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누적 30만대 판매 돌파
창문형 에어컨 대표 주자 파세코(대표이사 유일한)가 대기업의 진출과 저가 제품의 공세에도 불구하고 상승세를 이어나가, 최근 창문형 에어컨 누적 판매량 30만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은 본격적인 더위의 시작과 함께 판매량이 치솟기 시작했다. 6월 들어 온라인 채널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85% 상승했고, 홈쇼핑과 오프라인 채널에서도 판매량이 급격하게 늘어났다. 이에 따라 예상보다 빠르게 누적 판매량 30만대 고지를 넘어서며 순항하고 있다.
파세코가 고물가로 인한 소비 위축, 대기업의 진입 등 어려움이 예상되는 상황을 타개할 수 있었던 비결은 창문형 에어컨 전문기업으로서 축적된 노하우에 있다. 파세코는 창문형 에어컨의 최대 난제로 꼽히던 소음 문제를 꿈의 신소재로 불리는 그래핀폼 소재를 적용해 벽걸이 에어컨과 유사한 수준으로 낮췄다.
그와 동시에 창문형 에어컨의 장점인 설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나무 창틀, 철재 창틀, 알루미늄 창틀, 넓은 창틀, 두꺼운 창틀 등 소재와 형태를 불문하고 대응할 수 있는 설치 키트 개발에 매진했다. 그 결과, 국내 유일하게 추가 시공비 없이 모든 창틀에 자가 설치 가능한 시스템 개발에 성공, 타사와 차별되는 경쟁력을 갖게 됐다.
실제로 파세코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파세코 프리미엄 창문형 에어컨’에 적용되는 이지(EASY) 모헤어 설치 키트는 원터치 고정 방식 기술을 적용해 단 5분만에 설치가 가능하고, 무엇보다도 설치 가능한 높이의 미닫이 방식 창문이기만 하면 나무 창틀, 두꺼운 창틀, 두 번째 창틀 등 형태와 소재 상관없이 모든 창틀에 설치할 수 있는 기술을 채택해서 더욱 쉽고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는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파세코는 그 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니즈를 간파해, 갑작스러운 주문 증가에도 빠르게 배송하고 응대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전량 국내 생산으로 주문량에 따라 생산라인 가동률을 조정할 수 있는데다, 경쟁 중인 대기업 제품과 달리 5분안에 누구나 간편하게 자가설치가 가능하도록 한 독보적인 기술력에 힘입어 이러한 빠른 배송시스템을 과감히 시행하고 있다.
이러한 점이 높게 평가돼 6월 들어 파세코의 판매량은 전 판매 채널에 걸쳐 가파르게 신장하고 있다. 장마 이후 본격적인 더위가 예고된 만큼, 지금 추세를 이어 나간다면 전년에 이어 올해 역시 파세코가 창문형 에어컨 시장의 왕좌를 수성할 수 있을 것으로 관측된다.
파세코 관계자는 “창문형 에어컨 시장을 주도해온 기술력과 노하우로 소비자에게 가장 필요한 것을 갖춘 제품을 선보인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보인다”며 “누구나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냉방력, 정숙성은 물론 편의성까지 갖춘 제품을 소비자가 쉽고 빠르게 만나볼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에 따라 파세코는 6/25(금) 오후 5시 40분 현대홈쇼핑 긴급 편성 방송을 통해 파세코 프리미엄 창문형 에어컨을 선보일 예정이다.
◆에코(ECCO), SS 22 시즌 오프 세일 돌입
스칸디나비안 감성의 덴마크 프리미엄 브랜드 에코(ECCO)에서 6월 24일(금)부터 SS 22 상품 시즌 오프 행사를 진행한다.
에코는 모든 제품에 직접 생산한 좋은 품질의 프리미엄 가죽을 사용하여 스타일과 편안함 모두를 만족시키는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이며 국내외로 사랑받고 있다. 특히 가죽 생산 시 가죽에 내재된 수분을 사용하여 태닝 과정에서 사용되는 물의 양을 절감시키는 드라이탄(DriTan™) 기술을 적용하여 한 태너리 당 1년에 약 2천만 리터가 넘는 물을 절약하며 꾸준히 지속가능성을 실현하고 있다.
