보일러, 청정환기시스템, AI 각방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콘덴싱보일러 구매 고객에게는 숙면온도를 선사하는 프리미엄 온수매트를 추가로 증정한다. 증정 대상은 캠페인 기간 중 ‘나비엔 콘덴싱 ON AI’를 구매한 모든 고객이다. 경동나비엔 공식 온라인 플랫폼 ‘나비엔 하우스’의 이벤트 등록하기 페이지에서 제품의 제조번호와 설치사진 등을 업로드하면, 확인을 거쳐 다음달 신청한 주소로 온수매트가 배송된다. 각 방별로 제품의 장점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AI 각방’을 함께 설치한 고객에게는 추가로 백화점 상품권도 증정된다. ‘나비엔 콘덴싱 ON AI’는 지난해 출시된 이후 보일러의 패러다임을 난방에서 온수로 바꾸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으며, 에너지 절감과 대기오염 물질 저감은 물론 버려지는 물의 양도 크게 줄인 친환경성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이번 달 출시된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 키친플러스 역시 이벤트 대상이다. 특히 3D 에어후드와 청정환기시스템의 연동 제어를 통해 언제나 집 안 공기를 최적의 상태로 관리해주는 제품의 특성을 반영해, 쿡탑을 포함하여 관련 제품을 함께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더욱 큰 혜택을 선사한다. 먼저 청정환기시스템만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라돈, 휘발성 유기화합물 등을 감지하는 나비엔 에어모니터 라돈플러스를 무상 업그레이드해 제공하며 20만원 상당의 고급 식기세트도 증정한다. 이에 더해 3D 에어후드를 함께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추가로 3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제공하며, 프리미엄 전기쿡탑까지 세 제품을 모두 구입하는 경우에는 총 50만원의 상품권과 제습기까지 증정한다. 혜택과 신청방법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나비엔 하우스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경동나비엔 김용범 영업마케팅 총괄임원은 “에너지와 환경의 길잡이라는 뜻을 가진 사명처럼, 경동나비엔은 친환경 기술을 통해 고객의 삶을 더욱 쾌적하게 만들어가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녹색소비주간에 동참하며 고객의 ‘가치 소비’에 함께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BAT로스만스, ‘꽃BAT(꽃밭)’으로 깨끗한 골목상권 만든다

BAT로스만스가 환경 보호 ‘꽃밭(꽃BAT)’ 캠페인을 시작, 서울시 중구 지역 내 첫 화단을 조성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15일 BAT로스만스 장유택 전무, 사단법인 자연보호연맹 서울시협의회 이영도 회장 등 봉사자들이 참여, BAT로스만스 본사가 위치한 서울시 중구 지역에서 꽃나무와 공기정화식물 등을 심고 주변 정화 활동도 펼쳤다. 조성된 화단은 (사)자연보호중앙연맹 서울시협의회를 통해 지속 관리될 예정이다.

BAT로스만스의 꽃밭 캠페인은 꽃과 BAT(밭)의 합성어로 쓰레기 및 담배 꽁초 상습 무단 투기 지역에 화분·화단을 조성해 도시 미관 개선에 일조하기 위한 ESG 활동 중 하나다. BAT로스만스는 본격적인 꽃밭 캠페인 진행에 앞서 지난 4월 사단법인 자연보호중앙연맹 서울시 협의회와 업무 협약을 맺은 바 있다.

◆포스코스틸리온, 대학생 대상 ‘위드 포스코 스틸 디자인’ 공모전 개최
포스코스틸리온(대표이사 사장 윤양수)이 컬러강판을 주제로 한 ‘위드 포스코 스틸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포스코스틸리온은 2019년부터 매년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해 오고 있다. 5회차를 맞이하는 올해는 고객사인 승일네트웍스와 포스코, 포스코이앤씨, 포스코에이앤씨 등의 그룹사들이 공동으로 주최한다.

공모전의 주제는 포스코스틸리온의 컬러강판 ‘인피넬리(INFINeLI)’를 활용해 포스코그룹의 프리미엄 건축 자재인 ‘이노빌트(INNOVILT)’ 제품 디자인을 개발하는 것이다. 포스코는 포스코 또는 포스코스틸리온의 철강재를 소재로 사용한 프리미엄 건축 자재에 대해 심의를 거쳐 ‘이노빌트(INNOVILT)’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따라서 이번 공모전은 포스코스틸리온의 제품으로 만든 이노빌트 강건재를 개발하는 것이 주요 목적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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