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애경산업, 닥터크리닉 치약 매출 증가 外

기사입력:2022-09-28 17:04:39
[로이슈 편도욱 기자] ◆애경산업, 구강 맞춤 기능성 치약 매출 증가
애경산업의 ‘2080’에서 출시한 ‘닥터크리닉 치약’이 올해 5월부터 8월까지 단 4개월 동안 100만개 이상 판매되며 전년 동기 대비 217% 매출 증가를 보였다고 28일 밝혔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2080 닥터크리닉 치약은 ‘2080’에서 세분화된 구강 질환 예방을 목적으로 출시된 구강 맞춤 전문 치약이다"라며 "2080 닥터크리닉 치약은 구강 질환을 집에서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난해 5월 △치석치약 △잇몸치약 △시린이치약 3종 출시를 시작으로 올해 △구취치약 △미백치약 2종을 추가로 출시하며 라인업을 강화했다"고 전했다.

이어 "올해 2080 닥터크리닉 치약은 거리두기 완화로 마스크 착용 해제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며 입냄새 관리 등에 대한 니즈가 커질 것을 고려해 ‘구취’, ‘미백’ 기능의 치약 개발에 집중했다"라며 "이러한 결과로 출시 1년 4개월 동안 총 200만개가 판매됐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 5월부터 8월까지 단 4개월 동안 100만개가 판매되며 출시 1년간의 판매량인 100만개 대비 빠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2080 닥터크리닉 치약은 전 제품 치과대학 임상시험을 완료한 효능 효과를 바탕으로 구강 맞춤 솔루션을 제시하고 품질에 대한 신뢰를 높여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클래스101, 이스트소프트와 에이전트 업무협약 체결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대표 공대선)이 인공지능 서비스 전문기업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와 AI 버추얼 휴먼 ‘백하나’의 에이전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IP(지적재산) 비즈니스 다각화에 나선다.

최근 클래스101에서 기획 및 페르소나를 개발하고 이스트소프트가 AI Persona 기술을 활용해 구현한 AI 버추얼 휴먼 백하나를 정식 공개했으며, ‘사랑하는 일을 하며 자유롭게 살아가는 32세 크리에이터 겸 프리랜서 디자이너 백하나’라는 매력적인 아이덴티티와 자신만의 뚜렷한 세계관이 담긴 각종 콘텐츠를 통한 스토리텔링으로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 스탠드오일, 가을 크로스백 2종 신규 출시

디자이너 브랜드 스탠드오일(STAND OIL)에서 2022년 가을 컬렉션 ‘컴포트 클래식(Comfort Classic)’의 2차 라인업인 클램 크로스백과 포트폴리오 백을 출시한다.

이달 중순에 1차 가을 컬렉션 츄비 크로스백과 츄비 월렛을 공개한 바 있는 스탠드오일은 두 번째 라인업에서도 2030 대학생과 직장인을 집중 겨냥한 크로스백 2종을 선보인다. 2차로 공개된 클램 크로스백과 포트폴리오 백 또한 한층 실용적이고 클래식한 무드를 가미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56.33 ▲27.71
코스닥 856.82 ▲3.56
코스피200 361.02 ▲4.5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920,000 ▼46,000
비트코인캐시 694,500 ▲2,500
비트코인골드 47,240 ▼330
이더리움 4,510,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39,090 ▼50
리플 758 ▲3
이오스 1,197 ▼3
퀀텀 5,735 ▲4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998,000 ▼2,000
이더리움 4,510,000 0
이더리움클래식 39,100 ▼10
메탈 2,479 ▲10
리스크 2,495 ▼3
리플 759 ▲3
에이다 668 ▲2
스팀 415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928,000 ▲36,000
비트코인캐시 692,500 ▲2,000
비트코인골드 46,500 0
이더리움 4,509,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39,050 ▼20
리플 758 ▲4
퀀텀 5,735 ▲10
이오타 333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