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이슈] 엔씨소프트 ‘iF 디자인 어워드 2023’ 3개 부문 본상 수상 등

기사입력:2023-04-25 10:26:37
[로이슈 심준보 기자] ◇엔씨소프트 ‘iF 디자인 어워드 2023’ 3개 부문 본상 수상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는 자사의 다양한 브랜드 캠페인이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에서 잇따라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엔씨(NC)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3(iF Design Award 2023)’의 커뮤니케이션 카테고리에서 ‘캠페인 및 광고’, ‘웹사이트’, ‘타이포그라피 및 사이니지(Typography/Signage)’ 등 3개 부문의 본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3년 연속 본상 수상작으로 선정되며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캠페인 및 광고 부문에 이름을 올린 ‘TL PLAY NOVEL’은 출시를 앞둔 PC•콘솔 신작 ‘THRONE AND LIBERTY(쓰론 앤 리버티, 이하 TL)’의 세계관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소설이다. TL의 세계관에 등장하는 두 소녀 ‘로엔’과 ‘칼란시아’의 이야기를 다룬다. 비주얼과 인터랙티브 요소를 활용해 “깊이있는 세계관을 매력적인 방식으로 풀어낸 물입도 높은 콘텐츠”라는 평가를 받았다.

엔씨(NC)의 공식 블로그이자 브랜드 미디어인 ‘NC PLAY’는 웹사이트 부문의 본상을 수상했다. ‘NC PLAY’는 인터랙티브, 숏폼, 스토리형 등 최신 디지털 미디어와 모바일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선보이며 “엔씨(NC)의 기업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하는 새로운 형식의 브랜드 미디어 플랫폼”으로 평가받았다.

‘NC TYPE PLAY’ 브랜드 캠페인은 게임 속 다양한 이야기를 그림 언어로 표현한 프로젝트로, 타이포그라피 및 사이니지 부문의 본상을 수상했다.

엔씨(NC)의 브랜드 캠페인 ‘NC PLAY Project’는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2023(Asia Design Prize 2023)’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대상(Grand Prize)‘을 수상했다. 지난해 또다른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에 선정된 바 있다.

▲NC다이노스 홈구장인 창원NC파크에서 디지털 콘텐츠와 이벤트를 통해 신작 TL을 소개한 ‘TL BRAND DAY’ ▲신임 팀장들의 성장을 응원하는 굿즈 ‘NC Leader’s Kit’도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2023’의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하며 3관왕을 달성했다.

엔씨(NC) 박명진 PBO(Principal Corporate Brand Officer, 수석브랜드책임자)는 “엔씨소프트만의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고자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접점에서 대중들과 소통해 온 도전과 노력이 결실을 맺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엔씨소프트만의 브랜드 가치를 알리기 위한 특색있는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 넥슨 ‘메이플스토리 월드’ 교육 사업 협력 공로로 강남구 감사장 받아

넥슨은 지난 24일 서울시 강남구로부터 ‘과학의 날’을 기념하여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활용해 지역사회 창의적 미래인재 양성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장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넥슨과 강남구는 지난해 업무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자사 메타버스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활용한 교육 사업 협력을 진행해왔다. 먼저, 넥슨은 디지털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설립된 ‘강남미래교육센터’를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구현해 아동 및 청소년이 시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방문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강남구 관내 5개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10월부터 2달 간 환경문제를 주제로 메타버스 ‘월드’를 제작하는 교육 프로그램 ‘메타버스 타고 그린 플래닛으로!’를 시범 운영하였으며, 참여학생 1,183명 중 92%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성황리에 종료한 바 있다.

‘강남미래교육센터’ 내 ‘메이플스토리 월드’ 플랫폼을 활용한 교육 콘텐츠도 추가할 계획이다. 이들은 ‘메이플스토리 월드’ 메타버스 존을 신설해 4차 산업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메이플스토리 월드’와 보드게임형 교구를 연계한 사후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제공하고자 한다.

넥슨 이정헌 대표는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양질의 교육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올해도 강남구와 활발한 교류를 이어 나가 의미 있는 성과들을 만들어 내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넥슨이 보유한 콘텐츠와 기술을 바탕으로 게임과 교육을 접목해 미래세대 교육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강남구와 넥슨이 디지털 대전환 시대 디지털 역량을 갖춘 창의융합형 미래인재 양성을 위하여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협업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넷마블 뉴미디어 'SNS 소통 경쟁력' 6년 연속 게임부문 1위

넷마블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3 제11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HTHI, Heart To Heart Index)'에서 게임 부문 6년 연속 1위, SNS 우수기업 페이스북 부문을 수상하며 2관왕을 달성했다고 25일 밝혔다.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업의 디지털 소통 활동 평가모델로서, 올해는 92개 산업군, 304개 기관·기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했다. 이중 넷마블은 SNS를 통한 국내외 이용자들과의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인정받아 전체 점수 812점을 받으며 게임부문 1위를 차지했다.

넷마블 공식 페이스북 채널은 넷마블 게임, ESG 활동 등 자사에 대한 다양한 소식을 영상, 카드뉴스 등 다양한 형태로 전달하며 가장 높은 팔로워 숫자인 220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확보해 지난해 A등급에서 한단계 더 성장한 AA등급에 선정됐다.

이와 함께 넷마블은 대표 유튜브 채널 '넷마블 TV'를 통해 게임 콘텐츠뿐만 아니라 자체 제작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며 구독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중 게임회사의 일상을 담은 '짤툰'의 '갓겜컴퍼니'는 유튜브 인기 급상승 콘텐츠에 다수 등극하는 성과를 내며 최근 세 번째 시즌 연재를 시작했다.

또 넷마블은 방문자 수 2,700만을 돌파한 블로그, 브랜드 미디어 '채널 넷마블'을 운영하고 있으며, ‘인스타그램’, ‘틱톡’ 등 다양한 인기 플랫폼에도 진출하며 MZ세대 이용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이외에도 게임 인플루언서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발족한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을 통해 잠재력을 지닌 크리에이터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넷마블 임현섭 뉴미디어 팀장은 "넷마블은 숏폼 인터뷰, 애니메이션 시리즈 등 다양한 형태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통해 이용자분들에게 넷마블 게임 소식을 전하는 한편, 게임을 보는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 선보이고 있다”며 “글로벌 이용자들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틱톡 등의 글로벌 채널 운영을 적극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8,559,000 ▼334,000
비트코인캐시 532,000 ▼3,000
이더리움 2,646,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24,290 ▼30
리플 3,208 ▼17
이오스 974 ▼9
퀀텀 3,138 ▼1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8,403,000 ▼518,000
이더리움 2,646,000 ▼18,000
이더리움클래식 24,260 ▼80
메탈 1,211 ▼11
리스크 788 ▼3
리플 3,209 ▼16
에이다 1,007 ▼8
스팀 217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8,550,000 ▼280,000
비트코인캐시 530,500 ▼3,500
이더리움 2,640,000 ▼20,000
이더리움클래식 24,240 ▼50
리플 3,209 ▼17
퀀텀 3,138 ▼15
이오타 301 ▼1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