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피자헛, OK캐쉬백과 프리미엄 피자 할인 프로모션 진행 外

기사입력:2022-06-21 09:52:32
[로이슈 편도욱 기자] ◆피자헛, OK캐쉬백과 프리미엄 피자 할인 프로모션 진행

한국피자헛이 OK캐쉬백과 함께 프리미엄 피자 42%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OK캐쉬백과 시럽 앱을 통해 프리미엄 피자 방문 포장 주문 시 사용 가능한 ‘피자헛 42% 할인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다. 피자헛 홈페이지 및 앱의 마이페이지 쿠폰함에서 할인쿠폰 번호 12자리를 입력하면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프리미엄 피자 전 사이즈를 대상으로 하는 해당 쿠폰은 6월 30일까지 사용할 수 있고, 온라인 방문 포장 주문 시에만 적용된다. 피자헛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해서만 주문 가능하다.

이번 프로모션은 지난 9일 출시된 신제품 ‘돈마호크 피자’에도 적용되며, 42% 할인된 23,700원에 즐길 수 있다. 신제품 ‘돈마호크 피자’는 돈등심과 돈목살을 입안 가득 즐길 수 있도록 180g을 통째로 담아냈다. 고소한 리코타 치즈를 함께 얹어 한층 더 깊은 맛을 자랑한다.

피자헛 관계자는 “자사 온라인 회원분들께 보다 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라며 “피자헛의 다양한 프리미엄 라인을 부담 없는 가격에 즐겨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에델바이스, 2022 ‘FEEL THE ALPS’ 캠페인 영상 공개

에델바이스가 한국 브랜드 엠버서더 강소연(방송인), 김희정(배우), 조민호(모델) 3인과 함께 한 2022 ‘FEEL THE ALPS’(알프스의 생생함을 느끼다)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에델바이스가 한국 엠버서더들과 함께 광고를 제작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FEEL THE ALPS’(알프스의 생생함을 느끼다) 캠페인 영상은 바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자신만의 시간과 자연에서 휴식으로 삶의 균형을 이루자는 메시지를 영상으로 담아내고 있다.

영상은 알프스 설원속에서도 각자 핸드폰에만 몰두하는 3명의 모습에서 시작된다. 그리고 어디선가 눈덩이가 날아와 맞는 순간, 모두 휴대폰을 내려 놓고 알프스의 청정 자연속으로 뛰어든다. 그리고 일상에서 벗어나 알프스 눈밭을 뒹굴고, 웃으며 썰매를 타고, 에델바이스를 마시며 알프스의 생생함을 그대로 느끼는 영상이 이어진다.

하이네켄코리아 박지원 마케팅 상무는 “이번에 공개된 ‘FEEL THE ALPS’(알프스의 생생함을 느끼다) 캠페인 영상은 에델바이스가 한국 엠버서더들과 함께 한 첫 광고라 더욱 뜻깊다”며 “캠페인 영상에서 전하듯 바쁜 일상을 잠시 내려 두고 에델바이스와 함께 신선한 즐거움을 느끼길 바란다”고 전했다.

에델바이스의 ‘FEEL THE ALPS’(알프스의 생생함을 느끼다) 캠페인은 1646년 오스트리아 알프스의 청정 자연에서 탄생하여 알프스의 순수함과 청정함이 그대로 느껴지는 에델바이스의 특별함을 전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에델바이스는 지난해부터 ‘FEEL THE ALPS’를 주제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오고 있으며, 지난달에는 3년만에 개최된 서울재즈페스티벌에서 알프스의 생생함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에델바이스는 글로벌 기업 하이네켄이 보유하고 있는 인터내셔널 브랜드로, 오스트리아 알프스에서 탄생 깨끗한 물과 프리미엄 밀, 마운틴 허브 등 천연재료를 사용해 만든 에델바이스는 부드러운 목 넘김, 허브의 향긋한 풍미가 특징이다. 1646년 설립 이래 오랜 전통과 역사를 이어오고 있는 정통 밀맥주 브루어리 칼텐하우젠(Kaltenhausen)의 양조 기술로 제조되고 있다. 특히 맥주 양조과정에서 부레풀을 사용하지 않는 비건 프렌들리(Vegan Friendly) 맥주이기도 하다. 유럽뿐 아니라 한국, 러시아, 중국,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에서도 프리미엄 맥주 시장의 신흥 강자로 떠오르며 현재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

◆‘비토’ NNLM 언어모델 도입으로 음성 인식률↑

눈으로 보는 통화 앱 ‘비토’를 운영중인 리턴제로(대표 이참솔)에서 자체 개발한 음성인식(ASR) 모델 ‘소머즈(Sommers) 엔진’이 한 단계 더 진화했다.

비토는 이용자들이 더욱 빠르고 정확한 문자 변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새로운 인공신경망 언어모델 NNLM(Neural Net Language Model)을 도입해 최적의 서비스 환경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그 동안 리턴제로는 칼디(Kaldi) 기반의 음성인식 모델에 리턴제로의 독자적인 기술을 결합해 비토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국내 AI 음성인식 시장에서 보편적으로 활용되고 있는 칼디는 음향모델, 음성모델, 언어모델 등 여러가지 모듈로 이루어져 있다. 다만, 칼디 방식의 경우 데이터가 방대해질 경우 전체 연산 과정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이 커져, 보다 빠르고 효과적인 모델 고안이 필요했다.

리턴제로는 이러한 점에 착안해 NNLM 모델을 새롭게 선보이며 한발 더 앞서나간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 NNLM이란 AI가 인식한 통화 내용을 인공신경망 언어모델이 한 번 더 평가해 발화자가 말한 내용과 더 일치한 텍스트로 변환할 수 있도록 맥락에 맞게 다듬어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 기술은 일반 이용자는 물론, 기업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에도 접목된다. 이에 따라, 리턴제로의 음성인식 기술을 도입 및 활용중인 B2B 시장 전반에도 한층 고도화된 AI 음성인식 서비스가 확산될 전망이다. 리턴제로는 앞으로 업무와 관련된 특정 전문 용어를 수반하는 통화 내용에 있어서도 더욱 고도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뿐만 아니다. 리턴제로는 이번 NNLM이 적용된 음성인식 기술을 오픈API로 공개하기 위해 빠른 시일 내에 개발자 웹사이트를 런칭하고, 모든 개발자와 기업이 활용할 수 있도록 열린 생태계를 제공할 예정이다.

리턴제로 이참솔 대표는 “비토가 지속적인 서비스 업데이트로 꾸준히 진화하고 있다. 특히 이번 신규 언어모델 도입을 기점으로 더욱 완성도 높은 음성인식 엔진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리턴제로는 앞으로도 자체 음성인식 기술을 고도화해 나가며 국내 인공지능 스타트업과 개발자 생태계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리턴제로에서는 E2E(end-to-end) 음성인식 모델 탑재를 앞두고 있다. E2E는 하나의 모듈만을 가지고 음향, 언어, 발음 등 음성을 인식하는 전체 과정을 처리할 수 있는 기술로, E2E 모델을 적용할 경우 음성인식 효율성이 대폭 강화될 것으로 보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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