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락앤락, 텀블러 상반기 국내 판매량 전년비 60% 이상 성장 外

기사입력:2022-06-23 09:19:24
[로이슈 편도욱 기자]
◆락앤락, 텀블러 상반기 국내 판매량 전년비 60% 이상 성장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대표 김성훈·김성태)의 2022년 상반기 국내 텀블러 판매량이 전년비 60% 이상 성장했다고 밝혔다. 2020년 상반기와 비교하면 약 99% 증가한 수치다. 환경, 건강을 생각하는 트렌드와 함께 다회용 컵 사용 문화가 지속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오는 12월 2일 시행 예고된 일회용 컵 보증금제 실시를 앞두고 다회용 컵, 텀블러 사용은 환경과 건강을 동시에 고려한 일상생활 습관으로 자리매김해가고 있다. 일회용품 쓰레기를 줄이는 ‘제로 웨이스트’ 실천의 일환으로 개인컵을 지참해 카페를 이용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으며 한편 건강을 생각해 다회용 컵을 이용하는 수요도 탄탄하다. 코로나19 등 감염병 확산으로 공용 컵보다 개인 컵 사용을 선호하는 소비자 수요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특히 락앤락 베스트셀러 텀블러 라인인 ‘메트로’ 시리즈의 성장은 괄목할 만하다. 2022년 상반기 현재, 2021년 판매량을 뛰어넘은 것은 물론 약 227%의 신장세를 기록했다. 메트로 시리즈는 MZ 세대의 취향, 사용성을 고려한 트렌디한 디자인에 락앤락 기술력을 더한 프리미엄 텀블러 라인이다. 사무실, 학교 등 책상 위에 놓고 쓰기 편한 머그, 간편하게 한끼를 챙길 수 있는 푸드자, 차 안에서도 안정적으로 시원한 음료를 즐길 수 있는 드라이브 텀블러 등 다양한 기능을 겸비한 제품 구성으로 인∙아웃도어 어디서든 활용할 수 있다. 현대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미국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어워드를 석권한 것은 물론 저먼 어워드까지 이름을 올리며 그랜드 슬램의 영예를 안았다.

높은 인기를 반영해 락앤락은 메트로 시리즈의 라인업을 확대하고 6월 신규 상품을 선보였다. 기존 355ml, 475ml보다 더욱 커진 용량으로 선보인 ‘메트로 머그 600ml’는 벤티 사이즈 음료도 여유롭게 담을 수 있는 용량이다. 트렌디한 컬러감을 적용해 기분까지 화사하게 만들어주는 아이템으로 프렌치 블루, 스펙트라 옐로우 색상이 책상을 환하게 밝혀준다. 뛰어난 보온, 보냉력을 자랑해 장시간 원하는 온도로 음료를 유지할 수 있다. 락앤락 자체 테스트 결과 보냉은 최대 27시간, 보온은 최대 5시간 지속됐다. 인체공학적 디자인, 내려놓을 때 소음을 최소화하는 바닥면의 ‘사일런스 스토퍼’ 적용으로 편리하고 센스 있는 사용이 가능하다.
‘메트로 내열유리 머그’, ‘메트로 내열유리 저그’는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 변화를 반영해 선보인 제품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재택근무 등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며 집에서도 감각적인 홈카페를 즐기려는 트렌드가 2030 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됐다. 락앤락은 메트로 디자인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한 채 고급 내열유리 소재의 머그와 저그를 선보여 모던한 감각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맑고 투명한 내열유리는 뜨겁거나 차가운 온도 변화에도 강하고, 색 배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메트로 내열유리 머그의 경우 실리콘 논 슬립 패드를 함께 구성해, 결로 현상으로 인한 미끄러짐도 세심하게 고려했다.

락앤락 BW(베버리지웨어) 개발팀 주상욱 팀장은 “락앤락 베버리지웨어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차별화된 기술력, 세련된 디자인과 착한 가격까지 갖춘 가성비 아이템으로 인정받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니즈를 세심하게 살펴 다채로운 아이템으로 소비자들의 일상과 함께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후지필름 코리아, 동영상 촬영에 특화된 5세대 X 미러리스 카메라 ‘X-H2S’ 예약 판매 실시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사장 임훈, 이하 후지필름 코리아)가 동영상 촬영에 특화된 5세대 X시리즈 미러리스 카메라 ‘X-H2S’의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23일 전했다.

이번 예약 판매는 오늘(23일)부터 29일까지 1주일간 청담동 파티클과 잠실 후지필름 에비뉴엘점 등 온, 오프라인 공식 판매처에서 한정 수량으로 실시된다.
후지필름 코리아는 프로모션 기간 내 제품을 구매하고 7월 10일까지 정품 등록을 완료한 고객 전원에게 ▲약 9만 원 상당의 정품 배터리 (NP-W235), ▲ 배터리 2개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NP-W235 전용 듀얼 충전기 (BC-W235), ▲고온에서 장시간 동영상 촬영을 용이하게 하는 X-H2S 전용 쿨링팬 50% 할인 쿠폰 등을 선물로 증정한다.

지난달 후지필름 ‘엑스 서밋 오미야 2022’(X Summit OMIYA 2022)’에서 처음 공개된 X-H2S는 5세대 X-Trans CMOS 5 HS 센서와 X-Processor 5 화상 처리 엔진이 탑재된 플래그십 미러리스 카메라다.

