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식품 관계자는 "‘국산 검정약콩 흑마늘 나또’는 풀무원 나또를 대표하는 브랜드인 ‘살아있는 실의 힘’의 제품으로,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원칙에 따라 1등급 기준 국산 검정약콩만 사용해 제조했다"라며 "제품 두 팩(90g) 기준 식이섬유 8g, 단백질 13g이 함유돼 바쁜 일상 중에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간편한 식사대용식으로도 안성맞춤이다"라고 전했다.
여기에 국산 흑마늘을 베이스로 한 달착지근한 간장소스를 더해 처음으로 나또를 접하는 소비자들도 거부감 없이 나또의 맛을 경험할 수 있다.
‘국산 검정약콩 흑마늘 나또’는 풀무원이 10년 이상 축적한 나또 제조 노하우를 기반으로 직접 관리하는 종균으로 발효시켜 만들었다. 특히 0~2도의 낮은 온도에서 48시간 동안 천천히 숙성시키는 ‘빙온 숙성’ 방식으로 제조해 나또 특유의 쿰쿰한 냄새를 최대한 줄이고 더욱 깔끔한 맛을 구현했다.
또한 풀무원이 특허로 등록한 ‘CAS system(Controlled Air-stream Fermentation Room)’을 발효실 설계에 적용하여 제품 생산 시 온도편차를 최소화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계절에 상관없이 보다 균등하게 발효된 품질 좋은 나또를 만날 수 있다.
풀무원식품 김건형 PM(Product Manager)은 “건강한 식생활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풀무원 나또가 가진 장점과 매력적인 맛을 더 많은 사람이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풀무원은 꾸준히 종균을 개발하고 기술적 우위를 확보해 다양한 연령대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나또 제품으로 시장 우위를 굳건히 다져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안국건강, 오메가3 브랜드 ‘아이메가’ 론칭 및 식물성·DHA 오메가3 신제품 2종 출시
안국건강이 혈행건강 관리에 효과적인 '아이메가 식물성 rTG 오메가3', 기억력 개선까지 챙길 수 있는 '아이메가 DHA rTG 오메가3' 등 2종 오메가3를 출시했다.
아이메가(I Mega)는 안국건강이 새롭게 론칭한 오메가3 브랜드로, 나(i)를 위한 맞춤형 오메가3를 가장 신선한 상태로 만나볼 수 있다는 브랜드 스토리를 담고 있다.
생체이용률이 높은 rTG 타입으로, 총 600mg의 오메가3를 함유해 혈중 중성지질, 혈행건강 뿐 아니라 건조한 눈 개선에도 식품의약품안전처 기능성 인정을 받은 제품이다. 또한 질소를 이용한 탈취 공법인 클린텍스(Cleantex)기술을 적용, 원료에 남아 있는 오염물과 어취를 제거해 비린향을 최소화한 것도 특징이다.
◆서울시, 뷰티 유망기업 40곳 라이브커머스·팝업스토어 지원
서울시는 K-뷰티를 이끌어갈 유망기업 40곳을 선정해 온·오프라인 판로 확보를 지원한다고 10일 밝혔다.
유망 뷰티 기업 마케팅 지원 사업은 지난해 처음 시작했으며 서바이벌 방식을 통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마케팅, 로고·패키지 디자인 지원, 체험단 마케팅, 라이브 커머스, 모델 협업 잡지 촬영 등을 상위 선정 기업부터 차등 지원했다.
올해는 라이브커머스와 팝업스토어 2가지 분야에서 각 20개 기업을 모집한다.
라이브커머스 분야에 선정된 20개 기업에는 방송 기획부터 상품 연출, 쇼호스트 연결, 인플루언서를 연계한 광고에 이르는 전 과정을 지원한다. 방송 이후에는 성별, 연령별 시청자와 구매 데이터 등을 분석해 기업의 효과적인 마케팅 계획 수립을 돕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