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단신] HD현대, 온라인 채널 확대로 ‘소통’ 강화

기사입력:2023-02-21 17:20:51
현대오일뱅크 직원들이 새로 오픈한 미디어 플랫폼 ‘블루톡’을 보고 있는 모습.(사진=HD현대)

현대오일뱅크 직원들이 새로 오픈한 미디어 플랫폼 ‘블루톡’을 보고 있는 모습.(사진=HD현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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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슈 최영록 기자] HD현대(대표이사 권오갑 회장)가 직원·고객·협력사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쌍방향 소통 확대를 위해 온라인 소통 강화에 나섰다.

현대오일뱅크는 최근 자체 콘텐츠를 확대하고, 쉽고 재미있는 소통을 위한 미디어 플랫폼 ‘블루톡’을 정식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HD현대에 따르면 ‘블루톡’은 현대오일뱅크의 커뮤니케이션 채널인 사보, 보도자료,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을 아우르고 영상을 위주로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하는 자체 미디어 플랫폼이다. 이미지 위주의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모바일에 최적화된 구성으로 누구나 손쉽게 현대오일뱅크의 소식을 접할 수 있다.

현대오일뱅크는 블루톡을 임직원, 취업준비생, 고객, 투자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소통하는 공간으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HD현대의 건설기계 부문 중간지주회사인 현대제뉴인도 이달 초 ‘AI Community Day’를 개최했다. ‘AI Community Day’는 AI 관련 저변 확대와 대중화를 위해 계획된 행사로, ▲AI 학습사례 공유 ▲AI 경진대회 시상 ▲외부 전문가 초빙강연 등이 진행됐으며, 올해는 특별히 유튜브 라이브 방송도 함께 이뤄져 평소 AI에 관심 있던 직원이라면 누구라도 참여할 수 있었다.

그룹 차원의 온라인 소통 강화 노력도 이어지고 있다. HD현대는 자체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의 컨텐츠를 확대해 일반인은 물론 내부 임직원과의 소통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다.

HD현대 관계자는 “온라인 소통의 가장 큰 장점은 쌍방향 소통이 가능하다는 점”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내외부 이해관계자와의 스킨십을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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