적층형 레이어 구조가 적용돼 기존 4세대 대비 최대 4배 속도로 신호를 판독하는 2,616만 화소 X-Trans X-Trans CMOS 5 HS 센서와 2배 이상 향상된 처리 속도를 자랑하는 X-Processor 5의 조합으로 최대 40fps연사속도와 피사체인식 고속AF를 갖추어 스포츠, 동물, 레이싱 등 역동적인 피사체의 움직임을 빠르게 포착해야 하는 상황에서 탁월한 성능을 자랑한다.

X-H2S은 영상 크리에이터들의 촬영 및 후반작업 전체 프로세스를 고려해 설계됐다. 6.2K/30P 4:2:2 10비트 동영상을 카메라 내부 메모리에 기록할 수 있으며, 빠른 판독 속도로 롤링셔터 왜곡이 억제되어 영상을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다. 또한, 저압축 고화질 Apple ProRes 동영상 코덱을 카메라 내 CF Express B 메모리카드에 직접 기록할 수 있으며, 다이나믹 레인지가 더 넓은 새로운 로그감마모드 F-Log2도 추가되었다. 여기에 카메라 바디의 방열구조를 새롭게 설계해 동영상 연속 기록시간이 240분까지 증가했으며, 외장 쿨링팬을 사용할 경우, 고온에서도 녹화시간을 증가시킬 수 있다.

후지필름 코리아의 임훈 사장은 “X-H2S는 새로운 센서 및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성능 면에서 지금까지 경험해 본 적 없는 X시리즈 미러리스 카메라가 될 것이다.”라며, “깊이 있는 영상 색감을 중요하게 여기는 크리에이터는 물론, 소규모 구성으로 단기간에 영상을 완성해야 하는 현업 영상 제작자들에게도 높은 만족도를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후지필름은 ‘엑스 서밋 오미야 2022’에서 X-H2S와 함께 새로운 X마운트 렌즈 ‘XF150-600mmF5.6-8 R LM OIS WR’과 ‘XF18-120mmF4 LM PZ WR’ 2종을 발표했다. 현재까지 출시된 X마운트 렌즈 중 가장 긴 초점 거리를 자랑하는 초망원 줌렌즈 XF150-600mmF5.6-8 R LM OIS WR은 촬영 범위, 사이즈 밸런스, 고속AF 세 가지를 두루 갖췄으며, XF18-120mmF4 LM PZ WR은 광각에서 망원까지 폭넓은 초점 거리를 다루는 올라운드 렌즈로 전체 줌 영역에서 최대 조리개 F4.0 값을 일정하게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무인양품, 22년도 봄·여름 시즌오프 세일 진행

무인양품 주식회사가 의복·생활잡화 카테고리 상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22SS 시즌오프 세일을 오는 24일부터 8월 4일(목)까지 42일간 진행한다.

22SS 시즌오프 세일은 일부 대상을 제외한 의복잡화와 생활잡화의 일부 상품에 한하여 20~50% 할인을 진행하며, 생활잡화 상품은 7월 1일(금)부터 할인이 적용된다. 할인 행사는 재고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매년 진행되는 무인양품의 시즌오프 할인 상품은 네이버스토어와 롯데온을 포함하여 무인양품 온라인 스토어 및 오프라인 매장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상품들은 시원함과 편안함을 선사하는 여름철 입기 좋은 의류들로 자외선을 차단하는 UV컷, 땀을 흡수하고 빠르게 건조시키는 흡한속건, 통기성이 좋고 가벼운 리넨 등으로 만들어졌다. 특히 의복잡화 일부 상품에 사용되는 리넨은 화학비료, 농약 등을 사용하지 않고 재배되는 오가닉 리넨으로 친환경적이며, 제품의 제조 이력과 유통과정을 파악할 수 있는 ‘트레이서빌리티(Traceability)’가 확보된 소재만 사용한다. 이러한 소재 조달 방식에는 대량으로 상품을 제작하기 보다 환경이나 사람을 생각하는 제품 만들기를 목표로 하는 무인양품의 철학이 반영됐다.

무인양품의 영업기획팀 전대환 팀장은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인기가 많았던 제품들로 엄선해 22SS 시즌오프 세일을 준비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많은 분들이 무인양품의 다양한 의류 및 생활잡화를 만나보고 기분 좋은 여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42.14 ▲17.52
코스닥 847.08 ▼7.98
코스피200 373.68 ▲3.1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372,000 ▼181,000
비트코인캐시 667,500 ▲2,000
비트코인골드 48,200 ▼210
이더리움 4,289,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38,710 ▲10
리플 710 0
이오스 1,099 ▼2
퀀텀 4,994 ▼26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460,000 ▼152,000
이더리움 4,291,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38,700 ▼50
메탈 2,567 ▼4
리스크 2,480 ▼13
리플 711 ▲0
에이다 649 ▲2
스팀 376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322,000 ▼158,000
비트코인캐시 665,000 ▲500
비트코인골드 47,670 ▼1,340
이더리움 4,286,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38,660 ▼30
리플 711 ▲0
퀀텀 5,030 0
이오타 287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