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식품외식업계, 글로벌 메뉴 도입 활발
코로나19의 주춤한 확산세와 안정적인 분위기 형성으로 인해 해외 여행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점차 증가하고 있으나, 아직까지는 값비싼 비용 때문에 주저하게 되는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가운데, 식품외식업계에서는 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아 화제가 됐던 글로벌 인기 메뉴를 국내에 활발히 도입하며 해외 여행에 대한 아쉬움을 달래고 있다.
KFC는 최근 해외 KFC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버거로 화제가 된 ‘스콜쳐버거’를 우리나라에 출시했다. 캐나다에서 처음 선보여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바 있는 제품으로, 유튜브 등 SNS 채널에서 먹방 또는 리뷰 콘텐츠로 눈길을 끌기도 했다.
스콜쳐버거는 육즙 가득한 통닭다리살 필렛과 맛있게 매콤한 스콜쳐 소스, 피클 등이 어우러져 매콤하면서도 진한 치킨버거의 풍미를 맛볼 수 있는 제품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스콜쳐버거 베이직’과 여기에 해쉬브라운, 스콜쳐 소스를 한 층 더 추가한 ‘스콜쳐버거 플러스’ 총 2종으로 선보인다.
지난 4월에는 미국 뉴욕의 인기 수제 샌드위치 브랜드 ‘렌위치’가 우리나라에 문을 열었다. 렌위치는 뉴욕에서 해마다 400만개 가량의 샌드위치를 판매하며, 현지에서 가장 성공한 샌드위치 전문점 중 하나로 꼽히는 브랜드다.
국내 매장에서도 뉴욕에서 베스트셀러인 파스트라미 샌드위치와 치킨아보카도, 치미추리스테이크 등 다양한 대표 메뉴를 현지 그대로 내놨다.
오리온은 미국과 캐나다에서만 맛볼 수 있었던 ‘꼬북칩 플레이밍 라임맛(매운맛)’을 최근 우리나라에 출시했다. 꼬북칩 플레이밍 라임맛은 해외에서 꼬북칩 시리즈의 인기에 힘입어, 오리온이 새롭게 출시해 지난해 9월, 샘스클럽에서 판매를 시작한 제품이다.
꼬북칩 매운 맛은 미국의 히스패닉 시장을 겨냥한 것으로, 국내에서는 판매하지 않았으나, 최근 편의점 CU에서 한정 판매를 하기 시작했다.
CJ제일제당은 미국에서만 판매되고 있는 ‘비비고 치킨&고수만두’를 국내에 한정판으로 선보였다. ‘비비고 치킨&고수만두’는 현재 미국 시판 만두 중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하는 대표 인기 제품으로, 닭고기와 고수를 선호하는 미국 현지 소비자를 타깃으로 지난 2009년 출시됐다.
이 제품은 지난달 와디즈에서 진행한 펀딩에서 많은 인기를 얻었은 바 있으며, CJ제일제당은 펀딩 종료 후 소비자들의 반응에 따라 ‘비비고 치킨&고수만두’의 정식 출시를 검토할 예정이다.
◆니콘이미징코리아, APS-C 사이즈 미러리스 Z 30 및 초망원 단초점 렌즈 발표
광학기기 전문기업 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정해환)는 Z 마운트 채용 APS-C 사이즈(DX 포맷) 미러리스 카메라 ‘Z 30’을 29일 발표했다. 이와 함께 Z 마운트 풀프레임(FX 포맷) 미러리스를 위한 초망원 단초점 렌즈 ‘NIKKOR(니코르) Z 400mm f/4.5 VR S’도 공개했다.
Z 30은 브이로그를 포함해 일상 촬영부터 창의적 영상 표현까지 다양한 장면을 동영상으로 담는데 최적화된 미러리스 카메라다. Z 시리즈 가운데 가장 작고 가벼운 바디를 구현해 장시간 휴대 및 촬영에 유용하고, 회전식 액정 모니터와 동영상 촬영 중임을 한눈에 알 수 있는 ‘REC 램프’를 탑재했으며, 최대 125분 동안의 영상 기록도 가능하다.
