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생활공작소, 친환경 가치 소비 위한 ‘생공적인 환경 캠페인’ 진행 外

기사입력:2022-06-24 14:34:18
[로이슈 편도욱 기자] ◆생활공작소, 친환경 가치 소비 위한 ‘생공적인 환경 캠페인’ 진행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생활공작소가 금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자사 친환경 제품 ‘주방세제 에코팩’을 활용한 '생공적인 환경 캠페인'을 진행한다.

‘생공적인 환경 캠페인’은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인 생활공작소의 친환경 제품 ‘주방세제 에코팩’을 친구나 가족에게 선물하는 활동을 통해, 일상 생활 속에서 지구를 위한 작은 노력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주방세제 에코팩은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PCR용기와 천연 수세미가 포함된 제품으로 가치소비를 실천 중인 ‘그린슈머(Greensumer)’로부터 특히 각광받고 있다.

생활공작소는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카카오톡 쇼핑하기에서 주방세제 에코팩을 약 7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특히 친환경 제품을 친구, 가족과도 나눠 사용할 수 있도록 주방세제 에코팩 구매 시 동일 제품을 하나 더 증정한다. 한정수량 1000개에 한해 진행되는 프로모션으로 재고 소진 시 종료된다.

이와 더불어 후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해당 프로모션을 통해 구매한 주방세제 에코팩 1+1 제품 수령 후, 친구 및 지인과 나눠가진 인증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 #생공적인환경캠페인 #오늘도꽤생공적 등과 함께 SNS에 업로드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50명을 선정해 백화점 상품권(1만원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생활공작소 관계자는 “친구, 가족과 함께 생활공작소 제품을 사용하며 좀 더 손쉽게 환경 보호에 동참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생활공작소는 가치소비를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생활공작소는 합리적인 소비를 위한 미니멀리즘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제품 카테고리를 지속 확장하고 있다. 생활공작소는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주방세제 에코팩, 설거지비누 등 일상 속 환경 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솔리드옴므, 파리 패션위크서 2023 봄-여름 컬렉션 공개

글로벌 컨템퍼러리 남성복 ‘솔리드옴므’가 파리 패션위크를 통해 2023 봄-여름 컬렉션을 6월 22일 공개했다.

이번 2023 SS 컬렉션은 인공 빛들의 존재성을 의상에 적용하여 솔리드옴므가 여러 차례 선보인 바우 하우스(Bauhaus) 특유의 미학을 표현하며, 봄/여름 계절에 완벽히 어울리는 무형의 감명을 주는 색채, 움직임, 착시가 어우러져 그 계절의 흙빛과 함께 깨끗하고 현대적인 실루엣으로 상대적 균형을 만들어 내었다.

이번 시즌 솔리드옴므는 라이팅 예술과 키네틱 작업을 주로 하는 예술가들의 빛과 색채에 대한 활동에서 영감을 받아 청량감이 좋은 면나일론 혼합 원단으로 만들어진 크롭 재킷, 바지 그리고 후드가 결합된 맥시 윈드브레이커 등을 선보인다. 특히 매시즌 사랑받는 데님 아이템에는 시즌에 어울리는 부드럽고 햇볕에 그을린 색감 표현을 위해 워싱과 피그먼트 염색공정이 사용되었다. 또한 컬렉션 전체에 반복되는 페이딩 아웃 패턴에 적용된 디지털 프린팅은 니트웨어에서 가장 두드러진 특징이다.

이번 시즌에 선보인 오버사이즈 상의와 허벅지 높이의 반바지로 정의되는 SS23 실루엣은 스냅, 버클 또는 신축성 있는 디테일을 더하여 조절가능한 테일러링을 완성한다. 발목까지 확장된 길이의 자켓, 폴로셔츠, 니트의 실루엣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는 동시에, 가죽 액세서리는 바닥에 끌린다.

후드 위의 벨트는 허리를 강조한 핏한 실루엣을 연출하고, 스트랩을 사용하여 추가적인 볼륨을 완성했다. 컬렉션을 밝히는 SS23의 메인 색상은 디지털 라벤더, 블루 아이리스, 말리부 블루, 네온 옐로우로 버킷 모자부터 신발까지 다양하게 사용되었다.

이번 파리 쇼의 세트 디자인은 초현실주의적 특유의 감각과 함께, 팔레 드 도쿄에서 에서 관객들의 시선을 다양한 요소로 분산시킨다. 한국 가정문화의 전통에 영감을 받아 솔리드옴므는 관객들을 바닥 쿠션에 앉도록 초대했다. 겉보기에는 임의적인 구성으로 공간을 점재하는 관객들의 몸은 얇은 안개에 의해 가볍게 잠기게 되며 그 효과는 단순함과 즉각성에 있으며, 철저하게 몰입함으로써 관객들 자신이 공연의 일부가 되는 것이다.

창문을 감싸고 있는 네온색 필름은 외부 세계와 내부 공간을 따뜻한 톤의 빛으로 포화시키면서 더욱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 되었는데 이 따뜻한 톤의 빛은 SS23 음악에 담겨 있는 청각적인 것과 병행되는 시각적 광채이며, 어셈블리에 앉아 있는 라이브 하모니스트에 의해 조종된다.

낮은 각도에서 보여지는 모델들은 마치 구름 위를 걷는 것처럼 객석을 똑바로 통과하여 다채로운 시즌 칼라 스펙트럼 순서로 행사장에 에너지를 불어 넣는다.

◆자담치킨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치킨부문 1위 수상

자담치킨이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웰빙치킨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자담치킨은 24일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2022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시상식에서 웰빙치킨 분야에서 1위에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맛뿐만 아니라 웰빙까지 생각해야 하는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건강한 치킨을 향한 자담치킨의 노력이 인정 받은 것.

한국표준협회가 매년 발표하는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는 상품과 서비스의 웰빙 수준에 대한 소비자인식을 조사하여, 소비자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상품과 서비스를 객관적으로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상품 자체의 웰빙 경쟁력을 측정하는 웰빙상품경쟁력지수와 고객 만족도를 측정하는 웰빙만족지수의 두 기준으로 측정한다. 올해 조사에서는 108개 부문, 350여개 브랜드를 평가 대상으로 하여, 각 브랜드 유경험자7만여 명의 응답을 수치화하여 1등을 선정했다.

자담치킨은 웰빙상품경쟁력지수인 건강성, 환경성, 안전성, 충족성, 사회성책임 등 5개 부문 모두에서 비교 브랜드들보다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웰빙만족지수에서도 높은 점수로 1위를 차지하며 웰빙치킨으로서 고객들에게 만족감을 주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자담치킨은 건강한 프리미엄 치킨을 보급한다는 목표 아래 2017년부터 동물복지 원료육을 이용해 주요 메뉴를 만들고 있다. 동물복지인증 치킨은 동물의 기본 권리를 존중한다는 윤리적인 측면 외에도 일반적인 닭보다 육질이 좋고 항생제 등 건강에 해로운 물질을 더 적게 사용하기 때문에 환경과 인간에게도 도움이 된다. 여기에 미세 플라스틱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히말라야 핑크 소금으로 염지하기 때문에 고객들이 더욱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는다.

이외에도 자극적인 맛을 내던 사카린과 빙초산을 빼고 건강을 더한 홈메이드 방식의 피클무, 다양한 견과류가 들어가 고소하면서도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IQ파우더 등 웰빙 먹거리에 대한 고민을 끊임없이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국내산 닭가슴살로 제작된 소보로치킨을 출시하는 등 부분육을 활용하는 방안도 현실화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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