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롯데칠성음료, NCS 음료 부문 10년 연속 단독 1위 기업 선정 外

기사입력:2022-09-28 19:32:28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칠성음료, NCS 음료 부문 10년 연속 단독 1위 기업 선정
롯데칠성음료가 27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2022 NCSI(국가고객만족도) 1위 기업 시상식’에서 10년 연속 음료 부문 단독1위 기업으로 선정 되어 인증패를 받았다.

NCSI(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국가고객만족지수)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모델로, 국내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총 83개 업종, 345개 기업을 대상으로 이를 직접 사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이 평가한 만족지수다.

이번 조사에서 롯데칠성음료는 측정 항목인 고객의 만족도, 기대수준, 인지품질, 인지가치 및 충성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10년 연속으로 음료부문 단독 1위를 차지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칼로리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칠성사이다 제로’, ‘펩시 제로’,‘탐스 제로’, 친환경을 위해 라벨을 없앤 ‘아이시스ECO’, ‘칠성사이다ECO’, 무라벨 탄산수 ‘트레비 ECO’등 음료 트렌드를 선도하며 소비자에게 명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인 것으로 평가 받았다"라고 밝혔다.

◆클룩, 매출 전 분기 대비 300% 성장
클룩은 창립 8주년을 맞아, 2분기 매출이 전 분기 대비 300% 증가하는 등 해외여행이 빠르게 회복되고 있다고 밝혔다.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8주년 기념 프로모션 또한 진행한다.

올해 엔데믹을 맞이하면서 클룩의 검색량은 전년 대비 140% 이상 증가해 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클룩은 플랫폼에서 예약 가능한 서비스를 4배 이상 늘렸을 뿐만 아니라, 코로나 이전 대비 해외여행 매출이 40% 이상 증가하면서 싱가포르와 한국, 호주, 말레이시아 등 클룩 이용자들이 즐겨 찾는 아태지역 주요 여행지들이 빠른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발렌티노, 카타르 도하에서 'FOREVER VALENTINO' 전시회 개최

이탈리아 럭셔리 오트 쿠튀르 브랜드 메종 발렌티노는 카타르에서 연중 국가적 규모로 진행되는 문화 운동 ‘카타르 크리에이츠(Qatar Creates)’와 시기를 맞춰, 카타르 뮤지엄과 함께 <포에버 발렌티노>라는 대규모 전시를 연다.

카타르 수도 도하의 미쉐립 다운타운에 위치한 디자인 & 혁신 허브 M7에서 2022년 10월 28일부터 2023년 4월 1일까지 열리는 이 전시는, 메종 발렌티노를 창립한 발렌티노 가라바니와 지금도 계속 전개 중인 오트 쿠틔르 헤리티지와 정신에 헌사를 보내는 장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75.75 ▲52.73
코스닥 862.23 ▲16.79
코스피200 363.60 ▲7.6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770,000 ▼518,000
비트코인캐시 699,500 ▼6,000
비트코인골드 48,820 ▼70
이더리움 4,597,000 ▼51,000
이더리움클래식 38,990 ▼380
리플 761 ▼6
이오스 1,211 ▼13
퀀텀 5,835 ▼7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937,000 ▼349,000
이더리움 4,610,000 ▼41,000
이더리움클래식 39,040 ▼260
메탈 2,483 ▼9
리스크 2,411 ▼34
리플 763 ▼4
에이다 694 ▼5
스팀 432 ▼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669,000 ▼443,000
비트코인캐시 699,000 ▼3,500
비트코인골드 49,860 ▼10
이더리움 4,597,000 ▼45,000
이더리움클래식 38,910 ▼290
리플 761 ▼5
퀀텀 5,815 ▼75
이오타 356 ▲4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