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오비맥주, 국제식음료품평회서 ‘국제 우수 미각상’ 5관왕 쾌거
오비맥주(대표 배하준)의 ‘카스 프레시’, ‘카스 라이트’, ‘카스 0.0’, ‘한맥’, ‘오비라거’가 ‘국제식음료품평원(International Taste Institute, ITI)’이 주최한 ‘2022 iTi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각각 ‘국제 우수 미각상(Superior Taste Award)’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국제식음료품평회’는 벨기에 브뤼셀을 기반으로 2005년부터 매년 세계적인 셰프와 소믈리에로 구성된 전문 심사위원단이 세계 100여 개국의 수천 개 제품을 평가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식음료 품평회 중 하나다. 미각 전문가들은 제품의 첫인상, 시각, 향, 맛, 끝맛으로 이루어진 5단계 평가 항목을 종합적으로 심사하며, 모든 항목에서 평균 70% 이상의 점수를 획득한 제품들에 ‘국제 우수 미각상’을 부여한다.
오비맥주의 5개 브랜드는 올해 품평회에서 총 8개의 별을 획득했다. 카스 프레시와 카스 라이트는 3년 연속, 카스0.0와 한맥은 2년 연속 수상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을 인정받았다. 오비라거는 올해 첫 출품에서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오비맥주 브랜드들의 수상은 국내 맥주 제조사 중 유일하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세계 최고 수준의 식음료품평회에서 한국 맥주의 위상을 전 세계에 알리게 돼 기쁘다”며 “국민맥주 카스를 비롯 항상 오비맥주의 제품들을 사랑해준 소비자들에게 영광과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오비맥주는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오비맥주는 다양한 제품 혁신으로 국내 맥주 시장을 이끌고 있다. 작년 혁신적인 디자인의 투명병 '올 뉴 카스'를 출시한데 이어 비알코올 음료 ‘카스 0.0’, 카스의 첫 밀맥주 ‘카스 화이트’를 잇달아 선보여 국내 맥주 시장의 다양성을 확장하고 있다. 또한 코리안 라거 ‘한맥’과 발포주 ‘필굿’ 등 시시각각 변하는 시대상과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들로 변화와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애기야가자, 해외카테고리 신설...교원-롯데호텔 함께하는 '괌 특전' 프로모션도 실시
키즈액티비티플랫폼 애기야가자가 해외 카테고리 신설 기념 프로모션으로 괌 특전을 실시한다.
애기야가자는 21일 해외카테고리를 새로 오픈 했다고 밝혔다.
해외카테고리는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해외여행에 대한 문턱이 점차 낮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자녀동반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이용자들을 위한 것이다. 숙박, 식당 등은 물론 자녀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어트랙션 관련 정보도 함께 제공된다.
이번 달 중 휴양지로 유명한 괌과 세부코너가 개설될 예정이며 향후 다른 유명 관광도시에 대한 정보도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애기야가자는 해외 카테고리 신설을 기념해 교원, 롯데호텔과 함께 괌 패키지 특전도 선보인다.
특전내용은 △전일정 클럽라운지 이용 + 전일정 조식포함 △엑스트라 베드 요청 시 전일정 무료 제공 가능 △객실 당 에코백 1개 제공 △구매자 전원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지급 등이다.
또한 이번 해외패키지 첫 런칭을 기념하여 패키지 구매자에 한해 추첨을 통해 아이 여행경비를 전액 지원하는 프로모션도 마련됐다.
애기야가자는 아이와 함께 갈 만한 곳의 정보 약 1만7000여 개를 위치 기반 그리고 카테고리 기반으로 쉽게 제공하는 한편 이용 고객들의 생생한 후기와 실시간 댓글리뷰 기능 등으로 사용자 편의성과 함께 높은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쿠쿠전자 펫브랜드 넬로, 일본으로 영역 확장…K-펫가전 반응 뜨거워
쿠쿠전자(대표이사 구본학)의 라이프스타일 펫브랜드 ‘넬로(Nello)’가 일본 반려동물 시장에서 유의미한 실적을 이어가며 적극적인 시장 공략에 나섰다.
2019년 6월 쿠쿠전자가 론칭한 넬로는 주력제품인 펫 에어샤워 & 드라이룸(이하 펫드라이룸)을 필두로 국내에서 생소하게 여겨지던 펫가전 시장을 이끌고 있다. 특히 코로나 팬데믹 영향으로 반려동물과 집에서 함께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고 펫케어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지면서 2019년 론칭 후 2021년까지 3년간 연평균 93%의 판매 증대를 보이며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국내 펫가전 시장에서 잠재력을 확인한 쿠쿠전자는 국내보다 반려동물 관련 산업이 발달한 일본 시장으로 영역을 확장해 K-펫가전 대표 브랜드로서 넬로의 영향력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일본은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정서가 강해 관련 시장이 지난해 1조6,257억엔(약 17조원)으로 추정될 정도로 큰 규모를 갖췄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펫드라이룸은 일본 시장에서 미개척 품목인 점에 주목해 쿠쿠전자는 지난해 10월 넬로 펫드라이룸을 일본의 유명 클라우드 펀딩사이트인 마쿠아케를 통해 사전 판매를 진행, 약 3,005만엔(약 3억1341만원)의 매출을 거두며 흥행에 성공했다.
이후 넬로 펫드라이룸은 후지티비 등 일본 주요 채널에서 여러 차례 소개될 만큼 소비자 관심과 수요가 점차 커지면서 올해 4월 일본으로의 수출 물량이 초도 수출을 진행했던 전년 11월 대비 259% 이상 크게 증가했다.
지난해 9월 오사카에서 열린 반려동물 박람회에서 호평을 받은 펫 스마트 급수기도 올해 3월 일본 시장에 본격적인 론칭을 마치며 펫드라이룸을 이은 넬로의 인기제품으로 부상하고 있다.
쿠쿠전자는 펫드라이룸과 펫급수기의 일본 시장 안착에 힘입어 넬로 제품 라인업 확대 및 신제품 기획에 집중하고 있다. 여기에 일본 가전시장의 경우 자국 브랜드 의존도가 높아 외국 브랜드가 주목받기 어려운 데다 직접 제품을 살펴 구매할 수 있는 오프라인 소비를 선호하는 점을 고려해, 현장에서 우수한 품질과 기술력을 갖춘 넬로의 펫제품을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유통망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라쿠텐, 아마존 등 현지 이커머스 플랫폼에 입점을 마친 쿠쿠전자는 오프라인 매장으로 유통처를 늘려 이달 야마다덴키, 빅카메라, 요도바시카메라 등 일본 유명 가전 점포 약 70여 곳에 넬로의 펫제품을 입점할 예정이다. 내년까지 총 300개 매장 입점을 목표하고 향후 펫 전문 병원에 제품 공급 및 반려동물 전시회와 TV 홈쇼핑에 참여하는 등 일본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를 위한 발판도 마련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경제 이슈] 오비맥주, 국제식음료품평회서 ‘국제 우수 미각상’ 5관왕 쾌거 外
기사입력:2022-06-21 10:57: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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