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뉴오리진, ‘유한백수오 프라임’ 첫 론칭 방송 매진 外

기사입력:2022-06-29 10:00:32
center
[로이슈 편도욱 기자]


◆뉴오리진, ‘유한백수오 프라임’ 첫 론칭 방송 매진

유한건강생활은 헬스&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뉴오리진의 여성 갱년기 건강기능식품 ‘유한백수오 프라임’이 지난 27일 CJ온스타일 홈쇼핑 론칭 방송에서 매진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번 CJ온스타일을 통해 최초로 선보인 ‘유한백수오 프라임’은 국내 최초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여성 갱년기 기능성을 인정받은 유한건강생활의 독점 원료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을 담은 건강기능식품이다. 국내 백수오 제품 중 최다인 9가지 기능성을 한 팩에 담았으며, 40대 이후 여성들이 필수적으로 섭취해야 할 핵심적인 기능성을 한 번에 케어할 수 있는 종합 멀티 영양제로 여성 갱년기 건강은 물론 혈행 건강, 뼈 건강, 눈 건강, 면역 건강, 기초 대사량 증진, 항산화 등을 한 번에 케어할 수 있다.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은 에스트로겐 수치는 높이지 않으면서 체내에서 에스트로겐 수용체와 결합하지 않아 여성 질환으로부터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는 원료로 손꼽힌다. 에스트로겐이 체내의 에스트로겐 수용체와 결합해 활성화되면 유방암, 자궁질환 등 치명적 여성 질환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한데, 최근 국내 유명 산부인과 전문의가 참여한 SCIE 급 국제 학술지 MDPI 헬스케어에 게재된 논문을 통해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이 국내 갱년기 기능성 원료 중 유일하게 에스트로겐 수용체와 결합하지 않는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갱년기에 흔히 나타나는 증상인 우울증, 심혈관 질환 예방을 위해서는 꾸준한 오메가3 섭취가 필요하다. ‘유한백수오 프라임’은 중금속 및 환경오염으로부터 안전한 청정 지역으로 알려진 칠레 단일 어종 100%의 엔초비(멸치)만을 사용한 골든 오메가3를 담아 안전성을 한층 강화했다.

무엇보다 백수오 원물부터 기능성 원료, 완제품까지 총 30단계에 걸친 유한건강생활만의 독자적인 생산 및 품질 검증 프로세스 ‘V30’을 통해 안전성 또한 철저하게 검증했다. 특히 ‘유한백수오 프라임’은 백수오 제품 최초로 홈쇼핑 채널에서 유한백수오 정품 인증 홀로그램 스티커를 부착하여 제품에 대한 신뢰와 믿음을 확보한 것도 이번 매진 기록에 영향을 미쳤다는 설명이다.

유한건강생활 브랜드마케팅팀 엄세미 팀장은 “첫 론칭 방송에 매진이라는 결과는 유한건강생활의 철학을 지키며 수많은 연구를 통해 만든 많은 이들의 노력과 이를 알아준 고객들의 성원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방송을 통해 공개된 ‘유한백수오 프라임’을 통해 갱년기 여성뿐 아니라 갱년기 시작 전 여성 건강 및 갱년기 예방을 위한 목적으로 더욱 폭넓은 연령대의 건강을 케어할 수 있도록 앞장서 나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유한백수오 프라임’의 다음 방송은 돌아오는 7월 CJ홈쇼핑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쿠쿠전자, 2022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기밥솥 부문 9년 연속 1위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전자(대표이사 구본학)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2 국가고객만족도지수(NCSI) 조사에서 전기밥솥 부문 9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국가고객만족도지수(NCSI,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으로 조사하며,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사용한 경험이 있는 국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측정해 계량화한 품질 지표로 제품 및 서비스를 평가하는 공신력 있는 지표다.

쿠쿠전자는 올해 조사에서 ▲고객기대수준 ▲고객유지율 ▲고객만족도 ▲고객인지품질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밥솥의 본질인 밥맛 향상을 위한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을 통해 쿠쿠만의 특허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밥솥 시장의 트렌드를 주도하는 것은 물론, 소비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기능과 서비스가 고객들로부터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됐다.