신제품은 또한 상위 모델인 Z 7에서 채용한 화상 처리 엔진 EXPEED(엑스피드) 6와 Z fc에 적용된 이미지 센서를 채택했다. 때문에 미러리스 전용 NIKKOR Z 렌즈와 결합해 사용할 경우 고해상도의 묘사 성능을 제공한다.
동영상 촬영을 고려한 바디 설계와 사용 편의성도 갖춰, 미러리스 카메라를 처음 접하는 사용자도 손쉽게 영상 표현을 즐길 수 있다. 더불어 다채로운 표현이 가능한 ‘크리에이티브 픽처 컨트롤’과 4K UHD(3840×2160)/30p 영상, 슬로우 모션 영상 등 보다 창의적인 표현에 도전할 수 있는 여러가지 기능도 탑재했다.
함께 선보인 NIKKOR Z 400mm f/4.5 VR S는 높은 해상력과 작은 크기, 가벼운 무게를 양립한 초점 거리 400mm의 초망원 렌즈다. 동급 제품 중 최경량[2]인 약 1,160g(삼각대 거치대 제외)의 무게와 전체 길이 약 234.5mm를 실현해 핸드헬드 촬영이 용이하다. 이는 들새를 비롯한 야생동물이나 스포츠 등의 장시간 촬영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고, 빠른 이동을 돕는다. 텔레컨버터 ‘Z TELECONVERTER TC-1.4x’ 또는 ‘Z TELECONVERTER TC-2.0x’를 장착하면 초점 거리가 각각 560mm, 800mm로 확장[3]돼 먼 거리의 피사체를 더 가깝게, 역동적으로 묘사할 수 있다. 더불어 무게 중심이 기존보다 카메라에 가깝게 설계돼 핸드헬드 촬영 시에도 안정적인 조작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이 제품은 ED 렌즈 1매, 수퍼 ED 렌즈 2매, SR 렌즈 1매를 효율적으로 배치해 소형화 및 경량화를 달성하고 색수차를 억제한 높은 광학 성능을 구현했다. 나노 크리스탈 코팅 적용으로 고스트 및 플레어를 효과적으로 감소시켜, 멀리 있는 피사체의 미세한 부분까지 더 선명하고 정확하게 담아낼 수도 있다.
최대 개방 조리개 값이 4.5인 NIKKOR Z 400mm f/4.5 VR S는 피사체가 돋보이는 입체감 있는 묘사 성능을 지원한다. 렌즈 시프트 방식 VR 기구와 스테핑 모터를 탑재한 것도 특징이다. 렌즈 시프트 방식 VR 기구는 NIKKOR Z 렌즈 중 가장 높은[4] 5.5단[5]의 손떨림 보정 효과를 발휘하며, 스테핑 모터는 스포츠 촬영과 같이 불규칙하게 움직이는 피사체의 특정 순간을 확실하게 포착할 수 있는 빠르고 정밀한 AF 제어를 돕는다.
니콘이미징코리아 정해환 대표이사는 “Z 30은 동영상 촬영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브이로그 콘텐츠 제작자에게 특히 유용한 작고 가벼운 미러리스 카메라”라고 설명하면서 “NIKKOR Z 400mm f/4.5 VR S의 경우 폭넓은 촬영 장면에서 우수한 기동력과 묘사력을 발휘해, 하이 아마추어부터 전문가까지 두루 만족할 수 있는 초망원 단초점 렌즈”라고 강조했다.
◆스타벅스,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제2회 텀블러 그림 공모전 “BETTER TOGETHER” 수상작 발표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커뮤니티 스토어 3호점 ’서울대치과병원점’과 함께하는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크리에이티브 텀블러 그림 공모전 “BETTER TOGETHER”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가치 있는 실천’을 의미하는 “BETTER TOGETHER”로, 스타벅스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하트-하트재단(회장 오지철)이 함께 4월 12일부터 5월 13일까지 응모를 진행하였으며, 총 343건의 작품이 응모되었다.
