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풀무원, 바릴라와 공동 개발한 서브 브랜드 ‘아티장(Artisan)’ 론칭 外

기사입력:2023-04-26 08:13:38
[로이슈 편도욱 기자] 풀무원식품은 이탈리아 파스타 브랜드인 바릴라(Barilla)사와 공동 개발한 서브 브랜드 ‘아티장(Artisan)’을 론칭하고, 프리미엄 파스타 3종(‘미트 라구’, ‘리코타 로제’, ‘머쉬룸 크림’)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국내 냉장면 시장 점유율 1위를 꾸준히 지켜오고 있는 풀무원은 ‘좋은 원료만을 사용해 건강한 식품을 만든다’는 공통적인 가치관을 바탕으로 바릴라와 전략적인 파트너십 관계를 맺고 있다"라며 "2019년 7월부터 바릴라 파스타 면과 소스를 독점 수입해 판매하고 있으며, 올해부터 더욱더 본격적으로 새로운 브랜드의 제품을 출시하며 소비자들에게 이탈리아식 정통 미식을 계승하는 파스타의 맛을 알려나간다는 포부다"라고 전했다.

‘아티장(Artisan)’은 ‘오랜 노하우를 지닌 장인’을 뜻하는 단어로, 양사는 서브 브랜드에 이탈리아식 정통 미식을 계승하고 전달한다는 의미를 부여했다. ‘아티장’ 파스타 제품은 전통적인 이탈리아식 레시피와 조리방법을 토대로 소비자가 집에서도 쉽게 이탈리아 현지 스타일의 파스타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로 출시했다.

서브 브랜드 ‘아티장’ 론칭에 앞서 풀무원은 바릴라와 함께 약 1년간 수많은 소비자 테스트와 레시피 개발을 진행했다. 이탈리아 현지 셰프가 한국 소비자를 위해 새로운 레시피를 연구했고, 정통 파스타의 틀에서 벗어나지 않으면서도 한국인의 입맛에 적합한 맛으로 구현하기 위해 공을 들였다.

제품에 들어가는 소스에는 100% 이탈리아산 크러쉬드 토마토와 트러플 등 이탈리아에서 생산된 재료를 사용해 현지에서 맛볼 수 있는 고유의 맛과 풍미를 담아내고자 했다. 또한 양파, 샐러리 등 신선한 재료를 황금빛이 나도록 천천히 볶는 정통 소프리토(Soffritto) 방식으로 소스를 만들어 원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깊고 고급스러운 감칠맛을 완성했다.

파스타의 기본인 면도 차별화했다. 바릴라와 장기 계약한 1만 개 이상의 농장에서 엄격하게 관리·재배한 최상급 듀럼밀로 만든 바릴라 파스타만을 사용하고, 넓은 형태의 면인 ‘링귀니(Linguine)’를 선택해 면과 소스가 잘 어우러진다. 또한, 면을 따로 물에 삶지 않고 소스와 함께 1분 30초만 조리하면 완성되는 원팬 조리법으로 쉽고 간단하게 정통 이탈리안 레스토랑의 ‘알 덴테(Al dente)’ 식감 파스타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다.
서브 브랜드 ‘아티장’의 첫 제품으로는 이탈리아 각 지역의 특색을 살린 ‘미트 라구’, ‘리코타 로제’, ‘머쉬룸 크림’ 파스타 3종을 출시한다.

풀무원 관계자는 "나폴리식 ‘미트 라구 파스타’는 부드러운 고기와 노릇해질 때까지 볶아 단맛을 낸 양파로 감칠맛을 더해 풍미를 극대화했다"라며 "시칠리아식 ‘리코타 로제 파스타’는 상큼한 토마토와 신선한 리코타 치즈, 생크림을 더해 크리미함을 강조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피에몬테식 ‘머쉬룸 크림 파스타’는 농후한 트러플 오일과 버섯의 깊은 향이 크림과 함께 조화를 이루며 면과 소스의 어우러짐이 일품이다"라고 밝혔다.

풀무원은 향후 바릴라와 함께 공동 개발한 프리미엄 신제품을 서브 브랜드 ‘아티장’을 통해 국내 시장에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풀무원식품 이의린 PM(Product Manager)은 “국내 냉장면 1위 풀무원의 기술과 바릴라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서브 브랜드 ‘아티장(Artisan)’을 론칭해 이탈리아 각 지역 레시피의 정수를 소비자가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며 “풀무원과 바릴라는 좋은 원료만을 사용해 건강한 식품을 만든다는 공통의 가치관을 바탕으로 차별화한 맛을 살린 다양한 프리미엄 파스타 제품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리바이스키즈, 어린이날 기념 ‘원데이 DIY 클래스’ 성료

한세엠케이(각자대표 김동녕, 김지원, 임동환)의 아메리칸 키즈 데님 브랜드 리바이스키즈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아이와 부모가 함께 하는 ‘원데이 DIY 클래스’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리바이스키즈는 어린이날을 맞아 아이들에게 나만의 데님 아이템을 직접 커스텀해보는 특별한 체험을 선사하기 위해 DIY 클래스를 기획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3월 진행된 ‘데님 업사이클링 클래스’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고객 참여형 행사로,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해 온 커스텀 아티스트인 서드라이프 심윤주 작가가 강사로 함께 해 더욱 눈길을 끌었다.

강남 세컨드라이브러리에서 진행된 클래스에는 공식 SNS 내 사전 참가자 모집을 통해 선발된 총 10팀의 고객 가족이 참여해 데님 커스텀 및 에코백 페인팅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중에서도 데님 커스텀 체험은 오버롤, 팬츠, 트러커 재킷, 스커트 등 리바이스키즈의 다양한 시그니처 아이템 중 원하는 제품을 직접 골라 와펜과 비즈를 활용, 각자의 개성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수업으로 꾸며졌다.

◆중소벤처기업 위한 '글로벌 중소기업인의 밤' 개최

중소벤처기업부는 25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DC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미국 국빈방문에 동행한 중소벤처기업 경제사절단을 격려하고 수출계약 등을 지원하고자 '글로벌 중소기업인의 밤' 행사를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바이오·헬스케어, 인공지능(AI), 스마트 제조 분야 등의 국내 중소벤처기업과 미국 기업 간에 6건의 기술이전 계약과 양해각서(MOU)가 체결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24.62 ▼28.38
코스닥 855.06 ▼15.31
코스피200 370.58 ▼4.0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959,000 ▼2,000
비트코인캐시 676,000 ▼5,500
비트코인골드 49,870 ▼230
이더리움 4,271,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38,430 ▼130
리플 713 ▼1
이오스 1,100 ▼1
퀀텀 5,025 ▲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922,000 ▼40,000
이더리움 4,274,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38,430 ▼160
메탈 2,585 ▼10
리스크 2,602 ▲2
리플 713 ▼1
에이다 654 ▼1
스팀 377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959,000 ▼31,000
비트코인캐시 676,000 ▼5,000
비트코인골드 49,200 0
이더리움 4,271,000 0
이더리움클래식 38,390 ▼270
리플 712 ▼2
퀀텀 5,010 ▼25
이오타 29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