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현대약품, 일본 아스카제약과 경구용 피임약 ‘SLINDA’ 국내 독점 라이선스 계약 체결 外

기사입력:2022-06-21 16:12:05
[로이슈 편도욱 기자] ◆현대약품, 일본 아스카제약과 경구용 피임약 ‘SLINDA’ 국내 독점 라이선스 계약 체결

현대약품(대표 이상준)이 일본 아스카제약 (ASKA Pharmaceutical Co., Ltd.)사와 드로스피레논(Drospirenon)을 단일 유효성분으로 하는 경구용 피임약, 'SLINDA®'(이하 "슬린다")의 국내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슬린다는 스페인 마드리드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다국적 그룹사 인수드 파마(Insude Pharma)의 여성 의료 전문 브랜드 사업부인 엑셀티스(Exeltis)가 개발한 제품이다. 기존 4세대 복합 경구 피임약과 달리, 에스트로겐 성분을 포함하고 있지 않아(estrogen-free), 에스트로겐 관련 부작용에 대한 우려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2019년 미국 및 유럽에서 각각 "SLYND®" 및 "SLINDA®"라는 브랜드명으로 판매 허가된 바 있으며, 아스카제약이 한국과 일본 지역에 대한 권리를 보유하고 있다.

현대약품은 이번 계약에 따라 슬린다의 국내 독점 개발 및 상용화에 대한 권리를 갖게 된다.

아스카제약 관계자는 “슬린다가 혁신적인 피임약을 원하는 한국 여성들에게 대안이 되기를 희망하며,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동반 성장을 도모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현대약품 관계자는 “슬린다의 추가로 국내 피임약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아이더, 마카롱 닮은 여름 슬리퍼 ‘아이카롱’ 시리즈 출시

때이른 더위가 찾아오면서, 여름이 코앞으로 다가왔음을 실감한 소비자들의 여름 신발 구매 욕구가 어느 때보다 크다. 특히 무더위에도 편하고 시원하게 신을 수 있는 스타일의 여름 슬리퍼가 인기를 끌고 있다.

아웃도어 패션 브랜드 아이더는 파스텔톤의 컬러감과 푹신한 착화감으로 마카롱을 연상시키는 여름 슬리퍼 ‘아이카롱 시리즈’를 출시했다.

아이카롱 슬리퍼는 마카롱의 쫀득한 특징에서 영감을 얻어 저탄성 쿠셔닝 소재를 적용했다. 도톰한 쿠셔닝이 선사하는 푹신한 착용감으로 오래 걸어도 편안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보행 시 하체 근육의 이완, 수축을 돕는 스트레칭 효과로 다리가 붓지 않도록 도와준다.

우천이 잦은 여름 날씨의 특성을 고려한 부분도 눈에 띈다. 물에 젖지 않는 소재를 사용해 여름철 야외 활동 시에는 물론 장마철에도 걱정없이 착용할 수 있다. 일체형 몰드로 제작되어 세척도 용이하다.

아이카롱 시리즈는 슬라이드와 조리 두 가지 스타일로 만나볼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으로 다양한 스타일에 활용하기 좋다. ‘아이카롱 슬라이드’는 라이트 옐로우, 피치, 아이보리, 블랙 4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었으며, ‘아이카롱 조리’는 아이보리, 블랙, 라이트 브라운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아이더 관계자는 “더워지는 날씨에 어울리는 실용적인 여름 신발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편안함, 시원함, 스타일’을 모두 갖춘 여름 슬리퍼를 선보이게 되었다”며 “활용도 높은 미니멀한 디자인과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하는 ‘아이카롱’ 시리즈와 함께 올여름 회복된 일상 속 편안한 야외 활동을 즐겨 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디즈니코리아 ‘픽사 페스트(Pixar Fest)’ 캠페인 전개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가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7월 20일까지 픽사 브랜드 및 캐릭터를 경험할 수 있는 ‘픽사 페스트(Pixar Fest)’ 캠페인을 진행한다.

‘픽사 페스트’는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폭넓은 연령층에게 사랑받는 픽사 브랜드를 다양한 접점을 통해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온·오프라인 통합 브랜드 캠페인이다. 특히, 올해는 여름을 맞이해 픽사 프랜차이즈의 독특한 컬러를 주제로 소비재, 영화, 팝업 스토어, 디지털 플랫폼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소비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픽사 캐릭터를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먼저, 6월 17일부터 30일까지 신세계 강남점에서 픽사 프랜차이즈의 인기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는 시그니처 팝업 스토어가 운영된다. 뒤이어 7월 7일부터 20일까지 코엑스 파르나스몰에서 마련되는 팝업 스토어에서는 마텔, 토미, 레고, GS25, 핫토이, 엘라고, 요기보, FTL 등 약 40개 브랜드에서 선보이는 컬러풀한 테마의 픽사 캐릭터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으며, 이달 15일 개봉한 디즈니×픽사의 새로운 스페이스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버즈 라이트이어> 영화 예매권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인생네컷 연남점, 해운대점, 대구점과 수원 AK몰, 롯데 명동점, 롯데 동탄점, 용산 아이파크몰, 삼청 토이 하우스 등 기존 매장들이 캠페인 테마로 리뉴얼돼 팬을 맞이한다.

또한 올해 ‘픽사 페스트’ 캠페인은 젊은 소비자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색다른 이벤트들을 준비했다. 먼저 인스타그램에서 6월 30일까지 총 8개의 컬러와 픽사 테마를 결합한 AR 필터를 활용한 릴스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어 7월 13일까지는 좋아하는 콘텐츠 및 굿즈를 공유하는 취향 공유 플랫폼 ‘콜리(Colley)’와 함께 매주 ‘버즈’, ‘랏소’, ‘설리반’과 같은 인기 픽사 캐릭터를 활용한 컬러 테스트, 소장품 인증, 명장면 재현 등 유저들이 서로 소통하며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들이 펼쳐진다. 디즈니코리아는 인스타그램 및 ‘콜리(Colley)’ 이벤트 참가자들에게 이번 캠페인을 위해 한정 제작된 픽사 컬러 박스 기프트 패키지를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픽사 페스트’ 캠페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디즈니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089,000 ▲209,000
비트코인캐시 525,500 ▲1,500
이더리움 2,591,000 ▲17,000
이더리움클래식 23,980 ▲200
리플 3,169 ▲12
이오스 980 ▲4
퀀텀 3,109 ▲19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151,000 ▲203,000
이더리움 2,592,000 ▲17,000
이더리움클래식 23,960 ▲150
메탈 1,210 ▲9
리스크 780 ▲6
리플 3,175 ▲15
에이다 989 ▲6
스팀 216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040,000 ▲210,000
비트코인캐시 525,000 0
이더리움 2,590,000 ▲16,000
이더리움클래식 23,970 ▲80
리플 3,171 ▲13
퀀텀 3,065 0
이오타 298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