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KFC, 글로벌 1등 메뉴 ‘스콜쳐버거’ 국내 정식 출시 外

기사입력:2022-06-21 08:59:19
[로이슈 편도욱 기자]

◆KFC, 글로벌 1등 메뉴 ‘스콜쳐버거’ 국내 정식 출시

글로벌 치킨 전문 브랜드 KFC가 해외 KFC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버거로 화제가 된 ‘스콜쳐버거’를 우리나라에 21일, 정식 출시했다.

‘모든 걸 태워 버릴 듯이 더운 날(scorcher)’ 이라는 뜻을 담고 있는 스콜쳐버거는 더운 여름 시즌을 맞아 선보인 메뉴 답게, 맛있게 매운 맛으로 이열치열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스콜쳐버거 베이직’과 ‘스콜쳐버거 플러스’ 총 2종으로 선보인다.

스콜쳐버거 베이직은 부드럽고 촉촉한 프리미엄 번 사이에 바삭한 식감과 육즙 가득한 맛을 즐길 수 있는 통닭다리살 필렛과 맛있게 매콤한 스콜쳐 소스, 피클 등이 어우러져 매콤하면서도 진한 치킨버거의 풍미를 맛볼 수 있는 제품이다.

스콜쳐버거 플러스는 여기에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과 고소한 맛을 더해주는 해쉬브라운과 스콜쳐 소스를 한 층 더 추가한 제품으로, 더욱 풍성해진 소스의 맛과 해쉬브라운의 무게 감을 함께 즐길 수 있다.

KFC는 스콜쳐버거 출시와 동시에 팩 2종과 굿즈 이벤트도 선보인다. 팩은 스콜쳐버거를 비롯해 KFC의 다양한 인기 메뉴를 부담 없는 가격으로 알차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스콜쳐썸머팩과 스콜쳐레드팩으로 구성됐다.

KFC는 7월 11일까지 이 두가지 팩 포함, 스콜쳐베이직세트와 스콜쳐플러스세트 등 5종으로 구성된 미션세트와 함께 미션 제품을 8회 구입하는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 새롭게 선보인 바캉스 아이템 ‘KFC쿨러’를 선물로 증정한다. 또 이벤트 기간 동안 KFC 선불카드 8만원을 한 번에 구입해 KFC 공식앱에 등록하는 고객에게도 ‘KFC쿨러’를 제공한다.

KFC가 선보인 여름 굿즈 ‘KFC쿨러’는 KFC를 상징할 수 있는 레드 컬러로 꾸민 아이스박스로, 최근 인기있는 감성 캠핑에도 적합한 아이템이다. 용량은 10L로, 간단한 나들이나 캠핑, 휴가 시 가볍게 사용하기 좋다. 외관을 자유롭게 꾸밀 수 있는 ‘KFC 브랜드스티커팩’도 함께 제공된다.

KFC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스콜쳐버거는 해외에서 이미 맛과 인기가 검증된 제품으로, 매콤한 맛을 좋아하거나 치킨 버거 마니아라면 기대해도 좋다”며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한 해외여행의 어려움으로 즐기지 못했던 해외 인기 메뉴를 맛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버츠비, 진정보습 세트 출시

자연주의 브랜드 버츠비가 온 가족 피부 보호를 위한 진정보습 세트를 출시했다. 버츠비는 여름철 잦아지는 물놀이 등으로 자극 받고 보습이 필요한 피부에 사용하기 적합한 구성으로 이번 진정 보습세트를 선뵌다.

버츠비 진정보습 세트는 레스큐 오인트먼트 시카밤(1개, 이하 레스큐 시카밤)과 베이비 모이스쳐라이징 립밤(1개, 이하 베이비 립밤 )으로 구성됐다. 모두 100% 자연 유래 성분만을 사용한 제품으로 아이와 함께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버츠비 레스큐 시카밤은 병풀에서 추출한 세 가지 고순도 시카 성분이 일상 속 다양한 자극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킨다. 쉽게 민감해지는 피부부터 야외활동 시 자외선으로 자극받은 피부도 즉각 진정하는 데에 도움을 줘 사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건조함 등으로 인해 붉거나 하얗게 일어난 아기 피부나, 면도와 제모 등으로 자극받은 성인 피부도 효과적으로 진정시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활용도가 높다. 시카 뿐만 아니라 알로에, 라벤더 오일 등 자연 유래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주며 6개월 이상의 아기부터 사용 가능하다.