이번 시즌 오프에서는 에코(ECCO)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아이템인 멀티-벤트(MULTI-VENT)와 바이옴(BIOM) 컬렉션을 비롯하여 여름에 신기 좋은 컬러풀한 샌들과 아웃도어 슈즈, 키즈 제품 등 22 SS 시즌 아이템을 최대 3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에코가 전개하는 가방&액세서리 브랜드인 에코 레더 굿즈(ECCO LEATHER GOODS)의 일부 제품 또한 시즌 오프 품목으로 진행된다. 에코 레더 굿즈는 남녀 구분 없이 착용 가능한 유니섹스 컨셉의 22 SS 컬렉션을 통해 하이브리드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핸즈프리 디자인과 실용적인 수납력을 갖춘 아이템들을 선보이며 큰 관심을 모은 바 있다.
높은 퀄리티와 트렌디한 스타일,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담은 에코(ECCO)의 SS 22 상품을 최대 30% 할인된 금액으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시즌 오프 행사는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온라인 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헉슬리(Huxley) & 피브(FEEV) 홍대 플래그쉽 스토어 ‘시그니처 쇼룸 헉슬리 피브’ 오픈
뷰티 브랜드 ‘헉슬리(Huxley)’와 ‘피브(FEEV)’가 플래그쉽 스토어 ‘시그니처 쇼룸 헉슬리 피브’를 정식 오픈, 이를 기념해 6월 24일(금) 오프닝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그니처 쇼룸 헉슬리 피브’는 탄탄한 제품력과 독보적 감성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헉슬리와 클린 뷰티 키워드와 톡톡 튀는 감각으로 차세대 라이징 브랜드로 손꼽히는 피브가 브랜드의 가치와 콘셉트를 오감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공동으로 마련한 체험 공간이다. 본 매장은 요즘 대세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들이 집중적으로 자리하고 있는 홍대 상상마당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데, 최근 타겟이 명확한 상권이 조성되기 시작하면서 MZ세대의 유입이 크게 늘고 있는 핫 플레이스이다.
헉슬리와 피브는 시그니처 쇼룸에 방문한 고객들에게 더욱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다양한 이벤트 존을 마련했다. 먼저, 직원의 1:1 프라이빗 케어를 통해 전문적인 상담과 함께 다양한 제품 체험이 가능하며, 포토 박스에서는 기념 사진 서비스를 제공한다. 더불어, 카카오 플러스친구 추가 시 디럭스 제품 제공은 물론 모든 방문 고객에게 원하는 샘플 샤쉐 5종을 제공하며, 65% 할인 혜택을 받아갈 수 있는 먼슬리 박스(Monthly Box)도 준비되어 있다. 해당 이벤트는 ‘시그니처 쇼룸 헉슬리 피브’에서만 단독으로 상시 운영될 예정.
헉슬리 관계자는 “브랜드 핵심 타겟인 MZ 세대와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가로수길 헉슬리 시그니처 쇼룸을 홍대로 이전하면서 피브의 감성을 더해 더욱 특별하고 감각적인 공간을 완성했다” 라며, “시그니처 쇼룸을 통해 고객들이 헉슬리, 피브의 제품을 더욱 가깝게 체험할 수 있고, 단순히 제품 체험의 목적을 넘어 비주얼 콘텐츠, 시그니처 향, 소리 등을 통해 브랜드를 온전히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컨템포러리 뷰티 브랜드 헉슬리는 2015년 12월 론칭 직후부터 핵심성분인 모로코 선인장 시드 오일과 시그니처 향을 통해 큰 주목을 받아왔으며 올리브영과 시코르, 세포라 등 주요 채널에 입점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는 브랜드다. 2021년 6월 론칭한 하이퍼-뷰티 브랜드 피브는 비건 스킨케어 뿐만 아니라 수채화 발색의 트렌디한 색조 아이템들 중심으로 MZ 세대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경제 이슈]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누적 30만대 판매 돌파 外
기사입력:2022-06-24 09:51:50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6.61 | ▼8.81 |
코스닥 | 717.24 | ▼9.22 |
코스피200 | 338.74 | ▼0.32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580,000 | ▼114,000 |
비트코인캐시 | 531,000 | ▼1,000 |
이더리움 | 2,611,000 | ▼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050 | ▼70 |
리플 | 3,186 | ▼8 |
이오스 | 979 | ▲1 |
퀀텀 | 3,106 | ▼15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776,000 | ▲46,000 |
이더리움 | 2,614,000 | ▼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030 | ▼80 |
메탈 | 1,210 | ▼5 |
리스크 | 784 | ▼7 |
리플 | 3,190 | ▼4 |
에이다 | 997 | ▲1 |
스팀 | 217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780,000 | ▼30,000 |
비트코인캐시 | 533,000 | 0 |
이더리움 | 2,612,000 | ▼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030 | ▼130 |
리플 | 3,187 | ▼7 |
퀀텀 | 3,065 | 0 |
이오타 | 300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