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SI(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국가고객만족지수)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모델로, 국내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총 83개 업종, 345개 기업을 대상으로 이를 직접 사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이 평가한 만족지수다.
이번 조사에서 롯데칠성음료는 측정 항목인 고객의 만족도, 기대수준, 인지품질, 인지가치 및 충성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10년 연속으로 음료부문 단독 1위를 차지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칼로리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칠성사이다 제로’, ‘펩시 제로’,‘탐스 제로’, 친환경을 위해 라벨을 없앤 ‘아이시스ECO’, ‘칠성사이다ECO’, 무라벨 탄산수 ‘트레비 ECO’등 음료 트렌드를 선도하며 소비자에게 명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인 것으로 평가 받았다"라고 밝혔다.
◆클룩, 매출 전 분기 대비 300% 성장
올해 엔데믹을 맞이하면서 클룩의 검색량은 전년 대비 140% 이상 증가해 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클룩은 플랫폼에서 예약 가능한 서비스를 4배 이상 늘렸을 뿐만 아니라, 코로나 이전 대비 해외여행 매출이 40% 이상 증가하면서 싱가포르와 한국, 호주, 말레이시아 등 클룩 이용자들이 즐겨 찾는 아태지역 주요 여행지들이 빠른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발렌티노, 카타르 도하에서 'FOREVER VALENTINO' 전시회 개최
이탈리아 럭셔리 오트 쿠튀르 브랜드 메종 발렌티노는 카타르에서 연중 국가적 규모로 진행되는 문화 운동 ‘카타르 크리에이츠(Qatar Creates)’와 시기를 맞춰, 카타르 뮤지엄과 함께 <포에버 발렌티노>라는 대규모 전시를 연다.
카타르 수도 도하의 미쉐립 다운타운에 위치한 디자인 & 혁신 허브 M7에서 2022년 10월 28일부터 2023년 4월 1일까지 열리는 이 전시는, 메종 발렌티노를 창립한 발렌티노 가라바니와 지금도 계속 전개 중인 오트 쿠틔르 헤리티지와 정신에 헌사를 보내는 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