버츠비 베이비 립밤(언센티드)은 자연에서 얻은 단 10가지 성분만으로 여리고 섬세한 입술 피부를 보호해 준다. 해바라기씨 오일의 비타민E와 코코넛 오일의 지방산이 입술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며, 순한 보습감이 4시간 이상 지속된다. 색소는 물론 향료도 첨가하지 않아 아이는 물론 민감성 피부 타입의 성인에게도 적합하다. 피부과 테스트를 마친 립밤으로 안심하고 아이에게 사용할 수 있다.

◆스토어링크, 라이브커머스 운영 최적화 플랫폼 ‘라이브링크’ 출시

빅데이터 마케팅 솔루션 기업 스토어링크(대표 정용은)가 라이브커머스 운영 최적화 플랫폼 ‘라이브링크’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라이브링크’는 국내 최초로 빅데이터 분석에 기반하여 라이브커머스 운영의 전과정을 지원하는 원스톱 솔루션이다. 일평균 1만건 이상의 방송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 및 정제할 수 있으며, 분석 범위는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비롯해, 카카오 쇼핑라이브, 쿠팡 라이브, 그립 등 국내 주요 라이브커머스 10여 개다. 현재까지 분석된 방송은 총 100만건에 달한다.

‘라이브링크’는 방대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각 브랜드별로 경쟁 환경에 관한 종합적인 인사이트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라이브커머스 방송정보와 제품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항목별로 분류한 각종 통계지표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머신러닝 기반 예측 모델을 통해 80% 이상의 높은 정확도로 판매 상품의 매출을 추정할 수 있다.

세분화된 라이브커머스 운영 방안을 간편하게 도출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라이브링크’는 제품별 최적의 방송 일정을 추천해줄 뿐만 아니라, 스크립트, 콘텐츠 컨셉, 쇼 호스트, 이벤트 진행 여부, 제품 할인율 등 다양한 라이브커머스 데이터를 제공한다. 또한 날씨, 습도, 온도 등 외부적인 요인까지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최적화된 마케팅 전략을 구성해준다.

그동안 브랜드들은 일반적으로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제품을 판매할 경우, 기존 홈쇼핑과 유사한 형태로 제품 마케팅을 전개하는 경우가 많았다. 제품별로 다양한 소비패턴을 마케팅 과정에 반영하기 어려운 것은 물론, 광고대비매출액(ROAS)을 개선하기도 쉽지 않았다.

이에 반해, ‘라이브링크’는 정교한 데이터 리터러시(literacy)를 제공하여 브랜드들의 매출 극대화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실제 플랫폼 베타 테스터로 참여한 동원 F&B는 양반, 덴마크 등 자사 브랜드 운영에 ‘라이브링크’를 통해 도출된 마케팅 전략을 적용, 기존 대비 최대 20배까지 매출이 증대되는 효과를 얻었다.

스토어링크는 ‘라이브링크’의 예측 모델 및 추천 기능을 업그레이드하고, 실시간 랭킹 시스템, 경쟁사 모니터링 등 새로운 기능들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후, 향상된 서비스 역량을 바탕으로 연내 100여개 이상의 브랜드들과 함께 약 1,000여종에 달하는 제품의 라이브커머스 판매를 진행하여, 플랫폼을 통한 연매출을 100억원 규모로 성장시킨다는 포부다.

스토어링크 정용은 대표는 “라이브커머스 시장이 빠른 속도로 확대되는 가운데, 시장 내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마케팅 효과를 보다 정교하게 분석하고 데이터 기반의 운영 전략을 설계할 필요가 있다”며, “라이브링크를 통해 많은 브랜드들이 보다 효율적인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할 수 있도록 서비스 고도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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