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심준보 기자] ◇LG유플러스 데이터 커머스 ‘U+콕’, 동영상 리뷰 서비스 론칭
LG유플러스는 리뷰 마케팅 솔루션 기업 ‘인덴트코퍼레이션’과 제휴를 맺고 자사 데이터 커머스 플랫폼 ‘U+콕’ 내 동영상 리뷰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6일 밝혔다.
인덴트코퍼레이션은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AI) 챗봇을 활용하여 상품의 실물이 포함된 생생한 동영상 포맷의 리뷰를 수집하는데 최적화되어 있는 리뷰 마케팅 솔루션 ‘브이리뷰(VREVIEW)’를 운영하고 있다.
김태훈 LG유플러스 광고사업단장(상무)는 “기존 구매자의 실제 체험 리뷰가 상품구매 의사결정에 많은 영향을 끼치는 만큼, U+콕은 상품에 대한 보다 정확하고 생생한 리뷰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갈 예정”이라며, “향후 품질과 기능을 지속 개선하여 고객이 매일 사용하고 싶은 커머스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시각 보조 솔루션 ‘릴루미노 글래스’ 시범 보급
삼성전자가 저시력 시각장애인을 위한 시각 보조 솔루션 '릴루미노'의 시범 보급에 나섰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최근 릴루미노의 사용 적합성 검증을 목적으로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과 초기 사용자였던 송승환 배우 겸 감독에게 글래스 타입의 웨어러블 기기 30여대를 무상 시범 보급했다.
'릴루미노'는 '빛을 다시 돌려주다'라는 뜻의 라틴어로 삼성전자의 릴루미노는 저시력 장애인의 잔존시력을 활용해 사물의 인식률을 높일 수 있는 스마트폰 영상처리 소프트웨어인 '릴루미노 앱'과 안경 타입 웨어러블 기기인 '글래스'로 구성돼 있다.
시각장애인의 약 90%를 차지하는 잔존 시력이 남아 있는 저시력 장애인이 사용 대상이다.
릴루미노 글래스에 장착된 카메라를 통해 촬영된 생활 속 이미지는 스마트폰의 릴루미노 앱에서 윤곽선 강조, 확대/축소, 색반전/대비 등 영상 처리를 통해 저시력 장애인의 사물 인식률을 높일 수 있는 형태로 변환된다.
릴루미노 앱에는 저시력 장애인이 스마트폰 화면을 보지 않고도 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촉지감각'을 활용한 UX를 적용했다.
사용자는 글래스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개선된 영상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으며, 사용자의 시각 장애 정도나 유형에 따라 사용자별 최적화를 위한 개별 맞춤 설정도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삼성서울병원과 협력을 통해 릴루미노 임상시험을 실시한 결과, 사용자 안전이 검증되었고 별도 시각장애인 사용자 평가를 통해 기존 상용제품 대비 성능·피로도·사용성도 뛰어나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송승환 감독은 "어렴풋이 형체만 보이던 사람과 사물을 제대로 볼 수 있어서 만족스럽다"며, "연기를 하면서 상대 배우를 잘 알아보기 힘든 어려움이 있었는데, 리허설 등의 과정에서 릴루미노를 사용하면 배우의 얼굴과 표정을 느낄 수 있어 연기 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의 정옥동 관장은 "시각장애인들이 릴루미노를 착용하자 또렷하게 글씨를 보던 모습이 가장 인상 깊었다"면서 "선명한 세상을 바라볼 수 있도록 이번 보급 사업을 운영해 시각장애인의 정보 접근성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NHN ‘크루세이더 퀘스트’ 만화 ‘베르세르크’와 컬래버레이션
엔에이치엔(이하 NHN) 이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이 개발한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 퀘스트(Crusaders Quest)’가 오는 9일 ‘베르세르크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베르세르크 (Berserk, 저·미우라 켄타로/하쿠센샤 '영애니멀')’는 1989년 연재 시작 후 글로벌 5,500만 이상 누적 발행되며 현재까지 전세계적으로 많은 팬을 보유한 다크·판타지 만화다. ‘검풍전기 베르세르크’, ‘베르세르크 황금시대편’, '베르세르크 황금시대편 MEMORIAL EDITION' 등으로 애니메이션화 되어 방영되기도 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원작에 등장하는 '가츠', '그리피스', '파르네제', '세르피코', '이시도르', '시르케', '조드', '해골 기사' 캐릭터 8명이 한시적으로 게임 내 캐릭터로 구현된다. 8명의 용사는 컬래버레이션 계약서를 통해 용사단에 합류시킬 수 있다. 또한 전용 초월무기 8종도 새롭게 구현되어, 계약서에서 컬래버레이션 캐릭터를 획득하면 해당 무기를 자동으로 우편함에서 획득할 수 있다.
컬래버레이션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3월 9일부터 2주간 ▲스페셜 던전 이벤트와 ▲전용 미션 이벤트, ▲한정 퀘스트 이벤트, ▲출석 보상 이벤트가 시작된다. 미션과 퀘스트를 완료하면 총 3종의 베르세르크 용사 코스튬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용사단을 성장시킬 수 있는 각종 재화도 보상으로 지급된다.
‘크루세이더 퀘스트’는 서비스 3000일을 맞아 ‘★4 하슬라 모든 용사 선택권’ 쿠폰을 제공 중이다. 게임 내 쿠폰 입력창에 ’CQ3000DAYS’를 입력하면, 컬래버레이션 용사를 제외한 하슬라의 모든 용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사용기간은 2023년 6월 30일까지다. 게임을 처음 시작한 이용자들도 쉽게 원하는 용사 1종과 계약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김현수 크루세이더 퀘스트 개발PM은 “’크루세이더 퀘스트’ 개발팀을 비롯한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작품을 특유의 도트 비주얼로 표현할 기회가 주어져 즐겁게 개발했다”며, “‘베르세르크’를 통해 ’크루세이더 퀘스트’를 처음 접한 분들도 게임을 재미있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등장인물들의 비주얼과 전투 방식을 공들여 준비했다”고 말했다.
‘크루세이더 퀘스트’는 고전 게임을 연상케 하는 픽셀 그래픽이 특징인 NHN의 대표 게임 타이틀이다. 글로벌 2500만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지난 2월 26일 글로벌 출시 3000일을 맞았다. 다가올 4월엔 시즌2 마지막 시나리오를 출시할 예정이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IT이슈] LG유플러스 데이터 커머스 ‘U+콕’, 동영상 리뷰 서비스 런칭 등
기사입력:2023-03-06 21:1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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