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관계자는 "마시마로의 자유롭고 솔직한 성격을 앞세워 Z세대들(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걸쳐 태어난 젊은 세대)에게는 친근함과 동질감을 느끼게 하고, 기성세대에게는 2000년대의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협업으로 소비자들에게 카스 화이트가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카스 화이트의 한정판 굿즈는 맥주잔과 냉장고 자석 등이다"라며 "맥주잔은 카스 화이트 맥주를 채우면 마시마로가 헤엄치는 듯한 귀여운 디자인이 특징이다"라고 밝혔다.
냉장고 자석은 마시마로가 카스 화이트 제품과 어울려 노는 일러스트 3종으로, 패키지 상단의 QR코드를 접속하면 카스 화이트X마시마로 스티커 및 모바일·PC 배경화면 등 디지털 굿즈도 다운로드 가능하다. 해당 한정판 굿즈는 2월 초부터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에서 만나 볼 수 있다.
2월 중순에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카스 화이트X마시마로 미니 냉장고 3종과 혼술 트레이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미니 냉장고는 카스 화이트 캔 제품 보관에 최적화된 크기이며 마시마로 일러스트가 전면에 디자인됐다. 혼술 트레이는 마시마로 일러스트에 캔 맥주와 식기를 위한 홈이 파여있는 1인용 제품으로 카스 화이트와 푸드 페어링을 즐길 때 유용하다.
◆올포유, 소중한 순간 담은 특별 이벤트 진행
한성에프아이(대표 김영철)의 스포츠 캐주얼 브랜드 ‘올포유’가 고객 감사의 일환으로 고객들의 소중한 순간들을 다시 일깨워드리고자 ‘Wake up! Happy!’ SNS 사진 공유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번 이벤트는 2월 12일까지 진행하며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올포유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후 행복한 순간을 테마로 찍은 사진을 #WAKEUP_HAPPY, #ALLFORYOU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하면 된다. 또 해당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 응모를 하면 참여 완료된다.
마포구(구청장 박강수)가 스터디카페형 학습공간과 메타버스 및 영상전자도서관이 한데 어우러진 복합공간을 3월 중 개관하기로 하고, 공식 명칭을 이달 8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구는 마포대로 8 호텔나루 1층(도화동)에 ‘스터디카페형 학습공간 및 메타버스 영상전자도서관’(가칭)을 조성 중이다. 이번 사업은 마포로1-24지구 도시정비형 재개발사업의 기부채납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규모는 835.7㎡다.
4400여권 장서의 자료실과 150여석의 열람실은 갖춘 것은 물론이고, 미디어기기를 활용한 메타버스 도서관 서비스 및 영상·전자도서관 서비스가 가능한 공간으로 꾸며진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