쿠쿠는 고객의 다양한 연령 및 라이프스타일과 취향, 요리 특성에 맞춰 최상의 밥맛과 식감을 구현할 수 있도록 국내 최초로 ‘2중 모션 밸브’를 개발해 밥솥에 탑재했다. 한 대의 밥솥으로 초고압과 고화력 IH 무압, 두 가지 압력으로 모든 종류의 밥을 완벽히 지을 수 있는 ‘트윈프레셔’ 라인을 선보이며 앞선 기술력을 입증했다. 트윈프레셔의 초고압 기능으로 밥을 지으면 압력밥솥 특유의 차지고 쫀득한 밥맛을 낼 수 있으며, 잡곡밥, 수육, 삼계탕 등을 요리할 때 적합하다. 고화력 IH 무압 기능으로 밥을 지으면 촉촉하고 고슬고슬한 식감을 구현해 김밥, 덮밥, 초밥, 볶음밥, 비빔밥 등을 만들 때 밥과 재료의 맛을 극대화할 수 있다.

특히, 최근 가전 제품의 성능과 기능 외 사용자의 개성과 감성을 반영할 수 있는 디자인이 중요한 구매 선택 기준이 되자, 쿠쿠는 ‘쌀을 보다 아름답게 담다’라는 메시지를 부드러운 곡선의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구현한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라인을 선보이며 업계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밥솥이 단순히 밥 짓는 기계를 넘어 주방을 더욱 화사하게 만드는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손색없도록 디자인 경쟁력을 높이고, 여기에 1인 가구와 맞벌이 가정 등 소규모 가족 증가를 고려해 3인용 이하의 다양한 프리미엄 초소형 밥솥을 선보이는 등 소비자 라이프스타일과 니즈를 충족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쿠쿠 밥솥이 지난 40여 년 동안 밥솥의 대명사로 인식되며 업계 내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할 수 있었던 것은 고객들의 관심과 성원 덕분”이라며, “여기에 안주하지 않고 고객들의 사랑과 신뢰에 보답하며, 맛있고 간편하고 건강한 집밥 문화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발전해 나가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쇼피코리아, 한국 중소기업 제품 특별 기획전 앰버서더로 프로미스나인 발탁

동남아와 대만 최대의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코리아(지사장 권윤아, Shopee)가 ‘2022 온라인수출 공동물류사업’의 일환으로 한국 중소기업 제품 특별 기획전을 진행, 앰버서더로 그룹 프로미스나인을 발탁했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주관하는 ‘2022 온라인수출 공동물류사업’은 국내 중소기업의 물류 및 마케팅 부담을 최소화해 온라인 수출을 활성화하는 프로그램이다.

쇼피코리아는 이번 사업에 참여해 국내 450여 중소기업의 동남아 시장 진출을 돕고, 제품과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매달 새로운 테마의 기획전을 마련한다.

이를 널리 알리기 위해 글로벌 대세 K팝 아이돌인 프로미스나인과 협력해 시너지 효과를 노린다. 앰버서더로 선정된 프로미스나인은 총 8개 국가에서 진행되는 한국 중소기업 제품 특별 기획전 홍보에 동참할 뿐만 아니라 영문 및 현지어로 제작되는 홍보 영상도 기획 중에 있다.

이 밖에도 쇼피코리아는 기존 동남아시아, 대만은 물론 브라질, 멕시코, 폴란드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마케팅을 펼친다. 또한 자사의 탄탄한 물류 네트워크에 기반한 해외 배송 및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쇼피코리아 권윤아 지사장은 “이번 기획전에서 앰버서더인 프로미스나인과 함께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에 도움되는 다양한 홍보 마케팅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면서 “프로미스나인이 글로벌 인기를 얻고 있는 아이돌인 만큼 이번 기획전에 전세계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참여가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93.10 ▲2.30
코스닥 830.86 ▼0.78
코스피200 327.23 ▼0.27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31,736,000 ▼51,000
비트코인캐시 194,600 ▲900
비트코인골드 39,220 ▼320
이더리움 2,329,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51,500 ▼100
리플 503 ▼1
이오스 1,680 ▼5
퀀텀 5,605 ▼3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31,742,000 ▼58,00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31,729,000 ▼60,000
비트코인캐시 194,100 ▲500
비트코인골드 39,750 ▲150
이더리움 2,331,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51,450 ▼100
리플 503 ▼1
퀀텀 5,595 ▼30
이오타 466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