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웰크론, 창립 30주년 기념 ‘침구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 개최 外

기사입력:2022-06-24 14:35:44
[로이슈 편도욱 기자] ◆웰크론, 창립 30주년 기념 ‘침구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 개최
토털 라이프스타일 리빙기업 웰크론(사장 신정재)은 지난 23일 서울 구로 본사 사옥에서 ‘창립 30주년 기념 침구 텍스타일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기업 창립 30주년을 맞아 재능 있는 예비 침구 디자이너를 지원하고, 세사와 세사리빙 등 자사 프리미엄 기능성 침구 브랜드에 적용 가능한 신선한 감각의 디자인을 발굴하기 위해 진행됐다.

2023 SS(봄·여름) 컨템포러리 디자인 단일 부문으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뜨거운 관심 속에 200여 점의 작품이 접수됐다. 프리미엄의 가치를 강조한 백화점 입점 브랜드 ‘세사’, 편안한 감성의 ‘세사리빙’, 온라인 전용 브랜드 ‘퓨어슬립’ 등 웰크론의 기능성 침구 브랜드별로 다양한 작품이 출품됐다.

웰크론은 디자인연구소 소속 디자이너 및 내부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건강한 침구’, ‘세련된 감성’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디자인으로 풀어낸 19개 작품을 최종 선정했다.

대상 수상작은 정현숙 씨가 출품한 ‘굿모닝’이 선정됐다. ‘굿모닝’은 코로나19로 인한 현대인의 기나긴 피로감을 해소할 수 있는 정서적 환기에 초점을 두고, 플라워 패턴을 베이스로 형형색색의 꽃과 식물을 조합해 ‘새로운 봄’을 디자인에 담아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활기찬 정원에서 모티브를 얻은 김미소 씨의 ‘가든 플라워’, 수채화풍으로 포근하고 편안함을 연출한 김다나 씨의 ‘네츄럴’, 삶의 찬란함을 묘사한 지현주 씨의 ‘비 인 블룸(Be in bloom)’이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웰크론은 이외에도 장려상 5명, 입선 10명 등 총 19명의 수상자에게 총상금 600만원과 총 500여 만원 상당의 부상, 상장을 전달했다. 수상작은 웰크론의 침구 디자인에 접목돼 소비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또한 웰크론은 수상자 특전으로 향후 입사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신정재 웰크론 사장은 “독창성과 심미성 등 창조적인 디자인과 함께 침구를 ’코로나 블루(우울)’로 지친 사람들에게 활력을 전할 수 있는 ‘심리적 치유’ 아이템으로 승화시키려는 시도들도 눈에 띄었다”며 “다양한 아이디어를 접목하여 웰크론이 침구 디자인 트렌드 세터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코지마, 아주대 소프트웨어융합대학과 AI 전문 인력 양성 ‘맞손’

종합 헬스케어 전문 기업 복정제형㈜의 코지마(대표 이혜성)가 AI 전문 인력 양성 및 기술교류를 위해 아주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대학과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아주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대학(이하 아주대)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정보통신기획평가원 주관의 ‘2022 소프트웨어중심대학 사업’에 선정됐을 정도로 수준 높은 AI 특화 교육 프로그램과 역량을 갖췄다. 코지마는 AI, IoT 등 안마의자 업계에서 점점 중요해지고 있는 융복합 기술 개발을 이끌 인재 육성에 기여하고자 이번 산학협력을 추진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우수 AI 전문 인력 양성을 비롯해 데이터 분석 산업 활성화를 위한 강의 협력, AI 학습 플랫폼 기술 및 서비스 개발 관련 인턴십 운영, 학술 대회 개최 등 AI 관련 분야 중심의 협력을 이어 나간다. 또 기타 상호 연관 분야 기술 개발을 위해서도 함께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코지마 마케팅부 김경호 본부장은 “AI 관련 분야에서 뛰어난 교육 시스템을 갖춘 아주대학교와 이번 산학협력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향후 미래 산업을 이끌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 AI, IoT 기술이 적용된 차세대 안마의자 개발에도 더욱 매진해 업계 기술 발전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일렉트로룩스, 스웨덴 여름 축제 '미드솜마르' 행사 성료

스웨덴 종합가전기업 일렉트로룩스가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진행한 ‘미드솜마르(Midsommar)’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미드솜마르는 매년 6월 진행되는 스웨덴의 대표 여름 축제로, 일년 중 해가 가장 긴 날을 기념해 가족, 친구, 이웃과 함께 화관을 쓰고 전통 음식, 춤, 음악과 함께 축제를 즐긴다. 일렉트로룩스는 스웨덴 문화를 널리 알리고 고객들과 함께 축제를 즐기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일렉트로룩스는 이번 행사를 위해 플래그십 스토어를 스웨덴 여름 피크닉 컨셉으로 꾸며 미드솜마르 축제 분위기를 그대로 재현했다. 이번 행사에는 사전 예약된 고객들이 참여해 미드솜마르 화관을 직접 만들어보는 플라워 클래스, 스웨디시 연어 타르타르 등 스웨덴 음식을 체험할 수 있는 쿠킹 클래스, 미드솜마르 기둥 및 포토월에서의 사진 촬영, 주방 가전 증정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겼다.

또한 행사에는 마틴 룬츠케 신임 대표이사가 직접 방문해 고객들과 함께 소통했다. 마틴 룬츠케 대표이사는 “이번 미드솜마르 행사를 통해 고객들과 함께 스웨덴 문화를 경험하며 일렉트로룩스의 스웨덴 헤리티지를 공유하게 되어 기쁘다”며 “일렉트로룩스는 앞으로도 고객 경험을 극대화하여 차별화된 가치 소통에 중점을 두고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일렉트로룩스는 2002년 한국 지사 설립 이후 소형가전을 시작으로 최근에는 인덕션, 식기세척기 등 대형 가전 시장까지 진출하며 종합 가전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청담에 국내 첫 플래그십 스토어 ‘스웨디시 하우스’를 오픈하며 소비자 접점 확대에 나서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43.75 ▲19.13
코스닥 847.37 ▼7.69
코스피200 373.63 ▲3.05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296,000 ▲245,000
비트코인캐시 674,000 ▲6,500
비트코인골드 48,160 ▲250
이더리움 4,274,000 ▲14,000
이더리움클래식 38,750 ▲300
리플 710 ▲3
이오스 1,095 ▲8
퀀텀 4,991 ▲6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475,000 ▲325,000
이더리움 4,280,000 ▲17,000
이더리움클래식 38,810 ▲290
메탈 2,527 ▲45
리스크 2,490 ▲54
리플 711 ▲4
에이다 651 ▲7
스팀 372 ▲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392,000 ▲288,000
비트코인캐시 673,500 ▲5,500
비트코인골드 48,640 ▼650
이더리움 4,278,000 ▲16,000
이더리움클래식 38,750 ▲390
리플 710 ▲3
퀀텀 4,983 ▲22
이오타 281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