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합뿐만 아니라 ▲하드록 ▲오케스트라 등의 음악을 순차적으로 제작중이며, 음원 IP를 통한 파이프 라인을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두번째로 글로벌 종합 콘텐츠 기업 CJ ENM과는 콘텐츠 사업 진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통해 ▲웹툰 ▲드라마 및 영화 등의 콘텐츠 개발을 위해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중이다. 새로운 스토리를 담아 원작의 세계관을 확장해 공동으로 개발한 ‘스토리 IP’ 저작물을 양사가 다양하게 활용해 포트폴리오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피트니스 브랜드 ONERM(원알엠)과 공동으로 화장품 사업에 도전한다. 액티비티 스포츠를 즐기는 남성을 대상으로 스페셜포스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과 편의성을 두루 갖춘 가방과 남성 올인원 화장품을 하반기 선보일 예정이다.
드래곤플라이 관계자는 “OSMU는 다양한 분야에서 상당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 사업으로 하나의 IP를 영화, 음악, 애니메이션 등으로 재해석해 2차 창작물을 만들어 다양한 접근이 가능하다.”며, “스페셜포스 IP를 활용한 2차 창작물로 다양한 콘텐츠의 양적, 질적 향상을 통한 매출 파이프라인을 확장하겠다.”고 전했다.
◆미해결사건부, 유신우 생일 시리즈 기간 한정 콘텐츠 오픈
글로벌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호요버스(HoYoverse)는 추리 연애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 ‘미해결사건부’에서 주인공 캐릭터 ‘유신우’의 생일을 맞아 기간 한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오는 6월 21일 생일을 맞이하는 유신우는 세계관 속 건실한 그룹 후계자로, 피렌체 미술 대학의 유화 전공 학사 학위를 취득하는 등 예술에도 조예가 깊다.
이번 생일 기간 콘텐츠 ‘꿈을 이루는 바다’는 오는 14일부터 즐길 수 있으며, 유신우와 함께 시리즈 소원 일정을 클리어하면 풍성한 생일 한정 혜택을 제공한다.
◆벤큐, 코딩앤플레이와 교육용 전자칠판 보급 MOU 체결
글로벌 디스플레이 브랜드 벤큐가 6월 7일 코딩교육 전문 프랜차이즈인 코딩앤플레이와 교육용 전자칠판 디스플레이 보급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하였다.
코딩앤플레이는 대한민국 최초로 어린이 코딩교육 콘텐츠를 자체 개발한 1세대 코딩 교육 전문 기업으로, 전국 94개점의 가맹센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200여개의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등에 교재를 납부해 유아부터 초등학생, 중학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학령층에게 코딩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코딩앤플레이의 콘텐츠는 해외로 수출되어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코딩앤플레이는 코딩 교육의 효율을 향상시키고 자율적인 참여를 높이는 에듀테크 파트너로 벤큐 전자칠판에 주목했다. 특히, 벤큐 전자칠판은 주니어, 스크래치 등의 코딩 교육 전문 어플리케이션을 안드로이드11 운영 체제에서 문제없이 구동이 가능하며, 학생 개개인의 노트북, 또는 태블릿 화면을 무선으로 전송해 적극적인 참여 수업을 유도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