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한 지난 2월 서울디자인재단과 체결한 벨리곰 IP(지식재산권) 활용 디자인 산업 육성에 관한 업무협약에 따른 행사이기도 하다.
전시는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를 모티브로, DDP 숲 속에서 일어나는 재미있는 일들을 깜짝 변신한 모습의 ‘벨리곰’으로 표현했다. DDP 내의 D-숲, 동굴계단 등 주요 장소마다 숲의 정령, 요정, 다람쥐, 나무 등으로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모습의 ‘벨리곰’ 조형물(6m)이 전시된다.
특히, 신진 디자이너들이 제작한 ‘벨리곰’ 굿즈를 최초로 만나볼 수 있다. 벨리곰IP를 활용한 크레파스, 업사이클링 파우치, 친환경 칫솔 등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한 굿즈들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된 상품은 벨리곰 자체 쇼핑몰 및 팝업스토어를 통해 공식 판매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굿즈 구매시 벨리곰 풍선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며, 포토존 운영, 벨리곰 유리컵 만들기 등 다양한 행사도 운영한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지난달 잠실 롯데월드타워 메인광장에서 18m 초대형 ‘어메이징 벨리곰’ 공공 전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으며, 서울시 문화관광축제 ‘서울페스타 2023’(4/30~5/7)에 이어 ‘이상한 DDP의 벨리곰’(5/1~31)을 끝으로 올해 봄 공공전시를 마무리한다.
◆디페토, 론칭 2주년 기념 동물자유연대에 반려동물 영양제 기부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기업 ㈜뉴트리원(대표 권진혁)의 반려동물 영양제 전문 브랜드 디페토(Depeto)가 론칭 2주년을 맞아 동물자유연대에서 진행한 '2023 입양동물의 날' 행사에 반려동물 영양제를 기부했다고 3일 밝혔다.
디페토는 ‘디어 마이 펫 투게더(Dear my Pet Together)’의 줄임말로, 반려동물에 대한 진심과 수의사와의 공동 개발을 통해 반려동물에 대한 전문성까지 갖춘 반려동물 영양제 전문 브랜드이다. ‘우리집 막내의 건강한 펫 라이프를 위해, 디페토’라는 슬로건에 발맞춰 우리집 막내가 먹는다는 생각으로 믿을 수 있는 ‘휴먼 그레이드’ 원료만을 엄선하여, 특허 성분을 더한 제품을 선보인다. 제품군은 평소 반려동물이 쉽게 앓는 질병들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피부, 눈, 관절, 장 등 신체 기관에 특화된 기능성 원료를 담은 영양제와 반려동물의 기호도를 고려한 간식들로 구성됐다.
디페토는 론칭 2주년을 기념해 반려동물에 대한 진정성을 전하고자 고객과 함께 실천할 수 있는 프로모션 연계형 CSR 활동을 기획했다. 브랜드가 론칭된 3월 한 달간 디페토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된 제품 수량에 따라 동일한 제품을 동물보호단체에 기부하는 방식이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디페토는 약 천만원 상당의 반려동물 영양제를 유기견 보호센터인 동물자유연대에 전달했다.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청소년 자살 예방 사업 및 심리상담 서비스를 대폭 강화한다. 특히 청소년심리지원센터 사이쉼 인력 확충 및 운영 개선을 통해 전문 심리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할 계획이다.
구는 2021년 전국 최초로 청소년 특화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쉼을 설립했다. 지난해 1만 2800여명의 방문자에게 개인·집단 상담, 놀이치료, 심리평가, 뉴로피드백 등 1만 2595건의 심리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관내 초중고 42개교, 2만129명을 대상으로 자살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정신건강 증진 캠페인을 57회 실시하는 등 청소년 자살 예방 사업에 힘써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