다양한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대상 1명에게 300만원, 금상 2명에게 각 100만원, 은상 5명에게 각 50만원, 동상 5명에게 각 10만원, 장려상 10명에게 각 5만원씩의 상금을 수여했다.
대상(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상)은 이유정씨의 ‘북극곰과 함께…’가 선정되었다. ‘북극곰과 함께…’는 북극곰과 울창한 나뭇잎의 아이러니한 조화가 사람들의 고민을 들여다보며 많은 생각과 의미를 부여한다는 내용의 작품이다.
금상은 비슷한 노란색의 해바라기이지만 어느 하나 똑같은 것이 없는 꽃들이 서로 의지하고 피어나는 아름다움을 표현한 곽선양씨의 ‘해바라기 꽃마을’과 많은 사람들이 부산에서 즐거운 추억과 사랑을 더 많이 쌓아 가는 마음을 담은 김두용 씨의 ‘부산에서 통합과 화합으로 함께 어울리다’가 선정되었다.
수상작은 스타벅스 크리에이티브 텀블러 디자인으로 활용되며, 향후 스타벅스 과천DT점에 위치한 별빛미술관 등 일부 매장과 온라인, 오프라인 공간에서 전시되며 다양한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2020년 12월 스타벅스 최초의 포괄적 인테리어 적용 매장인 ‘서울대치과병원점’의 오픈 이후, 지난해 3월 장애인 고용 증진 및 장애인 인식개선 확산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목표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대학교치과병원과 지속적인 상호협력을 약속하는 삼자간 MOU 협약의 일환으로 지난해에 이어 2회째 개최되었다.
지난해 12월에는 ‘서울대치과병원점’을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3호점으로 전환해 모든 판매 품목당 300원의 기금을 적립하고 이를 장애 인식개선 활동에 활용하고 있다.
한편, 스타벅스는 2007년부터 본격적인 장애인 채용을 시작해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깨고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을 이어 나가고 있다.
올해 3월 기준, 중증 장애를 2배수로 하는 법적 장애인 수 기준에 따라 장애인 파트너 수는 총 823명으로, 현재 스타벅스에서 근무 중인 중증 장애인은 374명, 경증 장애인은 75명이다. 이 중 50명의 파트너는 동등한 승진 기회를 얻어 관리자 이상 직급으로 근무 중이다.
스타벅스의 장애인 고용률은 업계 최고 수준인 4.3%로,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2015년, 2018년에 이어 2021년 3회 연속 장애인고용 우수사업주로 선정되기도 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경제 이슈] 식품외식업계, 글로벌 메뉴 도입 활발 外
기사입력:2022-06-29 13:11:58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9.79 | ▲3.18 |
코스닥 | 721.86 | ▲4.62 |
코스피200 | 338.79 | ▲0.5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7,860,000 | ▼494,000 |
비트코인캐시 | 529,000 | ▼19,000 |
이더리움 | 2,612,000 | ▼18,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340 | ▼220 |
리플 | 3,143 | ▼12 |
이오스 | 1,020 | ▼9 |
퀀텀 | 3,130 | ▼4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7,849,000 | ▼507,000 |
이더리움 | 2,611,000 | ▼17,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340 | ▼200 |
메탈 | 1,180 | ▼17 |
리스크 | 788 | ▼12 |
리플 | 3,141 | ▼11 |
에이다 | 989 | ▼4 |
스팀 | 216 | ▼3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7,820,000 | ▼520,000 |
비트코인캐시 | 528,000 | ▼19,000 |
이더리움 | 2,611,000 | ▼18,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340 | ▼310 |
리플 | 3,141 | ▼14 |
퀀텀 | 3,160 | 0 |
이오타 | 308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