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오비맥주 카스, 2022년 상반기 맥주 가정시장 점유율 41.1% 로 1위 外

기사입력:2022-08-01 12:38:40
[로이슈 편도욱 기자] ◆오비맥주 카스, 2022년 상반기 맥주 가정시장 점유율 41.1% 로 1위

오비맥주(대표 배하준)와 카스가 2022년 상반기(1월~6월) 맥주 가정시장에서 점유율 성장세를 보이며 각각 제조사와 개별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

시장조사업체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022년 상반기 가정시장에서 오비맥주는 판매량 기준 53.6%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선두를 지켰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52.6%) 대비 1% 포인트 증가한 수치다.

오비맥주의 대표 제품인 ‘카스 프레시’는 브랜드별 순위에서41.1%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고 이는 작년 동기 대비 약3.1% 포인트 성장한 실적이다. 카스는 편의점, 할인점, 대형마트, 개인슈퍼 등 가정시장의 전 채널에서 판매량 1위를 유지했다.

카스 프레시와 더불어 ‘카스 라이트’, ‘버드와이저’, ‘호가든’ 등 오비맥주의 4개의 브랜드가 맥주 가정시장 판매량 Top 10에 이름을 올렸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감소세를 보이던 코로나19가 다시 확산 국면으로 돌아서며 가정시장의 중요성은 올해에도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오비맥주는 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혁신을 통해 업계를 이끌며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오비맥주 ‘카스 프레시’와 ‘카스 라이트’는 세계 최고 권위의 식음료 품평회 중 하나인 벨기에 ‘2022 iTi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3년 연속 ‘국제 우수 미각상(Superior Taste Award)’을 수상하며 세계 수준의 품질을 인정받았다.

◆베네핏츠, 대학생 서포터즈 1기 모집

푸드테크 스타트업 기업인베네핏츠가 비건과 대체 탄수화물 그리고 환경보호에 관심이 있는 트렌디한 대학생을 대상으로 브랜드 서포터즈 1기를모집한다.

7월 25일부터 시작되어 오는 8월 12일까지 약 3주간 모집이 진행되며, 총 15명의 대학생 서포터즈를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서포터즈들은 8월 22일부터 9월 21일까지 약 1개월동안 베네핏츠 단백질제면소 식단면을 활용하여 개인 블로그나 인스타그램에 가이드 라인에 맞춰 포스팅을 진행하고, 월1회로 예정되어 있는 오프라인 모임에 필수적으로 참석해 제품을 홍보하고 브랜드의 마케팅 활동에 참여하게될 예정이다. 오프라인 모임 장소는 추후 사정에 따라 변동될 예정이고,선발된 대학생 대상으로 개별 연락으로 선발 및 활동 안내를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 서류를구글 시트나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되고, 모집 관련 문의는 베네핏츠 마케팅팀 또는 베네핏츠 공식 인스타그램DM으로 가능하다.

베네핏츠 관계자는 “요즘 이슈인 비건과 대체 탄수화물 그리고 환경 보호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져 대학생 서포터즈를 모집하게 되었다. 처음 꾸리는 서포터즈인 만큼 많은 혜택과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베네핏츠’는 ‘건강한 음식으로 세상을 이롭게 하다’라는 모토를 가지고 고단백, 저당질 식품개발을 통해 새로운 건강 식문화를 선도하는 푸드테크 스타트업이다.세종대학교 식품공학 연구진과 함께 탄수화물 위주의 면, 빵, 밥 등의 식품을 대체할 고단백, 저당질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현재 출시되어 있는 ‘식단면’은 건강한 식사를 원하는 소비자와 운동 후 단백질 섭취가 필요한 소비자뿐 아니라당 조절이 필요한 소비자까지 다양한 소비자군의 니즈에 충족하는 제품이다. ‘식단면’은 기존 밀가루 중심의면에 함유된 많은 양의 탄수화물을 식물성 단백질로 대체한 생면 형태로 만들어졌다. ‘식단면’에는 닭가슴살 100g 대비 더 높은 단백질(36g)이 들어 있어 섭취 시, 하루 단백질 권장량의 약 65%를 충족할 수 있으며, 놓치기 쉬운 식이섬유까지도 11g이 함유된 고단백, 고식이섬유 식품이다. 또한, 식단면의제품 패키지는 코코넛 껍질과 천연 자연물을 혼합한 100%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패키징으로, 기존 패키징과 비교해 플라스틱 사용량과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최대 50% 줄일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2박 예약 시 1박 30% 특별 할인

롯데관광개발은 오는 10일까지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그랜드 하얏트 제주에서 ‘2박 예약 시 1박 30% 특별할인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롯데관광개발 관계자는 “제주 도심에 위치해 렌터카 없이도 호캉스가 가능한 그랜드 하얏트 제주에서 부담스러운 여행 비용을 조금이라도 줄여드리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모든 객실 타입에 적용되며, 조식 포함 옵션도 선택 가능하다.

투숙 기간은 2022년 8월 3일부터 10월 31일까지이며, 제주 드림타워 및 그랜드 하얏트 제주의 공식 홈페이지, 전화예약, 온라인 여행사(OTA)를 통한 예약 시에만 해당된다.

그랜드 하얏트 제주 폴콱 총지배인은 “이번 프로모션 예약 시 제주 최고층에 위치한 ‘라운지 38’ 또는 ‘스테이크 하우스’에서 스팩타클한 파노라믹뷰를 즐기며 월드클래스 셰프 ‘벌튼 이’가 특별히 준비한 6만원 상당의 웰컴 스낵과 웰컴 드링크도 무료로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제공되는 웰컴 스낵은 드림 미니버거, 참다랑어 타르타르, 보스턴 랍스터롤 등 인기 스낵과 망고 무스, 초콜릿 무스, 크레페 케이크, 바나나 스플릿 아이스크림 등의 디저트까지 총 27가지 메뉴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웰컴 드링크는 모엣 샹동 샴페인, 샤도네이 화이트와인, 벨리니, 제주위트에일 맥주를 포함해 와인, 칵테일, 커피, 과일주스 등 34가지의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한편,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는 총 3,000만원에 달하는 초호화 호캉스 상품을 내건 ‘드림호캉스 최고의 순간을 인생샷으로 남기세요’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를 8월 31일까지 진행 중이다.

지난 6월부터 3개월 간 매월 3명을 추첨하여 1등에게는 그랜드 하얏트 제주의 디플로매틱 스위트 2박(650만원 상당)을, 2등과 3등에게는 코너 스위트 2박(200만원 상당)과 그랜드 스위트 2박(150만원 상당)을 조식과 그랜드 클럽 혜택을 포함해 제공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972.19 ▲21.89
코스닥 779.73 ▲4.08
코스피200 398.86 ▲3.68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753,000 ▲363,000
비트코인캐시 653,500 ▲500
이더리움 3,515,000 ▲14,000
이더리움클래식 22,960 ▲30
리플 3,000 ▲20
퀀텀 2,769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750,000 ▲359,000
이더리움 3,511,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22,920 0
메탈 943 ▲1
리스크 551 ▲1
리플 2,998 ▲17
에이다 852 ▲2
스팀 173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620,000 ▲270,000
비트코인캐시 651,500 ▲1,000
이더리움 3,512,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22,940 ▲20
리플 2,996 ▲17
퀀텀 2,763 ▲10
이오타 226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