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풀무원 ‘뮤지엄김치간’이 재개관 8주년을 맞아 다채로운 현장 프로그램과 풍성한 선물을 준비했다고 18일 밝혔다.
풀무원 관계자는 "뮤지엄김치간은 재개관 기념일인 21일부터 23일까지 ‘팔색조 김치’ 행사를 개최한다"라며 "다양한 깃털 색을 지닌 팔색조처럼 김치가 갖고 있는 본연의 매력적인 색을 보여주자는 취지다"라고 전했다.
하나의 김치도 발효되는 과정에서 색이 변화할 수 있으며, 뮤지엄김치간은 미색, 빨간색, 주황색, 노란색, 연두색, 녹색, 올리브색, 보라색 등 총 8개의 색을 김치의 대표색으로 선정하고 다양한 행사를 기획했다.
우선 18일부터 23일까지 6일간 뮤지엄김치간 방문 시 입장료를 50% 할인해 준다. 특히 22일 토요일에는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또한 행사 기간에 4층 ‘김치마당’과 5층 ‘김치공부방’에서 특별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4층에서는 뮤지엄김치간 인스타그램에 올라왔던 50여 가지의 김치 사진을 색상 별로 모아 편집한 영상이 상영되며, 5층에서는 약 5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미니포레스트’가 만든 미니어처 김치 만들기 영상이 상영된다.
본 행사가 개최되는 21일부터 23일까지 뮤지엄김치간은 인사동에서 ‘김치 이름 맞추기 퀴즈’를 진행한다. 행사 진행요원들이 인사동 길거리를 돌아다니면서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뮤지엄김치간 8주년을 홍보하는 이벤트다. 여러 가지 김치 사진을 보고 김치 이름을 맞추면 뮤지엄김치간 관람권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뮤지엄김치간에서 전문 도슨트 선생님의 전시 설명이 하루 4회씩 진행돼, 별도의 예약 없이도 자유롭게 현장에 방문해 전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같은 기간 동안 ‘김치 만들기’, ‘캘리그라피 부채 만들기’, ‘스탬프 찍기’ 이벤트도 준비했다.
22~23일에는 ‘참외김치 만들기’와 ‘비트물김치 만들기’가 진행된다. 이번 행사 콘셉트인 ‘팔색조 김치’에 맞춰 노란색, 보라색의 독특한 김치 만들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어린이들만 참여했던 기존 김치 만들기와 다르게 어른과 어린이 1명씩 2인 1조로 진행되며, 사전 홈페이지 예약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6~13세의 어린이가 참여할 수 있다.
22일에는 전문 강사와 함께 하는 ‘캘리그라피 부채 만들기’를 만나볼 수 있다. ‘손끝마녀’ 정미라 작가가 강사로 참여해 캘리그라피 글씨 쓰기를 배우고 캘리그라피 부채를 직접 만들어 보는 과정이다.
‘스탬프 찍기’ 이벤트도 열린다. 21일과 23일 뮤지엄김치간에 입장하면 스탬프를 찍을 수 있는 리플렛을 받을 수 있다. 4층부터 6층까지 전시 공간을 관람하면서 스탬프를 찍고 4층에서 진행요원에게 리플렛을 보여주면, 뽑기를 통해 풀무원 김치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상품을 관람객에게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외국인 관람객도 참여 가능하다.
◆데상트골프, ‘골프화’ 콘텐츠 특화한 공식 브랜드몰 리뉴얼
데상트코리아(대표 손승원)가 전개하는 프리미엄 퍼포먼스 골프웨어 브랜드 데상트골프(Descente Golf)가 브랜드 공식 브랜드몰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의 핵심은 모바일 사용자 경험에 기반한 고객 편의성과 디자인 간소화이다. 스마트폰 정보 검색에 익숙한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모바일 속 화면의 콘텐츠, 이미지 배열을 PC 환경에서도 동일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지난 몇 년간 데상트골프 골프화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을 고려해, 골프화 전용 카테고리를 신설했다.
우선, 데상트골프는 브랜드몰 이미지를 기존의 가로형에서 세로형으로 전면 교체하며, 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고객들의 가시성을 확보하는데 주력했다.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디바이스 환경에 맞춰 화면이 변하는 반응형이라, 다양한 접속 환경에서 손쉽게 제품을 검색할 수 있다. 화면을 구성하는 콘텐츠는 텍스트 대신 이미지 비중을 대폭 높였다. 화면을 넓게 차지하던 가로형 이미지가 세로형으로 바뀌니 페이지 여백이 증가했고, 시원시원한 이미지 중심의 레이아웃은 데상트골프의 현대적 디자인의 브랜드 가치를 직관적으로 전달한다.
◆'따릉이' 기업용 모바일 이용권 판매 확대
서울시는 19일부터 공공자전거 따릉이의 기업 전용 모바일 이용권 판매권종을 일일권 2종에서 정기권 5종으로 확대한다고 18일 밝혔다.
기존에는 1일권 1시간 1천원, 1일권 2시간 2천원의 2종만 있었으나 19일부터는 1시간 기준으로 1일권 1천원, 7일권 3천원, 30일권 5천원, 180일권 1만5천원, 365일권 3만원 총 5종이 판매된다.
서울시와 서울시설공단은 따릉이 수익 다변화와 마케팅 활용을 위해 2021년 6월부터 기업 전용 따릉이 모바일 이용권을 판매해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풀무원 뮤지엄김치간, 재개관 8주년 기념 ‘팔색조 김치’ 행사 개최 外
기사입력:2023-04-18 08:28:09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972.19 | ▲21.89 |
코스닥 | 779.73 | ▲4.08 |
코스피200 | 398.86 | ▲3.68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4,489,000 | ▼869,000 |
비트코인캐시 | 642,000 | ▼7,500 |
이더리움 | 3,437,000 | ▼4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380 | ▼320 |
리플 | 2,949 | ▼19 |
퀀텀 | 2,668 | ▼4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4,453,000 | ▼855,000 |
이더리움 | 3,434,000 | ▼4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360 | ▼320 |
메탈 | 916 | ▼10 |
리스크 | 533 | ▼9 |
리플 | 2,949 | ▼18 |
에이다 | 824 | ▼15 |
스팀 | 169 | ▼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4,450,000 | ▼900,000 |
비트코인캐시 | 642,500 | ▼6,500 |
이더리움 | 3,435,000 | ▼4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330 | ▼280 |
리플 | 2,948 | ▼19 |
퀀텀 | 2,691 | ▼29 |
이오타 | 220 |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